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13

라식라섹을 위해서 휴가를 내야 한다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여름휴가 전 또는 휴가 때 시력교정술을 계획하시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오늘은 휴가를 통해 시력교정술을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좀 더 쉽게 계획하실 수 있도록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과거에 비해 다양해진 시력교정술 방법으로 개인별 눈에 맞는 수술 방법으로 진행되며, 수술 후 만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내 눈에 맞는 시력교정술 선택 그리고 회복기간“ 사람마다 손의 지문이 다르듯이 시력과 눈의 상태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각적인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서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3D스마일 등 개인의 눈에 맞는 수술방법으로 진행됩니다. 라식은 각막 표면에 뚜껑을 만드는 과정이 진행되고 라섹은 각막 표면에 상피층을 레이저로..

노안은 평생 진행될까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체적 노화가 진행 되듯이 그 중 우리의 눈도 노안현상이 함께 나타나게 되는데요과거에 비해 요즘에는 스마트폰, PC등의 디지털기기 사용의 증가로노안이 발생하는 시기가 더욱 앞당겨진 추세라고 합니다. 이러한 노안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최근 노안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는데요오늘은 노안과 교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은 평생 진행이 될까요? 일반적으로 노안은 평생에 거쳐 +3D 정도 노안이 진행하게 됩니다. 30대~50대까지는 빠른 속도로 진행이 되며,60대 전후로 진행속도가 늦어지게 되는데요적절한 시기에 노안을 교정한다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어느 정도 경감시킬 수 있어 노안교정술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밝..

프리미엄 난시드림렌즈 CRT-DA도입!!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드림렌즈는 각막 상피의 형태학적 변화를 통해 시력을 교정하는 특수렌즈로 일반적으로 드림렌즈가 시력을 교정하는 형태는 크게 2가지 분류로 나뉩니다. (1) 강한 힘으로 각막을 압박 -> 목표시력까지 빠르게 교정 -> 강한 힘으로 이물감 및 렌즈 트러블 발생 확률 높음 (2) 약한 힘으로 각막을 압박-> 목표시력까지 천천히 교정 -> 별 트러블 없이 렌즈에 적응 가능 환자의 눈 조건에 따라 강한 힘을 가진 렌즈로 교정할 경우 부적응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새롭게 도입한 프리미엄 드림렌즈 CRT-DA는 우수한 센터링과 적절한 압력을 통해 목표하는 교정시력까지 빠르게 시력회복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기존 드림렌즈 부적응자 및 난시교정 시 섬세한 ..

라식라섹 후 수영은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수술 후 최상의 교정시력을 갖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수술만큼이나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여름철, 휴가를 계획하시고 라식라섹 후 수영은 언제부터 가능한지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실 텐데요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식라섹 수술 후 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레이저 교정술인 라식라섹은 각각 각막표면을 절편, 상피층 제거 과정을 거친 후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으로수술 후 자극 받은 각막이 회복되기까지 이물감, 시림,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세안은 라식은 3일뒤, 라섹은 5일뒤부터..

[아이아쿠아안경] 자외선,청색광 차단 보호안경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 저하의 원인 유해청색광(BLUE LIGHT) 눈 건강의 적 자외선(UV) 우리 눈에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외부 활동과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을 사용함에 있어서 유해청색광(BLUE LIGHT), 자외선(UV)이 무엇이고 또한 이를 어떻게 예방하고 눈을 보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에 흡수되지 않는 채 망막까지 도달하여 시력저하, 수면장애, 두통유발 등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유해한 광선입니다. 특히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액정 등을 통해 방출되는 유해청색광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의 적 자외선은 물리 파장 영역이 100~400mm(나노미터)에 이르는 전자파를 총칭하는 것으로..

밝은세상안과 국내최다 렌즈삽입술 경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렌즈삽입술은 눈 속 수정체와 홍채 사이에 특수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각막을 그대로 보존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수술법인데요 주요 수술대상자는 레이저 시력교정수술이 어려운 초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은 분들이 하는 수술로 100% 의료진의 손기술로 모든 과정이 진행되는 고난이도 수술입니다. 따라서 렌즈삽입술의 경험, 무엇보다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원내에 렌즈삽입술이 도입된 2002년부터 현재까지 38,000건 이상을 집도한 국내 유일 안과로 8년 연속 렌즈삽입술 세계최다 수술건수를 달성한 곳으로 국내를 비롯하여 전세계적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안전한 렌즈삽입술, 증명된 임상경험 본원은 렌즈삽입술최다 수술 및 ..

