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 28

[노안수술] AMT 노안리식에서 진화한 LBV 노안교정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노안을 치료할 수 있는 수술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시간 렌즈삽입술 방식으로 노안을 교정하는 노안 렌즈삽입술에 대해서 살펴보았었죠. [링크] 노안 렌즈삽입술 카메라 인레이 vs 레인드롭 인레이 이번 시간에는 라식의 방식으로 노안을 교정하는 수술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식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 수술인가 일반적으로 흔히 하는 시력교정술인 라식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서 시력교정을 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라식수술의 과정을 살펴보면 크게 2단계로 나뉘게 되는데요. 먼저 1단계에서는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해서 각막표면에 절편을 만들어주게 됩니다. 이때 이 절편을 가리켜 '플랩(flpa)'이라고 하지요. 절편생성이 끝나고 난 뒤에는 2단계에 들어갑..

[노안 렌즈삽입술] 카메라 인레이 vs 레인드롭 인레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노안을 교정할 수 있는 노안교정술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안내렌즈삽입술처럼 각막 내에 렌즈를 삽입해서 노안시력을 교정하는 노안 렌즈삽입술 방식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노안 렌즈삽입술로는 카메라 인레이와 레인드롭 인레이가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두 수술에 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카메라 인레이를 이용한 노안 렌즈삽입술 먼저 각각의 수술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메라 인레이는 카메라 인레이 렌즈를 이용한 렌즈삽입술을 말하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 이라고 합니다. 이름에 카메라가 붙은 이유는 여기서 사용하는 인레이 렌즈가 카메라 조리개의 방식을 따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카메라 조리개는 사물의 초점을 정확하게..

백내장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면 눈의 노화로 인해서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백내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수정체가 한 번 혼탁해지게 되면 다시 원래 상태대로 돌아가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수정체를 교체해주는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만 치료가 가능한데요. 만약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후 어떤 증상이 있을 수 있는지 미리 점검해보면 나중에 수술하고 난 뒤에도 크게 당황하실 일이 없겠지요. 그런 의미로 이번 시간에는 백내장 수술의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다시 백내장이 생긴다? 백내장 수술은 앞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혼탁해진 기존 수정체를 제거한 다음 새로운 인공수정체로 교체해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기존 수정체를 제거할 때는 수정체의 전방에 ..

노안라식 : 젊은 시력 되찾을 수 있을까

노안은 40-50대에게 찾아오는 불청객이죠. 눈에 방해가 될 만한 무리한 습관이나 업무를 하지 않은 분들이라고 해도 나이가 들면 모두에게 찾아오는 손님이 바로 노안입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서 초점조절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생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가까운 거리의 초점이 제대로 맞지 않게 되면서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노안을 겪게 되는 분들의 경우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노안이 생겼다는 사실만으로도 무력함과 우울증을 호소하기도 하는데요. 현재에는 다양한 노안수술법이 개발되었기 때문에 간단한 수술을 통해서 노안시력을 개선하고 다시 젊은 시력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현재 40대 이상이신 분들 중에서 노안을 미리 예방하고자 하거나, ..

밝은세상안과:: 10월 진료일정

개천절, 한글날 2014년 10월 진료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어느덧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곧 10월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10월에도 편안한 검사 및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저희병원의 10월 3일 개천절, 10월 9일 한글날 진료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10월 3일 개천절에는 정상진료를 진행하며 10월 9일 한글날은 휴진을 실시합니다. 10월 연휴에 검사 및 수술, 진료를 계획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진료일정 참고하셔서 내원 예약 시 불편이 없으시길 바라며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모든 진료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되오니 온라인 및 전화를 통하여 예약 후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문의]

[백내장수술] 단초점 인공수정체 vs 다초점 인공수정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지난 시간 백내장이 어떤 수술인지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백내장이 무엇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며 어떻게 증상이 진행되는지, 그리고 그 치료법인 인공수정체 삽입술, 즉 백내장 수술에 대해서도 말씀드렸습니다. [링크] 백내장은 왜 생기는 것이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단초점? 다초점? 인공수정체의 종류 말씀드렸듯이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기존 수정체를 제거한 다음, 맑고 투명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수정체를 새로 바꿔서 교체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때 삽입하는 인공수정체는 한 가지의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크게 나눠 보자면 두 가지로 구분될 수 있는데요. 바로 단초점 렌즈와 다초점 렌즈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단초점 렌즈는 초점을 단..

