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 렌즈삽입술/맞춤형 렌즈삽입술

다가오는 추석연휴에 렌즈삽입술을 by. 밝은세상안과

밝은세상안과 2024. 8. 26. 15:13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경이나 렌즈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고도근시 또는 고도난시를 가진 분들은, 라식이나 라섹으로 진행할 경우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야 하는 양이 많아지게 되고 잔여각막의 두께가 얇기 때문에 추후 퇴행과 같은 부작용이 많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이런 분들은 각막을 교정하지 않고도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렌즈삽입술을 추천하고 있어요. 9월 추석 연휴를 활용하면 연차를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한 회복 시간을 확보할 수 있어, 선명한 눈을 맞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렌즈삽입술이란?

 

렌즈삽입술은 개인 눈 상태를 고려해 맞춤 제작된 렌즈를 수정체와 홍채 사이에 삽입하여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각막이나 신경, 조직의 손상을 줄일 수 있어, 건조감 및 통증을 줄이고 수술 후 신속히 교정시력으로 회복되는 이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별 맞춤 렌즈를 확인하기 위해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60여가지 이상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정밀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특히 카시아2 장비를 활용하여 안구 내 공간을 3차원으로 확인해 렌즈의 사이즈, 위치는 물론 망막과 시신경 질환이 있는지도 세밀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근시,  난시에 따라서 달라지는 렌즈

 

 

근시로 안경, 렌즈를 착용하는 분들 중에는 난시를 함께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도근시의 경우 대부분 난시를 동반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근시만 있는 경우라면 홍채와 수정체 사이에 렌즈를 삽입하는 아쿠아ICL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아쿠아ICL의 경우 광학부 중앙에 구멍이 있어 방수의 흐름이 원활하고, 안압 상승을 예방하는 등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별도의 홍채절개술이 필요치 않아 밝은 세상안과에서는 검사 후 당일 양안 수술도 가능하답니다.


난시 교정이 어려운 이유는

 

난시는 망막에 상이 여러 개 맺히면서 사물이 겹쳐 보이거나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근시와 함께 난시가 있는 경우에는 난시 축을 맞춰 렌즈를 삽입해야 한답니다. 하지만 아쿠아ICL의 경우 특정 조직에 고정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내부에서 렌즈가 회전을 하면서 난시축이 어긋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번짐, 퍼져보이게 되면서 시력의 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과거에는 큰 사이즈의 렌즈를 선택해 내부에 꽉 끼게 삽입하여 회전을 줄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부작용이 발생되게 되었는데요. 렌즈가 안구의 구조물들을 앞으로 밀면서 변형이 생기거나, 안압 상승으로 인한 녹내장의 위험성이 증가하는 가능정이 존재 했습니다. 또한 수정체에 렌즈가 닿으면서 해당 부분에 혼탁이 생겨 백내장이 시작되는 시기가 앞당겨지는 등 렌즈삽입술 부작용 우려도 있었습니다.


렌즈 회전을 줄이기 위한  방법

 

근시와 난시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면서 렌즈의 회전을 줄여 시력교정 효과를 높이고 안전성까지 도모하기 위해, 서울부산 밝은 세상안과에서는 많은 고민과 연구를 지속해왔습니다. 지난 27여년 동안 쌓인 56,000건 이상의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안구 내부에서 회전 가능성을 줄여 난시까지 안정적으로 개선이 가능한 V-토릭ICL을 개발했습니다.

 

 

우리의 안구는 겉보기와 달리 내부는 세로가 긴 형태인 타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안구의 모양에 착안해 세로로 렌즈를 넣어 중력에 의해 안정적으로 렌즈가 고정되면서 회전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적정 사이즈의 렌즈를 선택해 안구 내부 넓은 공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게 되어 교정효과는 높이면서 안전성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V-토릭ICL을 받은 환자들의 임상 결과를 보면, 수술 다음날 97%가 0.9이상의 시력으로 회복됨 물론 렌즈가 이탈되거나 위치를 재조정해야 하는 문제는 1%내외로 안정적인 결과가 유지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NJUaO9mtP5U?si=3mXrmjD_wFOE7Ib6

 

지난 3월 일본 오키나와에서 열린 'STAAR EVO ICL APAC Experts Summit'에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의료진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렌즈 삽입술 분야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재확인했습니다. 특히, 이종호 대표 원장은 각 나라를 대표하는 안과 전문의 단 한 명에게만 수여되는 'Outstanding Global Contribution to EVO ICL' 상받으며, 그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수직형 or 수평형 맞춤 렌즈삽입술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렌즈삽입술 1세대 안과로, 아쿠아ICL 또한 빠른 도입과 수술을 시행하였으며, 수직 삽입 렌즈삽입술인 V-토릭 ICL의 난시교정 효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미국 STAAR사는 이에 감사의 공로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로 방문하는 환자들은 자신의 눈 상태를 고려해 수평형&수직형 맞춤형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정확성, 안전성, 효과 삼박자를 모두 갖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밝은세상AI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서 더욱 정확하게 개인 맞춤형 수술법을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의료진의 개인 역량에 따라 수술법이 결정되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오차 범위를 줄이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그 오차를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27년 이상 쌓인 방대한 수술 결과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추천 수술방법, 목표시력, 재수술 가능여부 등을 예상하여 결과의 정확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답니다. 

 

 

현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는 특별한 추석 할인 혜택과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상담&문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i6uPm6prKl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