2016/02 18

봄철 눈병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봄철 눈병과 예방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봄철에는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 시기에는 황사나 미세먼지, 꽃가루 등으로 인해 각종 눈병이나 알러지성 결막염 등으로 진료를 받는 고객님이 점차 늘어납니다. 오늘은 다양한 봄철 눈병과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 황사, 미세먼지로 유발하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봄철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 공기중에 떠 다니는 미세한 물질들로 인해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유발시킵니다. 이는 결막의 비만세포를 자극해 발생되는 것으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충혈, 부종, 가려움, 이물감, 작열감, 시력저하 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시력이 좋지 ..

드림렌즈안과추천 :: 새 학기 우리아이 시력 개선

드림렌즈안과추천 :: 새 학기 우리아이 시력 개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시력이 나쁘다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안경 또는 렌즈를 착용하게 되는데요.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안구가 성장하면서 발달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외부 요인들에 의한 영향은 물론, 근시를 가지고 있다면 눈의 성장에 따라 근시도 함께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3월을 맞아 새 학기를 시작하는 우리 아이의 시력 개선을 위해서 1차적으로 안경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안경에 잘 적응하지 못하거나, 축구, 수영 등 격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다른 교정방법은 없는지 고민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맨 눈으로 편안하게, 드림렌즈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바로 드림렌즈 입니다. 드림렌즈는 ..

초고도근시라면 라식 대신 렌즈삽입술!

초고도근시라면 라식 대신 렌즈삽입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시력이 매우 나쁜 경우에 안경 렌즈를 3~4번 이상 압축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시력이 -9디옵터 이상인 초고도 근시일 가능성이 매우 높죠. 라식수술로 시력개선을 위해 안과에 방문해보지만, 근시가 심해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적합하지 않다는 결과를 받게 되죠. 왜 초고도근시는 라식수술로 교정이 어려울까? 대표적인 시력교정술로 꼽히는 라식은 레이저로 각막을 교정하는 수술법입니다. 각막에 절편(뚜껑)을 만들어 둔 후 각막 실질부위를 레이저로 조사해 시력을 개선하게 되죠. 쉽게 말해서 시력이 나쁜 만큼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각각의 시력에 따른 굴절값이 달라지면서 시력을 개선할 수 있게 되는 것..

밝은세상안과 2016 상반기 정밀검사 안내

밝은세상안과 2016 상반기 정밀검사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한 주만 더 있으면 3월에 접어들게 되죠. 2016년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월이라니.^^ 시간이 참 빠릅니다. 3월은 새로운 시작을 하는 달이죠. 대학생 분들은 입학 또는 개강을 통해 배움을 시작하겠네요.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도 3월에 시작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상반기 정밀검사 입니다. ^_^ 매 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누어 정밀검사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 백내장 등 저희 안과에서 시력교정수술을 받은 고객님의 눈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드리기 위해 정밀검사를 시행합니다. 본원에서 수술하고 3개월이 지난 고객님이라면 정밀검사가 가능합니다.^^ 일시 : 2016년 3월 3일..

눈 자주 비비는 습관이 안질환 부른다

눈 자주 비비는 습관이 안질환 부른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흔히 눈을 비비거나, 무의식적으로 눈을 만지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 있죠. 특히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생활화 하고, 업무나 학업에 시달리는 경우 눈이 침침하거나 피곤해 나도 모르게 자주 비비게 됩니다. 또한 눈이 간지럽거나 따끔거리면 눈을 비비게 되는데 이렇게 눈을 자주 비비는 습관은 눈 건강을 저하시키고 안 질환을 유발시키는 행위입니다. 그럼 눈을 비빔으로써 발생하는 안질환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 ) 원추각막, 녹내장, 비문증, 망막박리 손으로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각막에 충격을 주거나 미세한 상처를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각막이 서서히 얇아질 수 있습니다. 이 때 각막이 앞으로 돌출해 원추형으로 변하는 ..

드림렌즈도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드림렌즈도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성장기 어린이들은 눈도 역시 자라고 있어 각막을 절삭하는 라식, 라섹 등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어렵습니다. 눈의 성장과 함께 근시가 있는 경우에는 근시도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정확한 시력교정이 이뤄지지 않으며, 수술을 한다고 해도 다시 근시가 재발되어 시력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죠. 드림렌즈 적응기간 수술 없이 렌즈를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시력이 교정된다는 점에서 일반 렌즈와 비슷하지만, 착용하는 시기와 시점, 착용 시간 등이 여타의 렌즈와는 차이점을 보이며, 드림렌즈도 적응기간이 필요하답니다. 드림렌즈는 산소 투과성 재질로 만들어진 시력교정용 특수콘택트렌즈로 잠자는 동안 착용하면 시력교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비문증, 밝은세상안과 외래진료센터에서!

