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9

난시교정 렌즈삽입술, 효과적으로 개선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초고도근시, 얇은 각막을 위한 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근시뿐 아니라 난시까지 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난시도 같이 개선할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효과적으로 난시개선이 가능한 난시교정 아쿠아ICL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시의 원리 난시는 초점이 망막에 하나로 맺혀있지 않고 여러 개로 맺혀 사물이 겹쳐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가벼운 난시는 누구나 다 갖고 있으며, -0.50D 이하의 난시는가벼운 생활 난시 정도로 본인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도난시의 경우 여러 개로 분산되어 있는 초점을 하나로 맞추기 위해 눈이 계속해서 노력하기 때문에 눈이 피로해지면서 통증,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

라식수술비 부담 줄이고 안전하게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이 좋지 않아 라식, 라섹을 계획할 때 회복기간, 라식수술비 등 많은 부분이 신경 쓰이면서 수많은 안과 중 어떤 곳이 안전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터무니 없이 낮추는 저가수술의 병원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서 내 눈을 수술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안과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요 오늘은 만족스러운 시력교정술을 위해 체크해야 할 부분과 부담을 줄인 밝은세상안과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자의 안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먼저 시력교정술은 눈을 교정하는 수술인 만큼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는국내 의원급 최초로 JCI 3차 인증을 획득하면서 세계적으로 안전한 의료기관임을 인증 받았는데요 JCI가 인정한 안전 매..

카테고리 없음 2018.06.28

백내장 수술 후 관리 방법에 대해 by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노인성 안질환 1위를 차지하는 백내장은 60세 이상이라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입니다. 이러한 백내장은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점차 뿌옇고 딱딱하게 변화되어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대표적인 백내장 증상으로는 뿌옇게 보이거나 겹쳐 보임 등의 증상을 들 수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을 통해 진행 정도를 늦출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진행되어 혼탁이 생겼다면 이를 제거하는 수술이 불가피한데요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기능을 대체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 수술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백내장 수술 후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모두 집중해주세요 ^..

건강한 눈을 위한 눈꺼풀 관리법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은 우리의 신체 중에서 가장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곳으로 눈의 건강은 한번 잃게 되면 다시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여러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에 평소 눈 관리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이에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건강한 눈을 위한 첫걸음, 눈꺼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를 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건강한 눈을 위한 눈꺼풀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 눈꺼풀 관리, 왜 해야할까요? 우리 속눈썹 안쪽에는 메이봄샘과 같은 기름 분비샘이 존재합니다. 기름 분비샘은 눈물이 빨리 증발하지 않고 각막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눈을 잘 씻지 못하거나 여성의 경우 짙은 눈 화장 후 클렌징을 꼼꼼하게 하지 않을 경우 등의 원인으로 기름샘..

건조증∙렌즈 2018.06.22

백내장 수술 전 중단해야 하는 약 종류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최근 백내장 수술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수술 전 주의할 점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 전 중단해야 하는 약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백내장은 우리 눈에 있는 맑고 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초기에는 약물치료가 진행되지만,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수술이 불가피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으로 개선이 가능한데요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수술 전후의 주의사항에 대해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수술 전 체크사항! 중단해야 하는 약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신경안정제, 우울증, 조울증 등의 신경정신관련..

라식라섹수술 후 선글라스 꼭 착용해야 하나요?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여름이 시작되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따가운 햇살로 우리에게 쏟아지는 자외선의 양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외선은 우리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요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수술 후 높은 질의 시력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 철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이를 위해서는 선글라스를 필수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 후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정량의 햇빛은 우리에게 필요하지만 과도한 자외선은 건강에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자외선이 눈에 직접 닿을 경우 백내장, 광각막염, 망막변성 등과 같은 안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선글라스나 ..

밝은세상안과, 신개념 백내장수술 젭토 백내장 도입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백내장은 눈 속 카메라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점차 뿌옇고 딱딱하게 변하는 안질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초기에는 약물을 통해 진행속도를 늦출 수는 있지만, 어느 정도 진행이 되어 혼탁이 생겼다면 단순 치료만으로는 제거가 어려워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기능을 대체하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에 있어 시력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은 바로 수정체 전낭 절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는 고 정밀 특수 장비를 이용한 360° 원형의 수정체낭 절개가 가능한 젭토(ZEPTO) 백내장 수술을 도입하였습니다. 젭토(ZEPTO) 백내장 수술은 칼을 이용하던 기존 백내장 ..

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 렌즈삽입술(ICL) Instructor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 안에 특수한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개선하는 렌즈삽입술은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라식라섹과는 다르기 때문에 레이저 장비가 아닌 의료진의 기술력에 의존하게 됩니다. 안전한 렌즈삽입술을 위한 체크포인트! 따라서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렌즈삽입술(ICL) 인스트럭터 닥터로 활약하는 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님의 수술적 노하우를 통해 렌즈삽입수술 시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렌즈삽입술은 홍채를 기준으로 전방과 후방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홍채 앞쪽에 삽입되는 전방렌즈는 눈에서 가장 단단한 조직인 홍채에 렌즈를 직접 고정하는 방식으로 알티산, 알티플렉스가 대표적이며, 눈 안에..

스마일라식 듀얼시스템 도입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국내유일 스마일마스터센터 저희 밝은세상안과의 첨단레이저 NEW VISUMAX 의 도입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스마일라식은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중 가장 정교한 기술력을 요하는 수술법으로 레이저의 컨디션이 매우 중요한데요 첨단레이저 비쥬맥스 레이저를 이용한 3D스마일엣지는 최상의 레이저 컨디션을 유지해 더욱 안정적으로 시력을 개선합니다. 또한 장비의 성능유지와 컨디션 관리를 위해 서울부산 각각 2대의 비쥬맥스 레이저를 가동하고 있는데요 한대의 레이저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과부화를 원천 방지합니다. 첨단레이저 3D스마일엣지의 기술력 첨단레이저인 비쥬맥스를 이용하는 스마일라식은 3D 입체절삭 기술의 핵심인 stopless light의 정확성이 높은 버전으로 정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