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 13

겨울방학 라식라섹 할인 이벤트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어느덧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겨울방학 기간 이용하여 라식라섹을 계획하고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밝은세상안과의 겨울방학 이벤트를 소개해드릴 테니 모두 집중해주세요. ^^ ◈ 수험생, 대학생, 대학원생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 밝은세상안과에서 준비한 대학생, 대학원생, 수험생을 위한 12월 겨울방학 특별이벤트 수험생은 2019학년 수험표를대학(원)생은 학생증 지참 시 할인 혜택을!원데이 수술 시 20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3D 스마일 엣지 42,000건 달성기념 할인혜택! ‘3D스마일엣지’는 기존 라식,라섹과는 달리 각막실질을 외부로 노출시키지 않고도 입체곡면 형태로 절개하여 정밀한 시력교정이 가능한 신개념 수술법으로 다..

밝은세상안과와 함께하는 6대 안질환 자가진단 테스트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 대국민 눈 건강 캠페인!6대 안질환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오늘 이 시간,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전자기기 사용의 증가로 과거에 비해 눈 사용량이 많아지게 되었는데요전자기기 화면에서 발생하는 청색광, 태양에서 방출되는 자외선 등 유해환경 노출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안질환 발병율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망막질환은 과거에는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현재는 눈 사용량 급증 및 다양한 성인병 등으로 연령과는 상관없이 망막이상으로 안과를 방문하는 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발생초기 자각증상이 거의 없어 치료시기를 ..

건조증∙렌즈 2018.12.26

약시란? 치료 및 관리법에 대해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약시란 눈에 특별한 이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시력저하가 있으면서 안경교정으로 정상시력이 되지 않고 시력표를 기준으로 양쪽 눈의 시력이 두 줄 이상 차이가 있을 때시력이 낮은 쪽을 약시라고 합니다. 이러한 약시는 어린이에게 잘 나타나는 안질환으로어린이 약시는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평생 시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기 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약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시의 원인은? 약시는 부동시(양쪽 눈 시력이 같지 않은 경우 일명 ‘짝눈’)가 56%,사시가 42%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시는 눈에 띄는 증상이 없어 조기발견이 쉽지는 않지만 사시는 쉽게 알 수 있어 발견하기가 쉬운데요 특히 약시가 영유아에게 많이 나타나는 이유..

건조증∙렌즈 2018.12.21

[수술 전 검사] IOP 안압검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최근 포근한 날씨이지만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으로 요즘같은 날씨에는 눈을 비비지 않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여 눈건강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개개인의 체질이나 생김새가 다른것처럼 우리 눈의 상태 역시 다르기 때문에 안전한 시력 교정술을 위해서는 수술전 철저한 정밀검사가 병행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 안과에서 이루어지는 수술전 필수검사에 대해 검사 항목별로 하나씩 연재해 소개 드리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라식라섹 검사전에는 소프트렌즈는 1주일 / 난시교정용 및 하드렌즈는 2주일 착용 중단 우리몸에 혈압이 있는 것 처럼 눈에도 안압이 있습니다. 오늘은 IOP(Intra Ocular Pressure) 안압검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고도근시, 초고도근시 시력교정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일반 시력교정수술과는 달리 고도근시, 초고도근시의 시력을 가진 경우 교정 범위가 크기 때문에 안전성과 수술방법, 부작용 등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은데요 오늘은 고도근시, 초고도근시의 시력교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인 라식,라섹은각막실질부위를 레이저로 조사해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으로쉽게 말해서 시력이 나쁜 만큼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내야 합니다. 시력이 나쁜 만큼 각막을 더 절삭하느냐,덜 절삭하느냐를 결정하게 되는데 -9디옵터 이상의초고도근시의 경우 각막을 깎아야 하는 양이 많아지면서수술 후 남아있는 잔여각막의 양이 매우 부족하게 됩니다. 잔여각막이 충분히 확보되지 못할 경우 원추각막, 근시퇴행,각막혼탁 등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 없음 2018.12.19

[수술 전 검사] 자동 굴절력 검사 ARK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벌써 2018년이 마무리가 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도 딱 일주일 남았는데요~ 올 한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연말 연초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이나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 그리고 더욱 밝아진 시력으로 새해을 맞이하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수술을 계획하시는 고객님 누구나 안전한 수술을 원하실 것 같습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수술전 60여가지 항목으로 꼼꼼한 정밀검사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라식라섹 검사전에는 소프트렌즈는 1주일 / 난시교정용 및 하드렌즈는 2주일 착용 중단 오늘부터 저희 안과에서 이루어지는 수술전 필수검사에 대해 검사 항목별로 하나씩 연재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시력교정술 정밀검사에는 기본적인 시력검사를 비롯하여 각막CT, ..

