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 렌즈삽입술/맞춤형 렌즈삽입술

[아쿠아ICL] 안내렌즈삽입술 어떻게 각막돌출증 수술부작용 막을까?

밝은세상안과 2014. 11. 19. 16:24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라식라섹, 그리고 각막돌출증



시력교정술은 크게 라식라섹, 그리고 안내렌즈삽입술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라식라섹은 각막실질을 렌즈 모양처럼 절삭하는(레이저로 조사) 레이저 반영구 시력교정술이며,

안내렌즈삽입술은 특수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는 방식의 반영구 시력교정술입니다.


물론 시력교정술 사전 정밀 검사를 받게 되면 어떤 분은 라식이, 라식 중에 어떤 라식이,

어떤 분의 경우 라섹이, 혹 안내렌즈삽입술이, 각각 적합 대상이 다를 수 있게 되는데요.

시력교정술의 선택은 반드시 정확한 검사 결과 데이터에 따르는 안전 기준에 준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론적으로 안내렌즈삽입술은 라식라섹보다 수술부작용에 있어서 가능성의 더 최소화되는

부분이 있기에, 만약 '원추각막증(각막확장증)이 걱정된다면 어떤 시력교정술을 받아야 하나요?"라는

질문의 현답으로 '안내렌즈삽입술'이라는 답변을 드릴 수가 있는데요.


라식라섹 레이저 시력교정술 도중 특수 약물과 자외선을 이용하여 각막을 강하게 하는 수술방법도 있지만,

안내렌즈삽입술은 그 원리에서부터 각막을 약하지 않게 하는 시력교정술인 것이지요.



각막돌출증이 없다면 안내렌즈삽입술은 다 수술부작용이 없나요?



원추각막증은 아마 각막돌출증이라고 표현하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이해가 더 쉽습니다.

표현 그대로 안구가 돌출하는 증상이니까요. 왜 안구가 돌출하느냐? 그건 눈 안의 안압 때문입니다.


라식라섹과 같은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원리상 각막을 건드리기 때문에 수술 후 각막 상태는 기존(원래 상태)보다

약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약해진 각막이 안압을 견디지 못해 각막이 돌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각막 절편을 만든다거나 각막을 벗겨내지 않는(=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과는 다르게 되지요.


그래서 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은 수술 후에도 만일 렌즈를 제거한다면 기존의 눈 상태로 거의

원상복구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수술부작용과도 더 거리가 먼 시력교정술인 것이지요.

그러나 안내렌즈삽입술이라고 하여 수술부작용에 있어서 다 똑같이 같은 장점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라식수술 중에서도 3D 스마일의 경우 애초에 각막을 약하지 않게 하는 레이저 시력교정술인 것처럼 말입니다.


3D 스마일의 원추각막증(각막확작증) 예방 원리 -> 콘텐츠 보기



안내렌즈삽입술만의 한계를 극복한 아쿠아 ICL



안내렌즈삽입술 역시 라식라섹처럼 그 수술 원리상 이론적으로 '안압'의 문제 가능성이 있습니다.

각막을 약하지 않게 하는 시력교정술인데 안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건 '방수의 흐름' 때문에 그렇습니다.


안내렌즈삽입술은 각막을 약하게 하지 않는 시력교정술이지만, 렌즈를 삽입하게 됨으로써 눈 속 방수의 흐름이

막힐 수가 있습니다. 방수의 순환이 원할하지 못하게 되면 안압의 이상이 와 녹내장 등의 합볍증의

가능성이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서 안내렌즈삽입술은 수술 전 한 번의 시술이 더 있게 됩니다.

바로 홍채절개술(=홍채 주변에 작은 구멍을 뚫어 렌즈 삽입 후에도 방수가 원할하게 흐르고 배출이 되게 함)이지요.


아쿠아 ICL은 마치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아도 되는 라식수술 3D 스마일처럼, 홍채절개술이 필요가 없는

안내렌즈삽입술입니다. 아쿠아 ICL에 사용되는 렌즈 자체에 hole이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렌즈 자체에 뚫려있는

특수 hole들로 인해 홍채절개술 없이도 아쿠아ICL은 방수의 흐름을 저해하지 않은 안내렌즈삽입술이 됩니다.




물론 그만큼 아쿠아 ICL은 프리미엄 그 이상의 프레스티지 안내렌즈삽입술이자 현존하는 첨단 시력교정술입니다.

만일 아쿠아ICL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상담창을 통해서 상담 주세요. 언제나 환영합니다.



[홍채절개술 필요없는 아쿠아 ICL 상담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