비문증, 밝은세상안과 외래진료센터에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시야에서 뭔가 아른거리거나 작은 물체가 허공에 둥둥 떠다니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요.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눈의 피로가 쌓인 경우 일시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보인다면 날파리증이라 불리는 비문증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비문증의 증상 비문증은 크기가 작고 점, 원, 선, 구름 같은 다양한 모양의 형태 또는 벌레 같은 작은 물체가 떠다니는 현상을 비문증이라고 합니다. 날파리증이라고도 불리죠. 눈 속에 유리체라는 맑은 액체가 눈 속 부피 대부분을 채우고 있는데 이 때 유리체에 미세한 혼탁이 있을 경우 빛이 통과하다가 망막 위에 그림자를 만들기 때문에 눈 앞에 무..

수술 후 다시 시력이 떨어진다? 근시퇴행

수술 후 다시 시력이 떨어진다? 근시퇴행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시력교정술을 시행한 후 교정시력이 계속 유지되는 것이 맞지만, 다시 시력이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이를 바로 근시퇴행이라고 말합니다. 근시퇴행은 무엇인지,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근시퇴행이란? 일부 환자들에서 시력교정수술 후 약 3~6개월 후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요. 이를 근시퇴행이라고 부릅니다. 근시퇴행은 모든 수술 환자에게서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수술 전에 근시가 심한 고도근시였거나 수술 시 각막절삭량이 많을수록 근시퇴행의 발견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시퇴행은 시력교정을 위해 절삭됐던 각막의 재생능력이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을 위해 절삭되었..

군대 입대 전 라식, 언제가 적당할까?

군대 입대 전 라식, 언제가 적당할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시력교정술을 문의하는 분들 중에는 곧 군대 입대를 앞두고 시력교정술을 진행 여부를 묻는 분들이 있는데요. 군대 입대 전 라식은 언제 받아야 할까요? 곧 군 입대를 앞두고 있는 분들은 오늘 정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시력교정술 종류에 따른 회복 차이 고려 필요 시력이 좋지 않은 상태로 군대에 입대하면 잦은 훈련과 야외활동으로 안경착용이 매우 불편하게 느껴지죠. 또한 렌즈는 보관 및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사용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군대 입대 전 라식수술을 고려하게 되죠. 최근에는 장비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하루만에 검사와 수술까지 가능해 신속한 시력교정술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3D 스마일라..

정교한 레이저백내장 수술로 안전성 업그레이드

정교한 레이저백내장 수술로 안전성 업그레이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백내장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약물치료와 수술적 치료로 나눌 수 있는데요. 근본적인 치료는 백내장 수술이죠. 백내장 수술은 블레이드(칼)을 이용해 의료진의 기술력에 의존하여 시행되던 것에서 최근에는 레이저 장비를 활용한 레이저백내장 수술을 통해 백내장 치료가 가능해졌습니다. 의학기술의 발전, 즉 레이저 장비과 광학기술 발전의 결과로 보다 안전하고 시력의 질이 우수한 시력교정수술이 가능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가 주는 안전함과 정교함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국내 의원급으로는 처음으로 카탈리스(CATALYS) 레이저를 도입했습니다. 미국 애보트(Abbott)社가 개발한 첨단 펨토세컨드레이저로 FDA, CE, ..

의료진, 직원도 수술 받는 밝은세상안과

의료진, 직원도 수술 받는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시력교정술에 대한 속설 중 하나가 바로 ‘안과 의사는 시력교정술을 하지 않는다’라는 것인데요. 물론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저희 밝은세상안과 원장님 이하 임직원들은 대부분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 의료진은 하지 않으면서 고객에게 시력교정술을 권할 수는 없는 것이죠. 서울밝은세상안과 원장님 중에서는 이종호 원장님을 비롯하여 이제명 원장님, 우성욱 원장님이 있고, 부산밝은세상안과는 박길호 원장님의 딸, 우정민 원장님, 고병욱 원장님, 석경원 원장님이 있습니다. ^^ 이종호 대표원장님과 이제명 원장님의 경우 10여 년 전에 라식수술을 통해서 시력을 교정한 후 많은 분들에게 밝..

2016년 2월 시력교정술 혜택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WHO가 인정한 JCI안과의 믿을 수 있는 시력교정술. 2016년 2월 이벤트로 가격과 안전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받아가세요~! 1. 2016 winter 트리플 추가할인 찬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가 드리는 2016년 트리플 추가할인 찬스! 3가지 트리플 할인 찬스를 통해서 부담은 내리고 만족은 올라가는 시력교정술이 가능합니다. 세가지 할인 혜택을 통해 합리적 비용으로 시력교정 받아보세요! ▶대학생 할인 or TWO YOU 선택할인 ▶당일 검사와 수술 '1day 할인' ▶공식카페 정회원 및 사전예약 할인 헤택 각 시력교정 수술별 혜택에 최대 30만원 추가 할인혜택을 더하여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라식 / 라섹 / 스마일 / 안내렌즈삽입술 / 노안수술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