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밝은세상 이야기

일회용 렌즈, 제대로 사용하고 계시나요?

밝은세상안과 2012. 9. 10. 14:39

일회용 렌즈는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됩니다.
한 번 사용하고 바로 버리면 되기 때문에, 세척이나 보관의 귀찮음이 없고,
또 감염의 위험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위생적인 이유로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고요.




그러나 일회용 렌즈도 사용방법을 잘 지키지 않으면 오히려 더 위험해 질 수도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서울밝은세상안과의 윤창균 원장님께서 얼마전 한국소비자TV에 나오셔서
일회용 렌즈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일회용 렌즈는 함수율이 높아 수분이 많이 들어있어 처음 착용하면 편안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너무 오랫동안 착용하게 되면 오히려 렌즈가 부족한 수분을 안구에서 보충하려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 장기 착용 렌즈보다 더 건조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일회용 렌즈의 적정사용 시간인 6~8시간 이내를 지켜주는 것이 중요함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또한 일회용 렌즈는 장기 착용 렌즈보다 꽤 얇게 제작되어 더 편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얇아 앞뒤 구분이 안되거나, 눈에 넣기 어려움을 호소하게 될 수도 있어
얇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건 아니니, 렌즈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




또한 아직도 콘택트렌즈를 무분별하게 구입하고, 친구와 나눠 사용하는 분들이 있어,
감염이나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습니다. ㅠ

렌즈 사용 전에는 반드시 안과에 내원하여
본인의 눈이 렌즈를 착용해도 되는지, 어떤 렌즈를 사용해야 하는지

안과 전문의의 진단하에 렌즈를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송보기 클릭>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눈 건강을 잃는다면 소용없겠죠?
렌즈는 미용 기기가 아니라 의료 기기라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하시고 건강하게 렌즈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렌즈 착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서울밝은세상안과로 언제라도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