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17

시력교정수술 후 혼자 귀가할 수 있나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많은 분들이 라식,라섹에 대해 많은 문의를 해주고 계신데요특히 바쁜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 대학생이나지방, 해외에 거주하시거나, 군인, 주부 등 여유시간을 내기 어려운 경우에 수술일정을 참고하기 위해수술 후 회복에 대한 문의를 주십니다. 그 중 시력교정수술 후혼자 귀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가 요즘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와 함께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해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력교정수술 후 혼자 귀가 할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시력교정수술 후 다음날, 70~80%에서 0.7~0.8이상의 시력을 회복하는데요수술 당일은 수술 직후이기 때문에 눈물이 나고 통증, 눈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귀가 후 3-4시간 이후부터 잘 보이기 시작한다는 ..

■ 눈에 해로운 음식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최근 몇일 사이 지역별로 집중호우에 호우경보가 발효되고 피해가 잇다르고 있습니다. 피해를 막기 위해 호우시 행동요령 등을 익히고 뉴스나 라디오를 통해 주기적으로 날씨 확인을 해야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chapter1,2에 이어 오늘은 눈에 해로운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현대인들의 잦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눈의 노화가 급속도로 빨라지고 있는 추세이고 식습관도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해로운 음식은 피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먼저 화학보존제가 들어가있는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미네랄이나 비타민이 들어있지 않은 음식은 눈에 해롭기 마련인데요~! 이중 특히 담배, 술은 눈을 포함한 우리 몸에 굉장히 해로운 대..

렌즈삽입술 난시교정 방법에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난시란,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서 굴절되면서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고 초점이 2개 이상 맺히는 현상을 말합니다. 가벼운 난시는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는데요-0.5D 이하의 난시는 생활 난시 정도로 본인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도난시의 경우 여러 개의 초점을 계속해서 맞추기 위해눈이 피로해지면서 통증, 두통 등을 유발하게 되는데요이러한 불편함을 교정하기 위해 난시 교정 가능여부에 대해많은 분들께서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난시는 각막이 변화한 것을 레이저로 깎아정상적인 원형 형태로 만든 다음 난시 시력을 교정하기 때문에근시만 교정하는 케이스에 비해 절삭량이 많은데요 따라서 안전하게 난시를 교정하기 위해서는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 방법이..

■ 밝은세상 축구 응원이야기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2018년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열리는 제18회 하계 아시안 게임에 열기가 후끈후끈 합니다. 이번 아시안게임은 이번이 18번째 대회로 아시아 대륙 최고의 스포츠 축제입니다. 올해 한반도 남북정상회담을 시작으로 2018평창올림픽에 이어 이번 아시안게임에도 남북 단일팀 활약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이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각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대회 11일차 금28 은36 동42 종합 '3위' 를 달리고 있습니다~~~^^ (짝짝짝!!) 그래서 저희 서울밝은세상안과 에서는 대한민국 : 우주베키스탄 축구 8강전을 다같이 모여 함께 응원하기로 했습니다. (주최 해..

라식수술 과정의 진화 ‘스마일라식’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시력교정술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수술은 라식,라섹인데요오늘은 라식수술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라식수술이라고 해서 하나의 수술만 있는 것이 아니라레이저 장비에 따라 여러 가지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요다양한 라식수술들의 공통점은 바로 라식수술 과정에 있습니다. 2단계로 진행되는 라식수술 라식은 크게 2단계로 나눠서 진행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먼저 1단계 에서는 팸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절편,즉 각막의 제일 윗부분을 얇게 절편(플랩)으로 만들어뚜껑처럼 열어두게 됩니다. 2단계는 본격적인 시력교정 단계로, 엑시머레이저를 통해각막의 실질부분을 절삭하여 개인의 굴절 값만큼 교정하게 되며, 레이저 조사가 끝나고 나면 다시 각막절편을 덮고 수술이 끝나..

■ 눈에 좋은 음식 chapter2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 안과입니다 : )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기관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화요일에 이어 눈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 소개해드린 블루베리, 치즈 드셔보셨나요? 저는 마트에서 요거트를 구입해 블루베리를 가득 넣어 간식으로 먹어봤어요~~^^ 눈이 맑아지고 괜히 다이어트도 되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앞으로 꾸준히 섭취 해야겠어요~^^ 자! 오늘은 또 어떤 착한 음식이 눈건강에 좋을지 한번 살펴 볼까요~? - 당근 이미 눈에 좋은 음식으로 소문난 당근은 시력개선 효과에 좋습니다. 당근에는 눈을 밝게해주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 흡수되어 시각 기능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팔카..

