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12

눈이 붓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눈의 여러 가지 불편증상 중 눈이 붓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수면부족으로 인해 눈이 붓는다거나, 전날 밤에 야식을 먹었다거나, 과음, 운동부족 등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눈이 부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눈을 비비는 것도 눈이 붓는 이유가 될 수 있는데요 대부분 우리는 눈이 붓는 이유를 모르고 있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눈이 붓는 이유를 알려드릴테니 주목해주세요. ^^ 1. 눈, 피부의 자극으로 인해 눈과 눈 주변 피부의 자극으로 인해 눈이 부을 수 있습니다. 눈물을 흘리면서 눈을 지속적으로 비비게 되면 자극을 줄 수 있으며 눈물을 닦는 과정에서 눈과 피부를 자극하게 되어눈이 붓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수면 중에 눈을 ..

건조증∙렌즈 2018.05.25

스마트한 수술 후 관리시스템,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은 1회성 시술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이에 본원에서는 온라인 스마트 문진 시스템을 통해 정기적인 수술 후 진료 시 고객님의 불편사항이나 궁금한 점을 스마트 문진으로 확인하여 전문의와의 상담과 치료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스마트 문진 시스템으로검사, 수술, 진료의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고객 만족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지속적으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 문진은 수술 전 검사를 예약한 고객의 핸드폰 문자 메시지를 통해 스마트 문진 서비스로 접속할 수 있는 URL이 자동 전송되며 내원 전 미리 문진을 작성한 후 내원하실 수 있어 수술 전 검사시간을 단..

수술 후 TV, 스마트폰의 사용과 눈건강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편리해지면서 우리는 TV, 스마트폰 등을 생활의 일부처럼 사용하고 있는데요 우리가 장시간 보고 사용하는 만큼 전자기기의 사용은 눈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특히 라식,라섹과 같은 수술 후에는 더욱더 유의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각종 모니터,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의 사용이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의 질병 안구건조증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대표적인 눈 질환은 ‘안구건조증’을 꼽을 수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이 흔하게 나타나는 것은 건조한 환경요인도 있지만, TV, 스마트폰, PC 사용량이 증가 또한 주요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근거리에서 장시간 보게 되면 무의식적으로 눈의 깜빡임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

라식라섹차이, 나에게 적합한 수술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이 나빠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불편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라식과 라섹수술을 들 수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라식라섹차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술법을 놓고 고민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라식라섹차이 – 수술법 차이 라식과 라섹은 수술법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 시력을 개선한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수술방법에 실질적인 차이가 있는데요 먼저 라식 수술과정을 살펴보자면 크게 2단계로 나눠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 각막절편(뚜껑)을 생성하고, 2단계에서 절편을 열어 젖힌 후에 각막 실질을 교정한 후 다시 덮는 방법이며, 라섹은 각막절편생성 없이 각막 상피부분만을 얇게..

안압 상승 원인과 관리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실명 3대 질환으로 불리는 녹내장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안압상승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안압이 상승할 경우 시신경의 손상으로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안압 상승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압이란? 안압은 눈이 정상적인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눈 속의 압력을 뜻하는데요 안압은 각막과 수정체 사이를 채우고 있는 방수라는 액체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방수는 수정체 주위에 있는 모양체에서 만들어지고 섬유주라는 조직을 통해서 눈의 바깥으로 배출되는데요 이렇게 눈 속 방수의 양이 조절되면서 안압이 일정하게 유지되게 됩니다. 안압상승의 원인은? 안압이 상승되는 것은 방수의 기능에 따라 생기게 됩니다. 방수가 너무 많이 만..

드림렌즈 적합연령과 교정효과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시력교정이 가능한 드림렌즈를 아시나요? 드림렌즈란,각막의 중심부를 눌러줌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미 FDA로부터 안전성을 승인 받은 특수 콘택트렌즈입니다. 일반 렌즈와의 차이점 일반 콘택트렌즈는 착용하고 있는 중에 시력이 교정된다면, 드림렌즈는 착용한 이후(렌즈를 뺀 이후)에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침시간 동안 시력이 나쁜 만큼 렌즈가 각막을 변화시켜 자기 전에 렌즈를 착용하고, 다음날 아침에 렌즈를 제거하면 거의 정상시력을 찾을 수 있는데요 즉, 일상생활 중에 렌즈를 착용하지 않아도 시력교정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 적합한 대상자는? 드림렌즈는 특별히 연령의 제한이 있는 ..

