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10

라식수술 후 백내장수술 가능할까요?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수술이 국내 도입된 후 시간이 많이 흐르면서수술 받으셨던 분들 가운데 노화로 인해 백내장이 생기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라식수술 후 백내장수술이 가능한지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요오늘은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식수술 후 백내장수술 가능할까요? 라식수술과 백내장은 발병부위나 수술방법 등이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수술이 가능합니다. ^^ 여기서 백내장에 대해 잠깐 설명 드리면, 백내장이란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물체의 상이 수정체를통과하지 못하고 망막에 정확하게 초점을 맺지 못함으로써시력에 장애가 초래되는 질환입니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본인의 도수에 맞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로 진행이 되는데요각막을 건드..

올바른 안약 보관법과 사용법 by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와 같은 날씨 영향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의 사용 증가로 시력저하, 피로감, 안구건조증의 각종 안질환으로 인해 안과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안과에 내원하면 인공눈물을 포함한 눈 상태에 적합한 여러 가지 안약을 처방 받게 됩니다. 특히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 후에도 사용하게 되는 것이 안약인데요 오늘은 안약 보관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바른 안약 보관법 ● 대부분의 안약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실온에, 빛이 많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약에 따라 냉장보관이 필요할 수 있으니 보관법을 꼭 확인해주세요. ● 개봉한 안약은 개봉 후 1개월이 지나면 안약이 남아있더라도 세균이 안약에 ..

건조증∙렌즈 2018.07.24

원데이 라식라섹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을 계획중이시라면, 원데이 라식라섹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원데이 라식라섹은 하루에 검사와 수술을 진행하여 보다 빠르게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짧은 휴가 혹은 주말을 이용하여 수술을 원하는 직장인 지방, 해외거주로 병원에 자주 방문하기 힘드신 분들 취업, 결혼을 앞두고 빠른 회복이 필요한 분들 이처럼 바쁜 일정으로 라식라섹을 미뤄왔던 분들에게 적합한 수술로 최근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밝은세상안과의 원데이 라식라섹 시스템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원데이 라식라섹 시스템 여러 번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하루 만에 검사와 수술까지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게 라식라섹 수술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라식라섹뿐만 아니라 요즘은 스마일라식, 렌즈..

실시간 상담으로 진료예약 및 변경, 취소까지 손쉽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지난 번 밝은세상안과에서 시행되고 있는 실시간 상담서비스 1:1 카카오톡 상담에 대해 안내 드렸었는데요~ 최근 카카오톡을 통해 진료 예약, 변경, 취소 문의가 많아졌답니다. 밝은세상안과의 카카오톡 상담은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수술 후 진료뿐만 아니라 일반외래, 렌즈, 검사와 수술에 대한 예약, 변경, 취소가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해주고 계신데요 위 사례와 같이 밝은세상안과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편리하게 진료 예약 및 변경,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더욱 손쉽고, 신속하게 고객님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는 밝은세상안과의 예약 및 변경, 취소 시 안내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

2day라섹, 기존 라섹과의 차이점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섹은 각막조직 중 유일하게 재생 가능한 각막상피층을 제거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상피층이 다시 재생되기 전까지 보호용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사람마다 재생속도는 다르기 때문에 수술 후 3~5일 정도 통증 및 이물감 등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어 라섹수술부작용 예방 및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수술 초기 적절한 관리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존 라섹의 단점을 보강하기 위해 개발된 밝은세상안과의 2day 라섹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3가지 수술 노하우 보유! 2day라섹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끝에 탄생한 밝은세상안과의 2day라섹은 3 in 1 프리미엄 시력교정술인데요. 자가혈청 + 양막 + 각막강화술이 추가되어 회복기간을 1/2로..

외국인 상담도 OK! 밝은세상안과 카카오톡 상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 백내장, 드림렌즈 등 시력교정술에 대한 궁금증뿐만 아니라 눈과 관련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1:1 상담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상담으로 외국인 검사 예약에 대한 문의가 들어왔어요^^ 영어 상담 요청에 아주 잠시 당황했지만, 걱정은 없어요!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는 영어, 중국어에 능통한 외국인 전담 상담사가 상주하고 있거든요!바로 친절한 상담 들어갑니다^^ 캐나다에 거주하고 계신 이 분은 지구 반대편에서도 편리한 카톡 상담을 통해 예약까지 완료하셨습니다. 이처럼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는 외국인 고객분들..

녹내장 검사부터 치료까지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녹내장은 눈 속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이 손상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녹내장과 같은 망막질환은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방치할 경우 실명에 이르는 위험한 안질환인데요 한국인의 3대 실명 질환으로도 꼽히고 있는 녹내장과 망막질환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율이 더 높아질 뿐만 아니라 초기에는 거의 자각증상이 없다가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과 검진으로 인한 조기 진단과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거에는 노화로 인한 망막질환이 많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전자기기 사용량 급증 및 다양한 성인병 등으로 연령과는 상관없이 망막이상으로 치료를 받는 환자가 매년 증가 추세라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데요 해마다..

카테고리 없음 2018.07.10

밝은세상안과 외래진료 어린이사시와 약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어린이들의 시력은 아주 어린 시기 때부터 발달되어 성장이 완료 되기 때문에 어린이가 제대로 된 시력을 갖기 위해서는 성장하면서 각 단계들이 잘 발달하고 있는지 체크하고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어린이 시력 중 약시와 사시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자녀들 눈 상태로 고민이시라면 주목해주세요 :) 어린이 약시란? 먼저 약시는 어린이 시력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 중 하나로 유, 소아기에 근시, 난시, 원시와 같은 심한 굴절이상이 있거나 두 눈의 굴절이상의 차이가 클 경우, 사시가 있어 두 눈을 함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선천적인 백내장, 녹내장, 눈꺼풀 처짐 등의 안질환으로 정상적인 시각 자극이 망막에 전달되지 못할 경우 등의 원인으로 ..

건조증∙렌즈 2018.07.05

피로한 눈 건강을 지키는 습관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현대인들은 TV, PC, 스마트폰 등 각종 미디어에 노출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눈의 피로가 잦고 시력저하, 안구건조증 등의 각종 안질환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눈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친 눈을 쉬게 하는 것이지만, 바쁜 생활을 하다 보면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데요 따라서 평소에 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피로에 지친 눈 건강을 지키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습관은 눈이 세균에 노출되지 않는 것으로 눈이 가렵다고 해서 손으로 눈을 비비는 것은 좋지 않으며, 여성의 경우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의 화장품은 세균이 많이 서식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세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한..

건조증∙렌즈 2018.07.04

백내장 수술시기 언제가 적당할까요?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서 우리 눈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노인성 안질환 입니다. 눈 속에 있는 맑고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백내장이 발생하면 눈 속으로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 물체를 볼 때 흐리게 보이거나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65세 이상 노인성 입원질환 1위인 백내장은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렇다면 백내장 수술, 언제 받아야 할까요? 최근 스마트기기의 사용과 야외활동에 따른 강한 자외선 등으로 백내장 발병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는데요 시력저하와 함께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거나 물체가 흐리게 보이고 2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