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13

라식수술비용, 부담 없이 밝은세상안과에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수술은 근시,난시 등의 굴절이상을 레이저로 교정하는 방식으로 각막표면에 절편(뚜껑)을 만들어 이를 젖힌 후 내부실질조직을 나쁜 시력만큼 깎아내는 수술입니다. 이러한 라식수술을 앞두고 가장 관심을 많이 두는 부분이 바로 라식수술비용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부담을 줄인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라식수술비용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테니 모두 집중해주세요. ^^ 수술을 계획하고 문의 주시는 분들 중에서 라식이 좋은지 라섹이 좋은지 문의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먼저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내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사람의 생김새, 손가락의 지문 등이 모두 다른 것처럼 개인의 눈 상태 역시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떤 수술이 적합하다고 단정 지을 수 없..

백내장수술 후 선명한 시력, 다초점 백내장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면 신체기능이 저하되면서자연스럽게 눈의 노화도 진행되어노안 또는 백내장과 같은 안질환이 나타나게 되는데요백내장이란, 우리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것을 말합니다. 백내장이 발생하면 눈 속으로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물체를 볼 때 흐리게 보이거나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발생 초기에는 약물로 추이를 관찰하지만 어느 정도 진행돼 혼탁이 생겼다면 수술이 불가피한데요방치할 경우 추후 교정이 더 까다로워 지거나 심각한 경우 실명에 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백내장 수술을 앞두고 병원선택, 의료진, 비용 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그 중 많은 분들이 백내장수술 후 시력이 잘 나올까 하는 걱정을 하시고 이 부분에 대..

황반변성 증상과 치료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지난 번 실명을 유발하는 3대 실명 안질환,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망막병증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오늘은 이중 망막의 황반부에 여러 가지 변화가 동반되어 생기는황반변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이란? 황반은 우리 눈에서 ‘눈 속의 눈’ 이라 불리는데요망막 중심부에 위치해 사물의 색과 윤곽을 뚜렷이 구별해주는 원추세포가 밀집된 곳으로 우리 눈의 중심시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으로 황반부에 이상이 생기면서분포하고 있는 세포가 죽고 시력감소를 초래하는 질환을 ‘황반변성’이라 말합니다. 황반변성은 신생혈관의 유무에 따라건성과 습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건성(비삼출성) 황반변성은 황반의 시세포가 서서히 파괴되는 것으로황반의 기능..

건조증∙렌즈 2018.10.25

Cafe Le bleu(카페 르블루)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점심시간 이후 나른해지고 눈꺼풀이 많이 무거워지죠? 저는 그럴때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으로 잠을 쫒아보곤 하는데요~! 저희 서울밝은세상안과에 정말 맛있는 카페가 입점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Cafe Le bleu(카페 르블루)입니다. 2층 수술센터를 기준으로 오른쪽엔 외래센터 그리고 왼쪽으로 오시면 대기실과 Cafe Le bleu(카페 르블루)가 있습니다. ^^ Cafe Le bleu(카페 르블루)에는 기본적인 Espresso, Tea, 스무디, 생과일 주스 종류와 스콘, 와플, 케익, 허니브레드 등 커피, 음료와 함께 곁들일 여러 간식들을 구비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종류가 다양하지 않나요~? 검사와 진료를 기다리면서 허기를 채우기 딱 좋은 간식들이..

미세먼지로 부터 눈 건강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일교차가 큰 날씨로 옷차림에도 신경써야 하고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주셔야 하는데요. 청명한 가을 하늘 날씨를 뒤로하고 한동안 잠잠했던 미세먼지 농도가 전국적으로 나쁨 수준입니다.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호흡기 뿐만 아니라 눈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는데요. 그럼 눈에 어떤 악영향을 주고 예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알레르기성 결막염, 각막염의 주 원인이 되는데요. 미세먼지가 유발하는 대표적인 눈질환인 알레르기성 결막염, 각막염 대기중 오염물질이 많아 눈에 달라 붙으면 쉽게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눈이 가렵고, 이물감이 느껴지며, 충혈 또는 통증 등이 생깁니다. 각막염이 생기거나 심해져 강막 궤양으로 악화되면 심한 통증과 눈부심, 시력..

