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 렌즈삽입술/맞춤형 렌즈삽입술

밝은세상안과, V4c VICL(수직형) 회전 안전성에 대한 SCI급 논문 등재!

밝은세상안과 2024. 8. 29. 15:30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개발한 수직형 V 토릭 ICL이 회전 안전성을 높이는 새로운 방법으로 SCI급 논문에 등재되었단 소식을 공유해 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국내 1세대 시력교정술 병원으로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56,000건이상 (2023년 12월 서울·부산 합계기준) 달성한 독보적인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곳인데요. 수술 전 난시, 구면 등가물, 황반, 전방 깊이 등의 변수에 따라 환자별 맞춤 ICL 크기 선택은 물론 수평형 OR 수직형 삽입 방식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수직형 V 토릭 ICL이란?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의 주도로 개발된 수직형 V 토릭 ICL은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렌즈를 수직으로 넣어 고도근시와 난시 모두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렌즈가 중력에 의해 자연스럽게 고정되면서 회전될 가능성이 줄어들게 됐습니다. 또한 안구 내부의 넓은 공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되면서 백내장과 녹내장과 같은 합병증 가능성이 줄어든 장점 가지고 있습니다.

 

수직형과 수평형의 임상결과 비교

 

이번 발표된 밝은세상안과의 논문에 따르면 2003년부터 2022년까지 본원에서 수술 받은 환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수평 또는 수직 방식에 따른 렌즈 회전 확률, 난시 교정 효과, 그리고 볼팅 값의 차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646케이스에서 수술 후 시력, 굴절이상, 난시 등의 시력교정 결과 값에서는 통계적으로 큰 차이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렌즈 회전과 볼팅 값의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먼저 렌즈 삽입 후 렌즈가 수정체와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나타내는 수치를 볼팅 값이라고 합니다. 수평으로 놓을 땐 회전을 줄이기 위해 억지로 사이즈를 키워 삽입하다 보니 볼팅 값이 클 수밖에 없었는데요. 상대적으로 V토릭ICL은 볼팅 값이 낮아 훨씬 안정적인 것은 물론 렌즈 구조물이 안구 조직들을 밀면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예방할 수 있게 됐습니다.

 

https://youtu.be/_nsDho9ZJTs?si=A6mA3FipAtzo_i_L

 

또한 잔여 난시 및 렌즈 위치 재조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10도 초과 축 위치 변화의 경우는 유의미하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는 수직형 방식이 렌즈 회전을 감소시켜 난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밝은세상안과 VICL렌즈삽입술(수직형) SCI급 논문 등재!

 

 

SCI급 논문은 수술 결과의 학문적 기여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수직형 V 토릭 ICL이 수평형 ICL 이식을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임을 학문적으로도 인정받게 됐습니다.

 

V토릭ICL은 2017년 첫 시작, 2023년 제 35회 아시아-태평양 백내장 굴절수술학회 “베스트 포스터상 수상”, 2023년 KSCRS 한국백내장굴절 수술학회 정기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이력 및 최근의 SCI급 논문 등재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개발사인 STAAR로부터 공로상을 비롯하여 이종호 대표원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Outstanding Global Contribution to EVO ICL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제명 원장, 우정민 원장은 ICL 10,000 cases 달성, 문건, 이민호 원장은 Young EVO ICL Ophthalmologist Award를 수상하며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 했습니다

 

10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렌즈삽입술 드림팀 수술을 경험하고 싶다면  하단 문의하기를 클릭해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NJUaO9mtP5U?si=vwA8PzhWSKA9uE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