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밝은세상 이야기

받아보고 싶은 라식수술? 조건이 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 4. 15:57

시력보조기구를 사용하시는 많은 분들이 바라는 한 가지가 있지요.

“아 아침에 눈을 뜨면 안경이나 렌즈를 더듬거리며 찾고 싶지 않다.”

사실 이러한 부분 외에도 시력보조기구를 착용하면 불편한 점들이 많아요.
예를 들어서 추운 겨울철 뜨거운 것을 먹거나 실내로 들어 올 때 발생하는 김서림
렌즈를 착용하면 느끼게 되는 이물감 등 다양한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시력교정술입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라식수술도 시력교정술에 포함되지요.
시력교정술은 라식수술 라섹수술 렌즈삽입술 이 있는데요. 
이중 본인이 어떤 수술을 받고 싶다고 하여서 그 수술방법으로 교정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그럼 지금부터 시력교정술의 시행 유무와 선택에 영향을 주는 몇 가지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각막두께
우리 눈에는 각막이라는 것이 있어요. 그런데 이러한 각막도 사람마다 그 두께에 차이가 있죠.
보통은 각막두께가 두꺼울수록 선택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의 종류가 늘어나요.
각막두께에 따른 시력교정술의 선택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세요.

450㎛ 이하: 라식, 라섹수술 어렵습니다. 렌즈삽입술은 가능
450㎛~470㎛: 얇은 각막으로 분류되며 라섹이 가능. 초고도근시인 경우는 안내렌즈삽입술
500㎛~550㎛: 정상적인 각막두께로 일반적인 시력교정술 모두 가능. 단, 고도근시일 경우 예외
550㎛ 이상: 두꺼운 각막. 대부분의 수술 선택 가능

*위와 같은 수치는 특별한 변수가 없을 경우에 해당하며 변수가 발생할 경우에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막과 라식수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하시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질병
질병에 의해서 라식수술을 받기 어려운 경우도 있답니다.
예를 들어서 안구질환 중 원추각막, 녹내장, 헤르페스성 안질환, 포도막염이 있는 경우,
유전질환인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전신질환인 당뇨병과 류마티스 등이 있지요.

아벨리노각막이상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3) 나이
시력교정술을 받기 적합한 나이는 만 18세 이상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우리 몸의 성장이 끝나게 되면 안구의 성장도 끝나게 되지요.
안구의 성장이 멈추지 않은 상태에서 시력교정술을 받게 되면 시력교정의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몸의 성장이 완전히 끝난 상태에서 시력교정술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추가로 하나 더 말씀을 드리면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특별한 시력의 변화가 없어야 합니다.


지금 까지 시력교정술을 받게 되는 데 필요한 몇 가지 조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와 같은 부분들을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은 바로 시력교정술 전 검사 단계입니다.
서울 밝은세상안과에서는 1+10+50 이라는 검사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정확하게 검사가 가능합니다.
이제 서울 밝은세상안과를 통해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그리고 본인의 눈에 꼭 맞는 시력교정술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검사의 중요성에 대한 부분은 [이곳을 클릭] 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