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13

라식과 라섹 어떤 수술이 적합할까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에는 라식과 라섹을 들 수 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라식라섹 1세대 안과로써 개인별 안구 조건에 따른 맞춤형 시력교정술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눈 조건에 따라 적합한 수술이 다른 만큼 눈 상태에 맞는 수술법을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라식라섹중 어떤 수술이 적합한지, 그리고 무엇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체크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식 VS 라섹 라식과 라섹은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 시력을 개선한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수술방법에서 각막절편을 어떻게 만드는지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라식은 각막 절편(뚜껑)을 만들어 이를 젖힌 후, 시력을 교정하게 됩니다. 라섹은 이와 달리 각막 절편 생성 없이 각막의 윗부..

미용렌즈, 눈 건강에 치명적!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을 커 보이고 뚜렷하게 보이게 하는 미용렌즈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쉽게 착용할 수 있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미용렌즈를 착용함으로써 눈은 예뻐 보일 수 있지만 우리 눈 건강에는 매우 치명적인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미용렌즈와 눈 건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용렌즈 착용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안질환 미용렌즈들은 대부분 렌즈에 색소가 들어있습니다. 색소가 바로 각막에 닿아 안구를 오염시킬 수 있는데요 이러한 오염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안구 질환으로는 독성각막염과 시야협착이 있습니다. 독성각막염은 렌즈의 색소가 빠지면서 각막을 오염시키는 것으로 안구의 색이 평소 착용하던 렌즈의 색상이 물들은 것 같다고 생각되시면 사용을 멈추어 주어야 합니다. 시..

건조증∙렌즈 2018.04.25

3D스마일라식비용, 합리적인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가장 대중화된 시력교정술인 라식,라섹 수술은레이저로 각막상피를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인데요 라식은 각막 표면에 절편(뚜껑)을 만들며,라섹은 상피부분만을 얇게 벗겨낸 뒤드러난 실질을 레이저로 깎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수술 원리상 라식라섹은각막표면 손상이 불가피한 부분인데요 신개념 수술인 스마일라식은 기존수술의 한계를 극복한 수술로각막절편 제작 없이 레이저가 각막 겉면을 통과하여내부에서 각막 실질만을 입체적으로 절제가 가능합니다. 절제된 각막 실질은 2.2mm의 최소절개를 통해포켓형식으로 제거되기 때문에각막절편을 생성하지 않아도 충분히 시력개선이 가능한데요 기존 방식들에 비해 각막손상이 1/10수준으로 낮아진 것으로 손상이 줄어든 만큼 절편과 관련된 부작용이나후유증의..

밝은세상안과, 다양한 검사장비 보유!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점점 더 발전해가는 시력교정 장비들과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춘전문 의료진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에 맞춰 시력교정술을받고자 하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보다 더 안전하고 정확한 시력교정술을 위해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데요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수술 전 검사시스템 입니다. 오늘은 저희 병원의 다양한 검사 장비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력교정술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이 모든 수술을 누구나가 다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적합여부가 달라지게 되는데요따라서 사전 정밀검사는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첨단 검사장비 보유로 각막유전자 검사, 각막진단 특수검사, 망막..

EVO+ 아쿠아ICL 국내최다 병원,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안과는 라식,라섹 뿐만 아니라 렌즈삽입술 분야에서도 꾸준한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고 있으며 본원만의 독보적인 수술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시력개선을 시행해오고 있는데요 국내최다 렌즈삽입술(ICL) 34,000건의 최다 수술을 달성하면서 안전하고 정교한 수술을 시행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렌즈삽입술은 각막과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안에 특수한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각막을 보존하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시력개선이 가능하며 근시 퇴행이나 혼탁 등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이저장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라식,라섹 과는 달리 눈 속에서 모든 수술과정이 이루어지는 만큼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당뇨와 눈 건강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 건강 관리의 시작은 행복한 노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데요 오늘은 합병증이 무서운 질병중의 하나인 당뇨와 눈 건강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는 혈중 포도당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입니다. 인슐린은 우리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으로 혈당량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인슐린에 문제가 생겨 혈당 조절이 안 되는 것이 바로 당뇨인데요 당뇨는,그 질환의 증상보다 합병증이 심하기로 유명한 무서운 질환중의 하나로 특히 눈에 더욱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중에 당이 높으면 미세혈관들이 손상을 입게 됩니다. 미세혈관들이 모여있는 대표적..