백내장수술, 인공수정체의 종류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백내장은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백내장이 발생하면 눈 속으로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 물체를 볼 때 흐리게 보이거나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백내장은 서서히 진행되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초기에는 간단한 약물치료로 진행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진행된 경우라면 이를 제거하는 수술이 불가피한데요 방치할 경우 추후 교정이 더 까다로워지거나 심각한 경우 실명에 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백내장 수술인공수정체의 종류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의 종류는 단초점과 다초점으로 나뉘어집니다. 개인의 눈 상태,..

렌즈삽입술 부작용 예방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경을 여러 번 압축해서 사용할 만큼 근시가 심한 초고도근시나 각막이 얇은 경우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라식,라섹 보다는 눈 안에 특수한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렌즈삽입술이 적합할 수 있는데요 레이저수술로 진행 시 각막을 절삭해야하는 양이 많아 원추각막, 근시퇴행 등의 각종 부작용이 우려될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눈 조건이 라식,라섹이 적합하지 않을 경우 렌즈삽입술을 통해 안전한 시력교정이 가능하답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과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안에 렌즈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수술 종류에는 눈 속 홍채를 기준으로 전방렌즈와 후방렌즈가 있습니다. 전, 후방을 아우르는밝은세상안과의 렌즈삽입술 홍채 앞쪽으로 렌즈를 직접 고정하는 방식의 전방렌즈에는 알티..

카테고리 없음 2018.05.10

밝은세상안과, 수술센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전한 수술을 제1원칙으로 실천하는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청결한 수술장비 관리와 최신 장비의 도입,숙련된 의료진의 노하우를 더하여 성공적인 수술결과를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희 병원의 수술센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력교정술에 대한 모든 안전을책임지는 수술안전 관리센터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JCI 공식인증 안과 밝은세상안과는 체계적인 의료서비스와 글로벌 기준에 적합한 우수한 시력교정술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JCI 안전매뉴얼을 기반으로 더욱 안전한 시력개선이 가능합니다. 더블 크로스 체킹 검사와 수술 시 각각의 의료진이 눈 상태를 체크함으로써 한번 더 정밀한 상담과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것으로 더욱 정확한 검사와 진..

밝은세상안과 :: 2018 스마일라식 수술결과 학회 발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칼자이스가 주최한 2018 아시아 태평양 굴절레이저 학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안과 전문의들이 대거 참석한 이번 학회에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스마일 마스터 센터로서 스마일라식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레이저 장비 석션 로스(Suction Loss)에 대한 수술결과를 발표하였는데요 스마일라식 수술 중 장비와 안구의 고정이 풀리더라도 정확한 안구 재고정을 통해 양호한 수술결과를 나타냈으며, 이 부분에 대해 전 세계 안과계가 주목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안구를 고정한 상태에서만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환자의 협조가 매우 중요한 수술로 의료진의 기술력과 조화를 이뤄야만 성공적인 수술결과를 가져올 수 ..

눈 색깔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마음의 창이라고 불리는 눈 눈은 질병이 우리 몸의 혈관의 상태를 직접적으로 들여다보면서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눈 색깔이 다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의 색은 피부와 머리카락 색이 모두 다른 것처럼 인종에 따라 눈동자의 색도 다른데요 흑인은 검은 눈동자가 많고 동양인은 대부분이 갈색입니다. 같은 동양인이라고 해도 인도나 말레이시아 쪽 사람들은 황색인 경우가 많은데요 눈동자 색은 피부나 머리카락 색처럼 멜라닌 색소(갈색색소)에 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 홍채의 색은 유전적 특징에 따라 색소 양, 배치, 홍채 두께 등에 영향을 받게 되는데 색상을 결정하는 것이 멜라닌 색소의 양입니다. 따라서 홍채에 멜라닌 색소가 많다면 검정색..

건조증∙렌즈 2018.05.02

안구건조증 치료 아이아쿠아케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구건조증은 우리나라 성인 75% 이상이 앓고 있는 현대인의 질병으로 그만큼 흔하게 발생하는 안구질환인데요 컴퓨터, TV,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건조증으로 인한 다양한 불편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은 겨울에 증상이 더 심할 것 같지만 환절기,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으로 봄에도 영향이 있으며, 여름 역시 냉방기기 사용으로 실내환경이 건조해지므로 4계절 중 안구건조증에서 자유로운 계절은 없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안구건조증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한 아이아쿠아케어 시스템을 통한 건조증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아쿠아케어 시스템 아이아쿠아케어(Eye Aqua Care Program)는 눈의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