라식후 청색광안경 필요할까요?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은 수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수술 이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더욱 선명하고 높은 질의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JCI 국제의료인증을 통해 세계적으로 공인 받은 안전시스템을 기반으로 수술 후 눈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관리 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컴퓨터안경(청색광안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보호 컴퓨터 안경 시력을 보호하는 컴퓨터 안경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전자기기의 화면에서 발생하는 청색광(블루라이트)과태양에서 방출되는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특수 안경입니다. 여기서 블루라이트는 유해청색광으로 알려져 있으며,눈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시력저하, 안구건조증, 습..

스키장에서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입니다. 하얀 눈이 펑펑 내리는 오늘 출근길 많이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 흰 눈이 내리는 겨울이면 많은 사람들이 스키장을 찾아 겨울 스포츠를 즐깁니다. 스키장에서 우리 눈이 위험 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스키장에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외선과 스키 장비로 인한 눈 손상이 자주 발생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 여름보다 무서운 겨울철 자외선!! 스키장에서의 자외선은 도심에서보다 강합니다. 눈(snow)에 반사되는 자외선은 우리 눈(eye)에 굉장히 치명적일 수 있는데요. 각막손상이 흔하게 발생하며 화상까지 입을 수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내리쬐는 설원을 장시간 보고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설맹은 눈이 부시고 안통으로 눈..

망막박리 원인, 증상과 치료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망막은 안구 뒤쪽 2/3의 맥락막의 안쪽을 덮고 있는투명한 신경조직으로 우리 눈에서 카메라의 필름 역할을 합니다. 외부의 빛이 각막, 동공, 수정체를 지나 망막에 상이 맺히게 되며, 이를 시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하는 기능을 하는데요이처럼 망막은 시각에 있어 매우 중요한 기관을 담당하고 있으며이 과정으로 우리는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망막에 발병할 수 있는 질환 중 망막 박리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막박리의 원인과 증상 망막박리의 원인 망막박리란, 안구의 안쪽을 덮고 있는 망막층이안구벽으로부터 들뜨는 상태를 말합니다. 당뇨병, 고혈압 등을 앓고 있거나 고도근시인 사람에게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권투 같은 과격한 운동을 통해안구나 ..

건조증∙렌즈 2018.12.13

백내장 검사, 수술은 안전하고 철저한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가 찾아오며우리 눈도 예외 일수는 없습니다.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선명히 보이지 않는 노안과 함께눈 속 수정체가 점차 혼탁해지는 백내장이 발생하게 되는데요노안과 백내장은 발생 시기와 초기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방치하여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수술 시기를 놓치게 되면 녹내장 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술이 까다로워져 고난도의 수술노하우가 필요한데요 특히 백내장 수술은 젊은 층에 비해 회복력이 저하되는 중, 장년층이 주된 수술대상이기에 일상생활에서 눈이 침침하거나잘 보이지 않는 불편 증상이 나타난다면 백내장 검사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백내장 수술 정기검진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백내장 다초점 수술 후 진료일정과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 안내 드리겠습니다. ■ 수술 당일 : 더 라운지(The Lounge) All-In-One 케어 ■ 전문 인력이 상주해 내원부터 수술, 회복, 귀가에 이르기까지 1:1 맞춤형 케어가 이뤄지며 온전히 고객님의 시력교정술을 위한 제반 서비스를 구축해 시행합니다. ■ 수술 후 다음날 - 3일 - 1주일 검사 및 진료 ■ 수술 후 다음날 내원 해주셔서 안대를 풀어드리며 시력검사&원장님 진료 보십니다. ■ 3주, 1개월 뒤 건조증 관리 프로그램 ■ 아쿠아레이저 & 아쿠아케어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력교정술을 위해 걸어갑니다. 21년의 역사가 있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만나보세요..

눈 떨림 증상, 원인과 개선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 떨림 증상!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볼 적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와 같은 증상이 왜 생기는 것인지원인과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떨림 원인은? 눈 떨림과 눈밑 떨림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갑자기 눈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대부분 눈 떨림 증상은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해 생기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눈 떨림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전해질에 불균형이 발생되고그로 인해 눈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정신적인 긴장과 피로함, 수면부족, 무리하게 운동을 하거나땀을 흘리는 경우에도 눈 떨림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 마그네슘 농도가 떨어진 경우칼슘을 조절하는 호르..

건조증∙렌즈 2018.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