새로운 개념의 2day라섹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은 각막실질부위를 깎아 근시 또는 난시의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방식인데요 라식은 각막절편(뚜껑)을 생성하여 레이저를 조사한 다음 다시 덮지만, LASEK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여 시력교정 후 보호렌즈를 일정기간 착용하는 방법으로 벗겨낸 상피가 회복되는 동안 통증, 이물감 등의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지만 회복 후에는 외부 충격에 강한 장점을 가진 수술법입니다. 오늘은 기존 라섹의 단점을 보강하기 위해 개발된 밝은세상안과의 2day라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48시간 만에 회복 가능 2day라섹 밝은세상안과의 2day라섹은 본원의 20년 수술노하우가 결합된 수술로 자가혈청 + 양막 + 각막강화술이 추가되어 각막 부종 예방과 라섹회복기간을 줄인 최신방법입니다. ..

밝은세상안과, 특별한 유전질환검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삶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전질환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요 질환에 대한 유전자 검사를 도입한 예방안과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유전질환검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건강과 뷰티에 영향을 주는12가지 유전적 특성 분석 ‘진투미플러스’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 도입한 유전자 검사 프로그램인 진투미플러스는 콜레스테롤, 혈압, 혈당, 탈모, 체질량, 피부노화 등의 12가지 개인 유전자 타입을 분석 확인하여 다각적인 질병에 대한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유전적 특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질병에 대한 조기진단으로 라이프 스타일을 조정하여 맞춤형 관리로 예방과 치료가 가능합니다. 진투미플러스+ 눈질환 ‘마이아이진’ 국내 의원급 ..

건조증∙렌즈 2018.04.12

홍인규와 함께 어린이 안과체험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매시즌 학부모님들의 인기를 얻으며 진행해온 밝은세상의 어린이 안과체험 모집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청색광 타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될 안과체험은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눈에 대한 상식 체득 및 소중한 눈의 의미를 깨닫게 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이들이 즐겨 사용하는 스마트기기에서 방출되는 청색광의 유해성과 눈 건강을 위해 꼭 지켜줘야 하는 습관 및 안과의사, 간호사, 검안사 등의 일일 직업체험을 통해 병원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없앨 수 있답니다. 특히나 이번 안과체험은 지난 시즌에 이어 개그맨 홍인규씨와 함께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 즐거워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안과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눈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뉴스&이벤트 2018.04.10

3D스마일라식 국내유일 스마일마스터센터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스마일라식은 라식라섹과 달리 각막실질을 외부로 노출시키지 않고도 입체 곡면 형태로 절개하여 정밀한 시력교정이 가능한 신개념 수술법인데요 기존 수술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각막절편 제작 및 상피층 제거과정이 생략된 것으로 3D입체 레이저가 ‘각막실질’ 만을 교정한 뒤 2mm 최소절개를 통해 남은 각막 실질을 꺼내서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이로 인해 스마일라식은 잔여각막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으며 각막신경손상은 1/10 수준, 조사되는 레이저 적용면적은 30%이상 감소하여 각막손상이 가장 최소화된 시력교정수술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국내유일 스마일마스터센터인 밝은세상안과의 3D스마일엣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스마일엣지의 핵심기술력 1. Stopless ..

봄철 알레르기성 결막염 예방법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긴긴 겨울이 끝나고 따뜻한 봄이 찾아왔는데요. 봄철에는 각종 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특히 요즘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의 영향으로 안질환, 기관지염 등 각종 질병을 발생시킬 수 있어 봄철 눈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봄철 급증하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란? 알레르기란, 항원이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눈의 과민반응으로 알레르기 결막염은 봄철 대표적인 알레르기성 질환인데요 공기중의 꽃가루, 미세먼지, 동물의 비듬, 진드기 등의 항원으로 인해 결막의 비만세포가 자극 받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꽃가루가 날리고 황사, 미세먼지가 심한 봄철에 가장 큰 문제가 되는..

건조증∙렌즈 2018.04.06

렌즈삽입술 수술경험이 중요한 이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렌즈삽입술은 눈 안에 특수 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으로 각막을 절삭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라식,라섹이 불가능한 초고도근시, 원시, 각막두께가 얇은 경우 적합한 수술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기존 렌즈삽입술은 검사에서 수술까지 최소 3일 가량 소요되었는데요 렌즈 종류에 따라 홍채절개술이 필요하거나 눈에 맞는 렌즈를 주문해야 할 경우 일주일 이상이 소요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여러 번 병원에 내원해야 했었는데요 최근 렌즈삽입술이 검사에서 당일 양안 수술까지 하루에 가능해지면서 수술에 필요한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수술과정이 단축될 수 있게 된 것은 홍채절개술 없이 신속한 시력개선이 가능해졌기 때문인데요 당일 양안 수술이 가능한 ‘EVO+ 아쿠아IC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