노안라식 노안교정술 정말 노안이 치료될까

우리 눈 속에는 사물의 초점을 맞춰주는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있습니다. 한 마디로 초점조절 역할을 하는 셈이죠. 그런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몸에 노화현상이 생기게 되면서 수정체에도 노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이렇게 수정체에 노화가 생기면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면서 자연적으로 초점조절능력이 저하되는데요. 그래서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나 글자가 잘 안 보이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노안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노안이 생기면 단순히 돋보기 안경을 착용하거나 아니면 좀 불편해도 그냥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요즘 씨니어 연령층이라고 해서 그냥 쉬고만 있는게 아니라 경제활동도 꾸준히 하고 있고, 각종 사회활동도 많이 하기 때문에 노안이 큰 불편함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노안라식과 같은 노안교정술에 관심을 갖고..

백내장은 왜 생기는 것이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65세 이상의 노인 중,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1위는 바로 백내장입니다. 그만큼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 흔하게 발생하는 노인성 질환 중의 하나인데요. 그렇다면 왜 백내장이 생기는 것이고, 백내장이 생긴 다음에는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그 원인과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 원인 : 수정체에서 생기는 노화현상 먼저 백내장이 어떻게 해서 생기는 질환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눈 속에는 눈을 감싸고 있는 각막, 그 뒤로 눈으로 들어오는 빛을 모아주는 홍채, 맨 뒤에는 빛을 뇌로 전달하는 시신경이 모여있는 망막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때 홍채와 수정체 사이,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홍채 뒷면에는 수정체라고 하는 조직이 있지요. 수정체는 맑고..

신개념 노안교정술, 스마일에디션 노안렌즈삽입술!

3D 스마일과 노안렌즈삽입술의 만남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스마일에디션 노안렌즈삽입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온 노안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 계신가요? 저희 병원은 고객님 연령과 생활 패턴에 적합한 다양한 노안수술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더욱 안전하고 새로워진 노안렌즈삽입술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스마일에디션 노안렌즈삽입술 스마일에디션 노안렌즈삽입술은 빠른회복을 자랑하는 3D 스마일라식과 프리미엄 노안렌즈교정술인 카메라인레이, 레인드롭 노안렌즈교정술을 합친 수술법인데요. 대한민국 최초,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노안렌즈삽입술로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노안 시력교정을 위해 수많은 연구로부터 나온 신개념 노안교..

시력교정술 310,000건 대기록 달성!

2014년 9월 시력교정술 310,000건 대기록 달성!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저희병원의 새로운 기록 달성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기록 달성 이후 저희 병원은 수술 후 안전관리시스템, 스마트 진료시스템, 레인드롭 노안렌즈삽입술 도입 등 지속적으로 고객님께 더욱 편안하고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는데요. 2014년 9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시력교정술 310,000건이라는 대 기록 달성에 성공하였습니다. 이 모든 기록은 저희 병원에 내원해주신 모든 고객님의 성원과 사랑이 있었기에 달성할 수 있었으며 고객님의 응원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이번 새로운 기록 달성으로 자만하지 않고 대한민국 시력..

노안치료 근본적인 해결책

요즘은 40대, 50대라고 해도 아직 한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평균 수명이 늘어나 인생을 더 길게 보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노후대비를 위해 경제활동을 하는 중노년층도 더욱 늘어나고 있고, 젊게 살기 위해 다양한 사회활동도 많이 하시곤 합니다. 그런데 이럴때 노안이 찾아온다면? 이런저런 불편함이 생길 수 밖에 없겠지요. 일상생활에서 시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기 때문에 노안으로 시력저하가 나타나게 된다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 무료 노안 테스트 CLICK 그래서 많은 분들이 노안치료를 희망하고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주로 많이들 하시는 방법이 바로 돋보기 안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노안의 대표적인 증상은 근거리 시력저하이기 때문에 돋보기 안경을 이용해서 근거리 교정을 하는 것인데요. 이..

[안구건조증 치료] 안구건조증이 생겼다면 이렇게 치료하자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지난 시간 눈이 건조해지는 질환인 안구건조증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이미 안구건조증을 겪고 있는 상태라면 예방법은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못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안구건조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 또는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진료센터]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안구건조증 치료법 1. 안약 인공누액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는 첫 번째 방법으로는 인공누액이 있습니다.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눈물이 부족할 때마다 외부의 인공 눈물액을 눈 안에 공급해주는 방법이지요. 아마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은 렌즈용 인공눈물을 많이 사용해보셔서 이와 비슷한 방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