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14

난시가 생기는 원인과 교정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과 혹은 안경원에 방문해서 시력검사를 해보았을 때,근시, 난시가 있다고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시력이 나쁜 건 알았지만 근시, 난시에 대해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오늘은 난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시란? 난시는, 정상적인 눈의 각막 표면이 농구공과 같은 형태의 일정한 구면을 가지고 있는 것과 달리 각막이 럭비공처럼 일그러져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거리와 상관없이 시야가 일그러져 보이고사물이 2~3개로 겹쳐 보이고 흐리게 보이게 되는데요난시가 생기는 원인은 정확히 규정되지 않았지만, 눈썹이 눈을 찌른다거나 눈을 자주 비비는 등기계적인 마찰이 장기간 지속되어 생기곤 합니다. 난시로 인해 겹쳐 보이고 흐리게 보이는 시야를 억지로 조절하다 보..

수술 후 인공눈물 처방 가능 시기는?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은 수술 후 지속적인 관리가필수적인 부분으로 스스로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시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데요따라서 수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한 문의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 중 수술 후 인공눈물 처방에 대해 자주 문의를 주시는데요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식,라섹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은수술과정에서의 각막 손상은 불가피한 부분으로이로 인해 눈물 분비에 문제가 발생하여 안구건조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수술 초기 1~2개월 동안 증상이 가장 심하며6개월 ~ 1년 이내로 원래의 상태로 회복이 됩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인공눈물을 점안하여부족한 눈물을 보충해 주어야 하는데요장기간 사용해도 눈에 해롭지 않은 무방부제 ..

[수술전검사] 동공크기검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안과에서 이루어지는 수술 전 필수검사에 대해 검사 항목별로 하나씩 연재해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수술 전 정밀검사는 안전한 수술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중복적인 검사를 통해 오차를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라식, 라섹 검사전에는 소프트렌즈는 1주일 / 난시교정용 및 하드렌즈는 2주일 착용 중단 시력교정술 정밀검사에는 기본적인 시력검사를 비롯하여 각막CT, 망막CT, 안구CT 등의 각막과 망막에 대한 전반적인 특수검사가 진행되며 각막이상증 유전자검사 등을 통해 눈 전체의 기능 및 안질환 가능성을 체크합니다. 오늘은 동공크기검사(pupillometer)에 대해서 안내 드리겠습니다. 동공이란? 홍채 안쪽 중앙의 비어있는 ..

밝은세상안과 외래진료, 어린이 안질환의 종류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시력교정술 42만건을 달성한 곳으로라식,라섹 등 다양한 시력교정수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이뿐 아니라 외래진료센터를 통해 수준 높은 일반 외래진료도 가능한데요 오늘은 외래진료 중, 어린이 안질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린이에게 비교적 자주 나타나고 치료가 필요한 안과 질환에는 사시, 약시, 유행성 눈병, 속눈썹 찔림, 눈꺼풀 처짐, 선천 백내장 및 녹내장 등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위 질환들은 조기 발견하여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아이가 밝은 빛을 싫어하거나 한쪽 눈을 자주 감으려 할 때사시 및 속눈썹 찔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검은 눈동자인 각막이 다른 아이들에 비해 유난히 크게 보일 때선천성 녹내장을 의심해 볼..

건조증∙렌즈 2019.01.18

[아쿠아레이저] 미 FDA로부터 안전성을 인증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구건조증은 우리나라 성인 인구 약 75%이상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 컴퓨터, TV, 스마트폰 등의 사용량이 늘어나는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피부의 건조증과 비슷하게 한번 건성화되면 완치하기 어려운데요. 대표적인 증상은 이물간, 자극, 피로감, 뻑뻑함 등 여러 불편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때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고 방치할 경우 각막의 상처, 염증, 혼탁 등의 안질환과 시력저하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안구건조증을 발생시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중증 이상의 건조증 개선을 위해 안구건조증 전문 집중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쿠아레이저 시술 IPL은 ..

라식라섹 후 나타나는 증상 ‘빛 번짐’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대표적인 레이저 시력교정술인 라식,라섹은 개개인의 근시,난시 도수만큼 각막을 깎아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으로수술과정에서 손상 받은 신경조직으로 인해 라식라섹 수술 후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중 빛 번짐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식라섹 수술 후 빛 번짐 현상은 불빛을 볼 때 가장자리 경계 면이 번져 보이는 현상으로 수술 초기에 많이 호소하며 특히 야간에 운전할 때나 외출 시 가로등, 신호등 주위의 빛들이 밤송이처럼 퍼져 보이는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러한 빛 번짐 현상은 동공크기와 관련이 있는데요수술 전 근시정도와 야간 동공크기에 따라 예측이 가능합니다. 정상적인 야간 동공크기는 6.0mm~6.5mm정도인데이보다 야간 동공 크..

