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 13

올바른 안경 관리법에 대해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시력교정, 자외선 혹은 블루라이트 차단 등눈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안경을 착용합니다. 하지만 안경착용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올바른 안경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안경을 벗을 때는 두 손으로 먼저 안경을 착용하거나 벗을 때에는 두 손으로 잡고 벗는 것이 좋습니다. 한 손만 사용할 경우 안경테가 한쪽으로만 벌어지거나 비틀어질 수 있는데요 두 손을 사용해주어야 원래의 형태를 오래도록 유지하며 편안하게 착용 가능합니다. ▶ 안경 렌즈 관리방법 안경 렌즈의 흠집은 안경을 닦을 때 가장 많이 발생하므로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흔히 안경을 옷 등으로 닦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안경을 닦을 때는 먼저 ..

건조증∙렌즈 2019.08.30

눈 건강을 위한 눈깜박임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혹시 눈 깜박임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나요?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컴퓨터, 태블릿PC, TV등 미디어 기기들의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감이 쌓여 눈 건강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눈 건강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눈이 피로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은 눈을 얼마나 자주 깜박이시나요? 눈 깜박임은 정상적인 활동 시 1분에 10~15회 정도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우리는 쉴 틈 없는 전자기기 사용과 무엇에 집중을 하고 있다면 정상적인 눈 깜박임 횟수에 1/2 절반에 그치게 됩니다. 눈 깜박임의 횟수가 덜하게 되면 우리 눈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눈 깜박임 O -> 눈물 공급 눈 깜박..

검사I수술 후 주의사항, 운전은?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고 수술을 받으려고 하면검사는 어떻게 받아야 될지, 예약은 해야 하는지, 주의사항은 없는지많은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그 중 검사, 수술 후 운전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력교정술은 만, 18세 이상의 성인의 한해,6개월 동안 시력변화가 없을 경우 가능한데요하지만 성인이 되었다고 해서 100% 수술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정밀검사를 통해 기준에 부합되는 사람만이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밀검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검사 전 일정기간 렌즈착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렌즈 중단 기간*소프트렌즈 1주 / 난시용 렌즈와 하드렌즈 2주 / 드림렌즈 4주 이는 렌즈착용으로 인해 ..

[필독] 밝은세상안과 모바일 앱 OPEN!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4차 산업의 핵심인 헬스케어 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를 위한 스마트 EYE 플랫폼!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모바일 앱을 개발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모바일 앱의 기능 & 편리함" √진료예약부터 내원 후 접수, 대기표 발권 √ 검사기록을 확인하는 마이차트 기능 √ 수술 후 약 사용법, 실손 보험 청구 본원에서 진행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간편하고 손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병, 의원에서는 최초로 ‘사이렌 오더’기능을 도입해 예약한 진료센터에 도착하면 자동적으로 내원 접수가 진행되는 스마트 진료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어 고객 편의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바일 앱의 주요기능 B..

카테고리 없음 2019.08.27

이종호 대표원장님 헬스조선 인터뷰 소식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며칠 전, 헬스조선에 보도된이종호 대표원장님 인터뷰 내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헬스조선과의 이종호원장님 인터뷰는 노안,백내장 인공수정체 삽입수술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 중에서눈의 대표적인 노화증상인 노안과 백내장은모두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고령사회인 우리나라에서 환자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데요노안은 눈의 수정체가 노화로 인해 점점 탄력성이 저하되면서조절력이 떨어져 가까이 있는 사물이나 글자를 또렷하게 보기가어려워지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반면 백내장은 노안증상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만,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것인데요 이종호 대표원장님께서는“노안과 백내장은 시기의 차이일..

눈 건강 지키기, 눈 영양제의 효과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현대인들은 하루 종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비롯해서 컴퓨터, 태블릿 PC, TV등 미디어 기기들의 발달로 인해눈의 피로감이 쌓여 눈 건강을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눈 건강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눈이 피로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눈에 도움이 되는 눈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눈 건강관리를 위해 평소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식품으로는 오징어, 낙지, 게, 새우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과 블루베리, 당근, 시금치, 결명자 등이 있으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므로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눈 영양제로..

