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밝은세상 이야기

서울 밝은세상안과 수술 전 검사 때 주의해주셔야 하는 사항

밝은세상안과 2012. 12. 4. 09:00


서울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언제나 여러분들에게 최선의 검사를 제공하여 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 밝은세상안과의 이런 노력만으로는 정확한검사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때문에 더욱 정확한 검사를 위해서는 검사를 받으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호응이 있어야 하지요.
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검사전 렌즈의 미착용
2. 화장, 특히 눈화장 X
3. 안전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이번시간 서울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검사전에 렌즈는 착용하지 말아주세요.


가장 먼저 말씀을 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바로 콘택트렌즈를 착용의 삼가입니다.
콘택트렌즈는 각막위를 덮어 시력을 교정하는 시력보조기구입니다.
문제는 이 콘택트렌즈가 각막과 직접적인 접촉이 있고 착용시 그리고 렌즈를 벗을 시 
각막을 손가락으로 압박을 하거나 착용중에도 지속적으로 압박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각막에 변형을 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시력교정술은 모두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절삭을 하는 절개를 하든 모두 각막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검사시에도 이런 각막을 매우 진중하게 관찰하고 또 보고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렌즈의 착용으로 변형된 각막을 가지고 검사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정확한 검사는 어려울 수 있겠지요? 따라서 수술 전 검사때에는 렌즈를 잠시 착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물론 각 콘택트렌즈마다 미 착용기간이 다릅니다. 

일반 소프트렌즈: 1주일
난시교정 소프트렌즈: 2주일
RGP 하드렌즈 / 드림렌즈: 3주일


위와 같은 각 렌즈별 미착용 기간을 준수 하신 이후에 서울 밝은세상안과에 검사를 받으러 오셔야 
정확안 검사 그리고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검사 당일 눈 화장은 삼가하여 주세요.


다음은 화장에 관련한 내용입니다.
최근 들어서 눈화장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러한 눈화장도 각막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눈화장이 각막에 자극을 주게 되는 이유는 바로 화장에 포함되어 있는 화학적 성분 때문입니다.
이러한 성분은 눈에 자극을 주어서 눈 상태를 더욱 면밀하고 정확하게 검사를 할 수 없게 만듭니다.
물론 눈화장이 각막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기는 하지만 자극 된 세포들이 
각막외의 눈 건강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를 방해할 수 있지요.

그러니 서울 밝은세상안과에서 검사를 하시러 오실 때에는 잠시 눈화장은 피하시고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안전을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세요.


마지막 내용은 사실 검사보다는 검사를 받으러 오시는 환자분들의 안전 때문에 지켜주셔야 하는 사항입니다.
바로 검사시 자가차량을 직접 몰고 오시는 일을 삼가하여 달라는 내용이지요.
그 이유는 서울 밝은세상안과의 검사는 철저하고 꼼꼼하게 이루어지고 그 과정에서 동공을 확장시키는 
안약을 사용하거나 점안 마취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안약을 사용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약 1~2시간 정도는 눈을 뜨기에 힘들거나 
빛 번짐이 심하게 느껴지실 수 있게 되는데 이런 부분은 운전에 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서울 밝은세상안과에 오실 때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자가차량을 직접 몰기 보다는 같이 동승자와 함께 하시어 동승자가 검사 후 운전하게 하는 
것이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서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