[검사소개]시야검사(visual field (v/f)검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어제 오늘 사상 최악의 공기질로 미세먼지가 전국을 뒤덮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외부 활동을 삼가해주시고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인공눈물을 주기적으로 점안 하는게 좋습니다.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여 눈 건강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저희 안과에서 이루어지는 수술 전 필수검사에 대해 검사 항목별로 하나씩 연재해 소개해 드리고 있는데요^^ 수술 전 정밀검사는 안전한 수술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인데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중복적인 장비검사를 통해 검사데이터에 대한 오차를 줄여 가장 낮게 나온 데이터를 기준으로 가능여부를 결정짓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적으로 라식, 라섹 검사전에는 소프트렌즈는 1주일 / 난시교정용 및 하드렌즈는 ..

밝은세상안과, 방학기간 드림렌즈 한달 체험 이벤트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수술 없이 잠을 자는 동안 시력을 교정하는드림렌즈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근시, 난시의 진행을 교정해주는특수 콘택트렌즈인 드림렌즈는성인 및 어린이 시력교정에 효과적인데요 오늘은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 방학기간 동안 진행중인 ‘드림렌즈 한달 체험’ 이벤트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드림렌즈는 단단한 하드타입의 렌즈가 교정이 필요한 만큼각막의 중심부를 눌러주어 각막의 굴절력을 낮춰 시력을 교정하는 원리로자기전에 착용하고 아침에 렌즈를 제거하면 낮 동안 안경이나 렌즈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드림렌즈는 착용 연령대에 제한이 없어성인뿐만 아니라 소아, 초등학생, 청소년도 착용이 가능한데요특히 성장기 어린이가 착용하면시력교정 효과는 물론 근시진행 억제 효..

[건조증] 인공눈물에 대해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미세먼지로 인해 안구건조증과 각종 안질환으로 인해 안과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눈건강을 위해서는 건조증 관리를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위와같이 계절적이 요인과 또한 일상생활에서 장기간 컴퓨터 작업, 휴대전화 사용으로 안구건조증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그만큼 인공눈물 사용량이 많습니다. 오늘은 인공눈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인공눈물 종류로는 2가지로 나뉜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은 방부제가 들어가 오래 사용 가능한 큰 용량 제품, 방부제가 없어 한번만 사용하는 일회용 제품이 있습니다.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 양은 0.3ml ~ 1.0ml 까지 각양각색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은 130여개로 많은 제약회사가 만들..

라식라섹 수술 후 바로 핸드폰 봐도 되나요?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많은 분들이 시력교정술을 계획하고 다양한 문의를 주시는데요그 중 수술 후 바로 핸드폰을 봐도 되는지에 대해문의하는 경우가 특히 많습니다.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 후 핸드폰 사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식라섹 수술 후바로 핸드폰을 봐도 괜찮은가요?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수술 후 관리 여하에 따라달라질 수 있어 시력교정술 후의 관리는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최상의 시력을 오랫동안 유지하시려면 전자기기 사용에도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수술 후 장시간 컴퓨터, 핸드폰 사용은 눈의 피로감을 증가시켜 안구건조증을 유발하게 되어 시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따라서 핸드폰 사용시에는 눈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틈틈이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

[검사장비 소개] 팬타캠 : 각막의 모든 면을 분석합니다.

안녕하세요. 2019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초에는 수술을 계획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으신데요. 수술을 계획하시는 고객님 누구나 안전한 수술을 원하실 것 같습니다. 수술 전 정밀검사는 안전한 수술의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인데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중복적인 장비검사를 통해 검사데이터에 대한 오차를 줄여 가장 낮게 나온 데이터를 기준으로 가능여부를 결정짓는 것이 좋은데요. 기본적으로 라식, 라섹 검사전에는 소프트렌즈는 1주일 / 난시교정용 및 하드렌즈는 2주일 착용 중단 시력교정술 정밀검사에는 기본적인 시력검사를 비롯하여 각막CT, 망막CT, 안구CT 등의 각막과 망막에 대한 전반적인 특수검사가 진행되며 각막이상증 유전자검사 등을 통해 눈 전체의 기능 및 안질환 가능성을 체크합니다. 오늘은 ‘팬..

눈이 시린 이유, 원인과 치료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속되면서 다른 계절에 비해쉽게 눈이 더 시리고 건조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이 시린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오늘은 현대인의 안과 질환 중의 하나인 눈이 시린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시린 이유, 원인은?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안구건조증으로이외에도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인한 알레르기성 결막염,잘못된 렌즈착용, 전자기기 사용량 증가 등다양한 원인으로 불편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으로 눈 시림 증상이 있다가 통증까지 동반하게 되더라도 대부분 ‘점차 나아지겠지’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눈 시림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눈 건강이 좋지 않다는 적신호로 눈의 건강을 위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

건조증∙렌즈 2019.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