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 13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대처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눈은 신체 중에서 가장 민감한 곳이라 할 수 있는데요쉽게 외부로 노출되는 만큼 다양한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가벼운 상처가 될 수 있고,심각한 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눈인데요 오늘은 여러 응급상황 중에서 눈에 이물질에 들어갔을 때대처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이물감, 통증, 눈물흘림, 충혈, 부종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대부분 많은 분들이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눈을 비비게 되지만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눈에 들어간 이물질이 눈꺼풀 밑 부분으로 밀려들어가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으며, 심하면 시력저하로 이어질 수 있어절대 눈을 누르거나 비비면 안됩니다. 눈..

건조증∙렌즈 2018.09.28

편리한 실손 보험 청구 원클릭 서비스 이용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저희 안과에서는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실손 보험 청구 원클릭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보험 가입자가 직접 병원 진료 후 영수내역을 조회해 보험사로 서류를 전송하는 시스템입니다. ^^ 원내에 설치돼 있는 무인기기를 이용하거나 스마트폰을 통해 모바일로 접속하여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가 가능 합니다. >> 무인기기 위치 : 서울밝은세상안과 2층 그럼 오늘은 차별화된 서비스!!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이용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어렵지 않아요~~^^) > 서비스 가능 항목 : 외래진료 > 서비스 불가 항목 : 백내장 수술 1. 실손보험청구 원클릭 서비스 “시작” 버튼 누르기 2. 보험사 선택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 * 청구 가능..

JCI 인증 밝은세상안과 안전관리시스템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을 계획할 때 수많은 안과 중에서 어떤 병원을 믿고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요눈을 교정하는 수술인 만큼 해당안과의 수술시스템, 의료진의 실력과 노하우, 레이저 장비, 안전성 등을 신중히 따져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은 JCI 국제인증으로 검증 받은 체계적인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안전관리시스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CI 인증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의료평가기관 인증제로 밝은세상안과는 국내안과최초, 국내 의원급 최초로 JCI 3차 인증을 획득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시력교정수술 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더 깨끗하고 선명한 시력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더블 크로스 체킹..

안전 운전하시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면서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데요? 어느덧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이번 추석은 주말과 대체휴일이 겹치면서 ‘황금휴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긴 연휴인 만큼 장거리 운전하셔야하는 분들 많으시죠? 명절에는 민족 대이동으로 인해 귀성길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없습니다. 그럼 출발전 점검 사항과 운전시 주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출발 전 점검사항 귀성길 고속도로를 운전하기에 앞서 우선 차량을 점검하여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해야 합니다. 이 때에는 연료의 양이 충분한지, 냉각 장치에서 물이 새지는 않는지, 냉각수의 양이 충분한지 라디에이터의 덮개는 확실한지, 엔진 오일의 양이 적당한지, 팬 벨트의 장력이 적당한지, 타이어의 공기압은 적당한..

카테고리 없음 2018.09.20

2day라섹 장점 및 특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에는 라식과 라섹이 있는데요 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어 젖힌 후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이며 라섹은 이와달리 각막 절편 생성 없이 각막의 윗부분인 상피만을 벗겨낸 후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라섹은 라식에 비해 외부충격에 강하고 잔여각막 확보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벗겨낸 상피가 재생되기까지 시간이 꽤 소요 되는데요 사람마다 재생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후 3~5일 정도 통증과 이물감으로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기존 라섹의 단점을 보완한 수술인 2day라섹의 장점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in 1 3가지 수술 노하우 보유!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2day라섹은 새로운 개념의 라섹수술로 단 48시간 만에 ..

눈의 간지러움 원인과 해결방안 by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눈에는 여러 가지 질환이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곤 하는데요오늘은 눈의 간지러움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눈이 간지러운 증상이 있으셨다면 모두 주목해주세요 :) 눈이 간지러운 원인은 무엇일까? 첫번째, 눈이 간지러운 이유 중 하나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입니다. 이는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외부 원인으로부터알레르기가 생겨 눈에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환절기에 미세먼지, 꽃가루, 화장품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외부물질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PC 등의 전자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안구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쉽게 생기게 됩니다. 증상은 눈이 간지럽고, 부음, 충혈, 이물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때 가..