고도근시의 기준, 적합한 시력교정술은?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근시란 망막에 정확히 맺혀야 되는 초점이 망막보다 앞에서 초점을 맺는 것을 말하며, 멀리 있는 사물을 잘 보지 못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정도에 따라 경도, 중등도, 고도, 초고도 근시로 구분이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근시의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 고도근시의 경우 적합한 시력교정수술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 ~ 3D 경도근시 : 각막절삭량이 적어 어느 수술방법이든지 안전하게 수술가능 -3D ~ -6D 중등도근시 : 정상적인 각막두께와 범위라면 대부분 안전하게 수술가능 -6D ~ -9D 고도근시 : 각막두께, 동공크기 등의 따라 수술가능여부와 적합한 수술법이 달라짐 -9D이상 초고도근시 : 각막절삭량이 많기 때문에 레이저 시력교정술보다 렌즈삽입술이 안전할 수 있음 ..

[Youtube] 원장님 기습사건(설빙 당첨자 발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시 돌아온 밝은세상안과 공식 영상 채널 “댓글 이벤트”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바로 그것 “팥빙수” 기프티콘 무려 30명에게 증정되었지요!! 이번 설빙 팥빙수 이벤트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유튜브를 구독하고 영상에 댓글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채널에 평소 "궁금하던 안과 정보"를 질문하면 되었는데요. 너무 많으신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주시고 궁금한 안과 정보들을 많이 남겨주셔서 서울 밝은세상안과에서 직접 이제명 원장님을 뵙고 질문들 드렸습니다. 그럼 원장님이 뽑아주신 질문을 한번 보실까요? 첫 번째 질문 “당연하죠!!” 대중화된 PC, 스마트폰은 성인에게서도 눈을 나빠지게 만드는데 어린아이들도 당연히 나빠지겠죠. 특히 불 꺼놓..

수술 후 눈 충혈 관리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요즘 시력교정술은 한해 20만명이 진행할 정도로대중적인 수술로 자리매김 했는데요하지만 어떤 수술이든 100% 부작용 없는 수술은 없기에 수술 전 발생할 수 있는 후유증에 대한 부분을 정확히 확인하고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교정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으로는안구건조증, 각막혼탁, 빛번짐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수술 후 눈 충혈, 이물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안구건조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수술 후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로 수술 시 눈물분비를 조절하는 각막지각 신경들이 손상을 입게 되어눈물막이 불안정해지면서 건조증이 유발되는 것인데요 대표적인 증상이 눈 충혈, 통증, 이물감 등의 증상이 있으며, 증상이..

수술 전 안구건조증 체크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라식라섹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각막손상이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기에 안구건조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으로 둔화된 각막신경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데요수술 초기 건조증 관리를 통해 시력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수술 전, 평소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라면? 우리 눈의 눈물은 각막표면을 광학적으로 일정하게 유지시켜 빛을 투과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층의 균형이 깨지면각막을 감싸고 있는 눈물막이 깨지면서 시력저하 및 빛번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평소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라면 수술 후 일시적인건조증으로 인해 수술 전 보다 더 심한 불편함 및 시력회복에 대해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조증∙렌즈 2019.08.09

[Youtube]야맹증이 생기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어두운 곳에 들어갔을 때 적응을 못하거나 희미한 불빛 아래 또는 어두운 곳에서 물건을 식별하지 못하는 눈의 상태 바로 “야맹증”입니다. 주변에서 종동 야맹증이라 밤에 잘 보이지 않는다거나 사물을 분간하기 어렵다고 말씀하십니다. 야맹증에 대한 설명 서울밝은세상안과 송윤중 원장님께서 알려드립니다. √ 야맹증 초기 증상 야간 운전 시 눈이 상당히 부시거나 터널을 통과하는데 너무 어두워서 적응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어느 정도 안보여야 야맹증일까요?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으로 들어가면 잘 안 보이는 건 당연하지만 10분 정도 지나도 잘 안 보이면 야맹증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 야맹증 발생 이유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후천적으로 비타민A 부족 안과적 질..

밝은세상안과, 렌즈삽입술 경험과 다초점수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백내장은 우리 눈 속의 카메라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빛이 제대로 통화하지 못해 시야가 점차 흐려지는 시력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진행 정도가 작아 시력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다면 수술은 필수적인 부분인데요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기능을 대체하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수술에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단초점, 다초점으로 나뉘게 됩니다. 단순히 백내장 치료만을 목적으로 할 경우 단초점 렌즈를 사용하게 되며, 근거리 원거리 시력 중 하나만을 선택해 교정하는 방식인데요 다초점은 이러한 단초점의 불편함을 개선한 것으로 백내장과 노안, 굴절이상을 동시에 교정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