3대 실명질환, 검진부터 치료까지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이 세가지는 한국인의 ‘3대 실명 질환’으로 알려져 있는데요현대인들의 과도한 눈 사용이 다양한 안질환의 발생원인으로작용하면서 눈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과질환 예방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요오늘은 소리 없이 찾아와 실명을 유발하는 3대 실명 질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명의 3대 질환 예방법은? 3대 실명질환은 노년층에게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으나,최근 스마트폰과 컴퓨터 등의 사용 증가로 젊은 층의 발병률이급격하게 높아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모두 초기에 뚜렷한 자각 증상이 없으며,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어려워 평생 관리와 치료를 병행해야 합니다. ☞ 황반변성 우리 눈에는 눈..

건조증∙렌즈 2018.10.15

눈 뜨고 잠자는 습관, 괜찮을까? By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눈을 뜨고 자는 습관!안구건조증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평소 눈 뜨고 잠자는 습관을 가진 경우 주변 사람들에게 무섭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이러한 습관은 일상생활에서는 별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치료나 개선이 필요로 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눈을 뜨고 잠자는 습관은 안구건조증에 노출될 위험이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뜨고 자는 습관과 안구건조증의 상관관계에 대해 설명에 앞서먼저 각막의 역할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각막은 우리 눈 가운데 부위에 있는 안구 표면의 투명한 막으로흔히 검은자위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각막은 눈의 내부를 보호하며 외부로부터 눈이 바로 닿지 않도록 하는 역..

건조증∙렌즈 2018.10.12

서울밝은세상안과 외래센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가을에는 서늘하고 건조한 바람이 불어 눈이 건조하거나 뻑뻑해지기 쉽습니다. 이런 날씨에 외래 진료 보러 내원해주시는 고객님들이 점점 많아 지는데요~! 오늘은 서울밝은세상안과 외래진료센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외래센터는 일반 시력검사를 비롯하여 다래끼, 결막염, 결막모반, 익상편 등 단순 안질환 치료와 각막과 망막에 대한 치료까지 더해 수준 높은 외래진료가 가능합니다. 2층으로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시면 정면으로 층별 안내가 확인 되십니다. 우측으로 들어오시면 정면에는 수술센터와 외래센터가 있습니다. 2층 외래센터는 안구건조 집중치료 센터, 외래진료센터, 드림렌즈센터가 있습니다. 우측에는 렌즈실이 있으며 이곳에서는 드림렌즈, 일반..

고3 수험생, 시력교정술이 가능할까요? By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2018 대학수학능력평가'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해 온 고3 학생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날일 텐데요올해 수능을 마친 후 계획하고 있는 일 중 하나가 바로 라식,라섹 시력교정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라서 저희 안과로 고등학생도 시력교정술이 가능한지 문의를 주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오늘은 시력교정술이 가능한 나이는 언제인지,적당한 시기는 언제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라식,라섹은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의 하나가 바로 근시퇴행인데요근시퇴행이란 각막이 스스로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려는 습성 때문에 시력교정수술을 받고 난 이후에도 시력이 다시 나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이 부분을 ..

렌즈를 오래 착용한 경우 라식,라섹이 가능할까?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이 나쁜 경우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게 되는데요이 중 렌즈는 눈을 더 크고 또렷하게 보일 수 있어미용목적으로 많이들 착용하고 계실 겁니다. 특히 10대부터 미용렌즈, 서클렌즈를 착용하기 시작하여10년 이상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이런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렌즈를 오래 착용해도 시력교정술이 가능할까 하는 것인데요 ~ 오늘은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렌즈를 오래 끼면 라식,라섹이 불가능할까? 렌즈착용기간과 라식라섹 가능여부가 관계가 있을까요?먼저 답을 알려드리면 렌즈착용기간은 상관이 없습니다. 각막이 매우 얇은 경우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어려운 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나 렌즈착용으로 인해 각막이 얇아 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각..

서울밝은세상안과 검사센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유난히 높게 보이는 가을 하늘, 가을은 언제나 푸르고 청명한 것 같습니다. 바쁜 일상속에서도 잠시나마 작은 여유를 찾아 선선한 날씨속에 청명한 가을 하늘을 만끽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여행을 떠나고픈 가을 날씨처럼 서울밝은세상안과의 쾌적한 7층 검사센터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자 그럼 검사센터 소개 해드릴테니 여행하는 기분으로 잘~ 따라와주세요~~~ 7층 검사센터는 시력교정수술, 노안수술 검사를 위해 첫 번째로 방문해주셔야 하는 곳입니다. ^^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시면 정면으로 서울밝은세상안과 층별 안내가 확인 되십니다^^ 좌측에는 수술관련 엑스배너가 설치 되어있어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7층 검사센터 내원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서는 인포데스크에 접수 해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