안구건조증 IPL, 효과적인 건조증 치료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현대인의 질병이라 불릴 만큼 흔한 안구질환인 안구건조증! 국내 3명중 1명은 각막에 염증이 발생될 정도로의심각한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는데요 요즘은 컴퓨터, TV, 스마트폰의 사용량 증가로 인해,공해와 환경오염 등의 원인으로안구건조증에 의한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졌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뻑뻑함, 피로감, 충혈, 통증, 이물감 등의다양한 증상이 동반되기 때문에안구건조증인지 인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결막염, 안검염, 시력저하 등을유발할 수 있어 적절한 관리는 필수입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에 있어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안구건조증 연구소와 안구건조증 진료센터를 통해 1:1 맞춤 안구건조증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

건조증∙렌즈 2018.08.22

■ 눈에 좋은 음식 chapter1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요즘 현대인들의 경우 스마트폰, PC, TV등의 사용으로 우리 눈은 매일 혹사당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시력저하, 눈의 피로감, 안구건조증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고 악화 될 경우 각종 질환이 발병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위와 같은 현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눈에 좋은 음식 소개해 드리는 첫 번째 시간입니다. 모두 집중해주세요 ^^ - 슈퍼푸드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는 이미 증명된 좋은 음식이죠.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비타민A 그리고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철, 망간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합니다. 이를 통해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으로 인해..

시력교정수술 전 눈물층 강화 프로그램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눈의 눈물은 단순하게 물 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점액층, 수성층, 지방층의 순서로 구성된 눈물이 각막 표면을 덮고 있는데요이러한 눈물은 각막표면을 광학적으로 일정하게 유지시켜빛을 투과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막의 비정상적인 문제 혹은 눈물층의 불안정으로균형이 깨지면 감싸고 있는 눈물막이 깨지면서 빛이 산란되어시력저하 및 빛번짐 현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라식,라섹 등의 시력교정술 후 높은 질의 시력유지를 위해서는균일한 눈물층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눈물이 탁하거나 눈물층이 빨리 깨지는 경우 정상인에 비해수술 후 빛번짐 현상 및 선명도가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는 ..

건조증∙렌즈 2018.08.17

■ 직원들의 맛있는 점심시간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 안과입니다 : )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삼복(三伏) 가운데 마지막에 드는 복날 ‘말복’입니다. 마지막 더위, 오늘을 기점으로 지독한 폭염이 좀 물러났으면 좋겠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 복날엔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꼭!! 먹어야한다는 사명감이 생기지 않나요? ^^ 그래서 오늘 서울밝은세상안과 직원들의 말복을 이겨내는 점심시간을 살짝 보여드릴게요^^ 저희 직원들의 맛있는 점심을 책임지는 구내식당 ‘더키푸드&키친’ 입니다. 이렇게 주간식단표가 부착 되어있어 오늘과 같이 특식이 나오는날은 더 기다려지기 마련이죠 짜란~~~~ 오늘의 점심!! 바로바로 반계탕과 후식 청사과 입니다!! 너무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맛있게 든든한 점심을 먹었으니~ 오후에도 저..

눈의 피로 원인과 예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8월, 쨍한 햇살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오는 피로감, 건조증 등은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는데요이외에도 현대인들은 잦은 전자기기의 사용으로 눈의 피로 증상은 매우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눈의 피로 원인과 증상,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눈의 피로감을 자주 느끼신다면 주목해주세요! 눈의 피로감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훨씬 더 빈번하게 자주 발생하는데요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눈의 시림과 흐릿함, 눈꺼풀의 무거움, 충혈, 통증, 이물감 등이 나타나며,이는 눈물의 분비가 억제되고 눈의 윤활류가 줄어들면서발생하는 안구건조증과도 연관성이 있습니다. 원인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예방법으로는 눈..

건조증∙렌즈 2018.08.14

■ 8/15(수) 광복절 휴진 안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내일은 광복 73주년 기념 광복절 입니다. 오늘 출근길에 보니 거리에 태극기가 많이 걸려있던데 보셨나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를 기념하고 보답하는 의미에서 잊지 않고 태극기 게양도 꼭 해야겠죠 ^^ 다른 날도 아니고 광복절만큼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운동가 분들을 기리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8월 15일 (수) - 광복절 휴진 검사 및 진료를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전화, 카톡 상담을 통해 내원 전 예약 후 방문해주세요.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