속눈썹이 눈을 자주 찌른다면?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지난 시간, 우리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고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안과 질환에 대해 잠깐 알아보았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속눈썹이 눈을 찔러서 발생하는 증상과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속눈썹이 눈을 자주 찌른다면? 속눈썹 찔림은 어린이 시력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지만,아이뿐만 아니라 성인이나 노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말 그대로 속눈썹이 눈에 닿아서 찌르는 현상을 말하는데요속눈썹이 눈을 찌르면서 결막과 각막에 상처를 만들고 눈에 자극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속눈썹 찔림의 원인과 치료는? 이러한 속눈썹 찔림은 앞서 언급했듯이 눈썹이 각막을 찌르게 되는 것인데, 우리 눈은 작은 먼지만 들어가도따끔거리고 이물감이 느껴지는데요 속눈썹도 마찬가지로..

건조증∙렌즈 2019.07.12

아이가 눈을 자주 찡그린다면?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TV,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 폰 등 각종 다양한 미디어 기기들에 노출되어 있는데요따라서 어린이 시력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아이가 눈을 자주 찡그린다거나 자주 깜빡 거리는 경우시력에 이상이 생긴 것일 수 있어 안과 전문의 진료를 권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린이 시력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가 눈을 자주 찡그리고 시선을 한 곳에 잘 고정하지 못한다면 약시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약시란, 어떠한 질병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시력저하가 있으면서안경을 착용하고도 정상 시력이 나오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어린이에게 비교적 자주 나타나는 안과 질환으로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평생 시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조기 ..

건조증∙렌즈 2019.07.10

[필독] 라식, 라섹 검사 전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7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는데요.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고 많은 문의들을 주고 계십니다. 수술을 앞두고 여러 병원을 알아보고 문의 하실텐데요. 수술 전 검사 계획을 잡으실 때는 3가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 1. 어느 정도의 수술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밝은세상안과는 국내 시력 교정술 대표 브랜드로써 시력교정 수술 분야에서 수많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개원 22주년을 맞이하며 시력교정술 43만 건의 역사가 있습니다. 개인별 안구 조건에 따른 맞춤형 수술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체계적인 정밀검사와 상담, 집도의가 각각 눈 상태를 확인하는 더블 크로스 체킹을 통해 안정성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보건기구 WHO가 인..

황반이란? 황반변성 증상과 치료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몸에 노화현상이 생기게 되는데요우리 눈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노화로 인한 대표적인 안 질환으로는 노안,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 황반변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은 실명을 초래하는 4대 질환 중 하나로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노화가 주된 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60세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며 실명을 유발하는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황반이란? 황반은 우리 눈에서 망막 중심부에 위치해사물의 색과 윤곽을 뚜렷이 구별해주는 원추세포가 밀집된 곳으로시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으로 황반부에 변성이 생기면서여러 가지 변화가 동반되어 생기는 질환이 바로 ‘황..

건조증∙렌즈 2019.07.05

[Youtube] 유튜브로 보는 부산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밝은세상안과 공식 영상 채널을 통해 시력교정술 포함 평소 눈에 대해 궁금했던 정보들을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오랜만에 서울밝은세상안과 방성우 검안사 선생님 ‘성우의 VLOG’가 돌아왔습니다. 서울 밝은세상안과 소개를 이어서!! 이번에 직접 부산 밝은세상안과를 찾아가 봤다고 하는데요. 성우의 VLOG in Busan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시죠^^ 부산 밝은세상안과는 규모가 정말 크다고 하는데요. 위치와 층별로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면역 7번 출구로 나오면 아이온시티 빌딩 8층~11층에 부산 밝은세상안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큰 병원 소개를 성우 선생님 혼자할 수 없어서 부산 밝은세상안과 검안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두..

안저검사를 받는 이유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정기적인 눈 검진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우리 눈은 신체기관 중 가장 중요한 기관으로정기적으로 망막검진을 포함한 전반적인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설명해드릴 안저검사는 동공을 통해 눈의 안쪽을확인하여 망막, 망막혈관, 시신경 유두 등의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검사를 말하는데요 안저검사라 하면 안과 검진을 받아보지 않으셨다면 생소해하실 수 있으신데요 해당 검사는 눈에 있어 가장 치명적이고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들인당뇨망막병증, 녹내장, 황반변성, 망막박리 등을 진단할 수 있는 필수 검사입니다. 그럼 안저검사로 진단할 수 있는 안과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망막병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