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밝은세상 이야기

안내렌즈삽입술과 유사한 RLE 인공수정체삽입술? 노안도 해결할 수 있다?

밝은세상안과 2012. 9. 14. 09:15


일전에 RLE 인공(굴절)수정체교체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본 일이 있습니다.
그 때는 RLE 인공수정체삽입술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도 교류하는 그런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여기를 클릭] 하면 알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전에 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서 안내렌즈삽입술과 유사한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이 
적합한 경우 혹은 부적합한 경우를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이 적합한 케이스


먼저 안내렌즈삽입술과 유사한 원리인 RLE 시력교정술이 적합한 케이스부터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이 적합한 케이스는 먼저 고도원시 혹은 고도근시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4디옵터 이상의 원시 혹은 -10 디옵터 이하의 심한 근시인 경우에는 각막을 절삭하는 레이저를 이용하는
라식, 라섹수술의 경우에는 오나벽한 시력교정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의 경우에는 이러한 케이스에도 효과적으로 시력교정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또한 각막의 두께가 얇아서 라식, 라섹수술이 어려우신 분들에게도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안내렌즈삽입술의 공통된 장점이라고 볼 수 있기도 한데,
실제로 라식, 라섹을 받으려고 찾아오시는 분들 중 검사과정에서 10명에 1명꼴로 이러한 부분이 있어서 
안내렌즈삽입술 혹은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을 권해드리는 실정이지요.

추가로 각막을 절삭한다는 것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에게도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은 매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걱정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려할 법한 시력교정술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이 부적합한 케이스 


다음은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이 적합한 케이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적합한 경우는 일전에 설명드렸던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의 원리를 다시 되세김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이와 같은 부분 때문에 수정체의 조절기능이 없어 먼곳을 잘보도록 교정했다면근거리 작업시에는 얇은 돋보기 정도가 필요할 수 있고 반대로 근거리로 교정을 했다면 안경이 필요할 수 있기도 합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바로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의 부적합한 케이스를 예상하여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근거리작업이 많은 경우 입니다.
근거리에서 하는 일이 많거나 혹은 그걸한 것을 직업군으로 택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수정체의 조절능력을 활용할 수 없게 되는 RLE 굴절수정체교체술을 받게 되더라도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시의 도수가 현저하게 높은 경우에도 즉, 수정체의 조절능력을 설정한다고 하더라도 시력교정의
효과가 떨어지는 분들에게는 이렇게 안내렌즈삽입술과 유사한 원리의 RLE 시력교정술이 부적합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전에 망막, 열공박리가 있는 경우
안구수술을 별도로 받는 경우와 포도막염 및 황반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RLE 수술은 부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