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밝은세상 이야기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카메라인레이) : 원거리 시력을 보존하는 원리

밝은세상안과 2013. 6. 13. 13:34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 (카메라인레이)


카메라를 떠올리면 무엇이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무래도 '렌즈'가 아닐까 합니다.
렌즈를 통해 빛을 담아 원하는 상을 정확히 담아내는 원리로 작동되는 기계가 카메라이니까요.
하지만 만약에 렌즈의 초점이 고장이 난다면? 카메라는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찍어내는 사진마다 모두 초점이 정확하지 않고 뿌옇거나 흐리게 나오게 되니 말입니다.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은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가 지칭하는 카메라 인레이 노안교정술의
또다른 이름이자 명칭입니다. 이로 인해 카메라 인레이 노안교정술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카메라의 원리가 적용된 렌즈삽입술로, 노안교정에 우수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시력교정술.
이것이 바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입니다.

※ 카메라인레이는 다른 렌즈삽입술처럼 렌즈의 이름을 그대로 렌즈삽입술의 명칭으로 사용한 예입니다.
    예를 들면 ICL 렌즈삽입술은 ICL 안내렌즈가 삽입되는 시력교정술이라거나, 토릭 ICL은 토릭ICL 렌즈가,
    알티산 렌즈삽입술의 경우 알티산이라는 렌즈가 삽입되는 수술의 명칭인 것처럼 말이지요.


라식수술은 젊은 분들만의 시력 축복이 아닙니다


노안교정술이 또 한단계 업그레이드가 되어,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의 등장하게 된 이유는
기존에는 노안을 노안수술을 통해 교정할 시 원거리 시력의 보존에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카메라인레이 렌즈를 통해 원거리 시력을 보존하면서 노안을 치료하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카메라 렌즈 삽입술이 가능해졌다고 할 수도 있겠지요.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후자이든 중요한 건 이제 노안 시력교정술이 근시와 난시, 원시의 교정과 함께
동시에 원할하게 교정 진행하는 일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더욱 질 높은 일상의 밝은 세상을 
노안으로 인해 불편과 어려움을 겪고 있던 많은 분들께 드릴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하여 전에는 어려웠던 원시시력과 노안시력의 동시 교정이 가능하게 된 걸까요?
그 답은 우선 기본적인 시력교정술이라고 할 수 있는 라식수술의 원리를 생각해봄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 라식수술은 젊은 세대의 분들에게만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닌,
    노안라식을 통해 노안교정도 이룰 수 있는 시력교정술입니다.


기존의 노안교정술은 원시 시력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 있었다


라식수술의 과정은 우선 레이저로 각막 절편을 생성하고(올레이저라식의 경우), 각막 절편을 리프팅하여
다시 시력교정 레이저로 원하는(=측정된) 교정 도수만큼 각막의 실질을 깍아냅니다.
그런 뒤 다시 각막 절편을 덮으면 시력 회복 기간을 통해 곧 나아진 시력을 얻게 되는 것이지요.

노안증상의 가장 큰 어려움은 근시력의 저하입니다. 가까운 사물이나 글씨가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 것이지요.
그러나 또한 노안은 '근시력의 저하'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나이가 듦으로 근육의 힘이 떨어지는 것처럼
수정체의 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되어 근거리와 원거리의 초점 전환이 정확하게 잘 이루어지지가 않는 것인데요.

만일 각막 도수의 조절을 통해 근거리 시력을 개선하게 된다면 대신 원거리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됩니다.
근시의 도수를 교정하는만큼 각막 실질을 깎아서 시력를 교정하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근시력의 개선이라는 토끼를 얻기 위해서는 원거리 시력에 영향을 주어야 했던 것이지요.
옛 속담처럼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는 없는 것이라고 하면 이해가 쉬울 듯 합니다.



원거리 시력의 보존 + 노안 교정을 위해 가져온 카메라의 원리

 
그러나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은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는 노안교정술입니다.
두 마리 뿐만이 아니라, 난시의 교정효과도, 그리고 기존에 라식수술 후 시간이 지나 노안이 찾아온 분들에게도,
혹은 백내장 수술 후에도 가능한 노안교정술이 바로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의 장점이 됩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그 답은 위에서 '라식수술'의 과정을 간략히 말씀드렸던 부분과 연관이 있습니다.
라식수술은 각막의 절편을 만들어 리프팅(=들어올리다)하여 시력교정을 이루고
다시 절편을 덮는 원리의 수술이라고 하였지요?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은 이때 다시 한 번 각막의 절편을
리프팅을 합니다. 왜? 카메라 인레이 렌즈를 삽입하기 위해서입니다.

정확한 안구 검진을 통해 필요한만큼 또 부족한만큼 정확한 시력 교정을 이룬 뒤 한 번 더 각막의 절편을 열어 
카메라인레이 렌즈를 삽입하게 되는데요. 다시 각막의 절편을 덮은 뒤 귀가하게 되시면 수술의 과정은
끝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카메라인레이라는 렌즈가 정말 카메라 렌즈의 작은(=좁은) 조리개처럼
오직 초점이 잡힌 빛만 눈 속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하기 때문에 시력교정과 초점,
이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 카메라 인레이 렌즈의 경우 눈의 동공에 정확하게 삽입하여야 하며, 또한 매우 고도의 기술로 제작된
    전문적인 렌즈이기 때문에 안전한 수술과 우수한 효과를 위해서는 첨단 장비 뿐만이 아니라
    그만큼 숙력된 기술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수술자의 경험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이 불가능한 눈의 상황(심한 건성안이나 현재 백내장 중인 경우 등)이 있을 수 있고,
    다른 노안교정술이 최적합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에 먼저 종합적인 정밀 안구진단과 충분한 상담이 요구됩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12단계 62가지의 첨단 정밀 안구검사를 통해 눈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시력교정술 및
    노안교정술이 진행되며, 만일 시력교정술이 적합하지 않는 눈의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