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밝은세상 이야기

스마트 시대 눈 건강 이렇게 챙기세요. 눈 건강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 3. 17:47

이전에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노안이 빠르게 찾아온다는 말씀을 드렸지요? 
당시에는 스마트폰 사용이 노안을 촉진시킬 수 있는 원인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다면 이번에는 
눈 건강을 챙기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드려보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스마트한 스마트폰의 사용법 알아볼게요.

스마트폰과 노안의 관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클릭] 하여 확인할 수 있어요.




1) 눈에도 휴식기를 주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요. 
거기다가 액정이 작기 때문에 눈은 평소보다 더 빠르게 지치게 되요, 
따라서 20분 동안 스마트폰 사용을 했다면 20초 정도는 스마트폰이 아닌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이 휴식할 시간을 주어야 하지요.

2) 글자의 크기를 키우자
스마트폰은 액정이 작기 때문에 아무래도 글자의 크기도 작아질 수 뿐 없어요.
하지만 기능을 조금 만 숙지하면 액정의 크기와는 상관없이 글자의 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지요.
글자의 크기는 20분 동안 액정을 보고 있어도 눈이 피로하지 않을 정도로 큼지막 한 것이 적당해요.


3)액정의 화면밝기를 조절하자.
요즈음 스마트폰들은 화면이 정말로 선명해요,
개미다리까지 보인다고 할 정도로 매우 뛰어나지요.
하지만 어두운 곳에서 너무 밝은 화면의 스마트폰의 밝기는 안구가 쉽게 피곤해 질 수 있어요.
어두운 곳에서는 화면의 밝기를 조금 어둡게 밝은 곳에서는 밝게 하면서 주변 밝기에 따라서 
액정의 밝기를 조절해 주는 것이 좋아요.

4) 반사되는 빛을 조심하자.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뒤쪽에서 오는 조명도 조심해야 해요.
특히 밝은 조명이 일직선으로 비춰 지는 곳을 등지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액정에 반사되는
빛 때문에 눈이 자극을 쉽게 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뒤쪽의 조명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하지요.


지금까지 서울 밝은세상안과에서 알려드리는 눈 건강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잘 숙지 하셨지요?
이제 눈 건강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법 잊지 말고 꼭 따라하셔서 좋은 시력을 유지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