건조증∙렌즈 2018.09.14

운동전 어떤음식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완연한 가을로 접어들었습니다. 요즘은 고개를 들어 하늘 바라보면 ‘예쁘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올정도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겨울은 조금 천천히 오고 시원한 가을 날씨가 길었으면 좋겠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제철음식을 마음껏 먹고 싶고 또 살이 찌진 않을까 걱정되지 않으세요? 먹는 음식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규칙적인 운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요즘 시원한 날씨로 많은 사람들이 가벼운 산책, 러닝, 자전거 등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 변화가 생기기 마련이고 이러한 변화를 더욱 좋은 방향으로 도움을 주는 음식은 어떠한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 운동..

시력에 맞지 않는 안경을 쓰면 눈이 나빠질까?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이 나빠 안경과 렌즈를 번갈아 가며 착용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요오늘은 본인의 시력에 맞지 않는 안경을 쓰면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시력에 맞지 않는 안경을 쓰면 시력이 저하될까? 눈에 맞지 않는 도수의 안경을 착용하면시력이 계속 나빠진다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요안경을 착용하는 것과 시력이 좋아지고 나빠지는 것은 상관이 없습니다.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한다고 해서 눈이 좋아지는 것도 아니며안경을 착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눈이 아주 많이 나빠지는 것도 아닙니다. 물론 시력이 발달하는 어린이들의 경우를 제외하고 인데요시력이 발달하는 시기인 아이들은 안경착용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눈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최적의 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건조증∙렌즈 2018.09.12

■ 메르스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2015년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 놓았던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3년 만에 확진자가 다시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해외로 출장을 갔던 확진 환자는 쿠웨이트에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는데요. 메르스 증상과 진단,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증상 발열을 동반한 기침, 호흡곤란, 숨가쁨, 가래 등 호흡기 증상을 주로 보이며 그 이외에도 두통, 오한, 콧물, 근육통뿐만 아니라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복통, 설사 등 소화기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진단 위 증상이 있으며 14일 이내에 중동지역을 방문 또는 여행자와 밀접하게 접촉한 경우. 위 증상이 있으며 중동지역 의료기관에 직원, 환자, 방문자로 있었던 경우. 위 증상이 있으며 확진환자가 증상이 ..

IPL 안구건조증치료, 아시아퍼시픽 트레이닝센터 지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최근 IPL을 이용한 안구건조증 치료가새롭게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아 신의료기술로 등재되어 관련 소식 지난번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 오늘은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IPL레이저 아시아태평양트레이닝 센터 & 인스트럭터 닥터 선정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 IPL레이저 글로벌 교육기관 지정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세계 최초, 국내 유일 IPL레이저를 이용한 안구건조증 치료에 대해아시아 태평양 트레이닝 센터로 선정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이와 함께 이종호 대표원장님과 이제명 원장님은 아시아 태평양 인스트럭터 닥터로서 안과 의사들에게건조증 치료법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자로 최초 선정되는 영광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날 IPL제조사인 루메니스코리아㈜는 본 원을 방문,아시아 ..

건조증∙렌즈 2018.09.10

일시적인 시력저하 원인과 해결방법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우리가 생활함에 있어서 눈은 신체의 건강과 함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최근 일을 하다가 혹은 아침에 갑자기 나타나는 시력저하로불편을 겪은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시적인 시력저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갑작스러운 시력저하의 원인은? * 안구건조증 먼저 일시적인 시력저하가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원인이 바로 안구건조증 입니다. 안구건조증으로 인해 시력의 질에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건조증이 있는 경우 안구에 눈물이 부족하여 표면이 마르면서시야가 흐리게 보이고 뿌옇게 보여 시력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증상이 있을 때마다 일회용 무방부제 인공눈물을 점안함으로써시야가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 눈의 피..

카테고리 없음 2018.09.07

렌즈를 착용한 채로 잠들면?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요즘에는 안경대신에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렌즈가 대중화 되어 있는 만큼올바른 착용법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렌즈를 잠잘 때 착용해도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렌즈를 착용한 채로 잠이 들면 어떨까? 렌즈를 착용한 채로 잠이 들면 각막에 산소가 투과하지 못하는데요피곤해서 혹은 귀찮다는 이유로 렌즈를 착용한 채로 잠들면우리 눈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 첫 번째로 각막에 손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각막 감염 위험성이 높아지게 되고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심할 경우 시력저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눈을 깜빡일 수 없어 렌즈가 눈에 달라붙게 되고이 ..

건조증∙렌즈 2018.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