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11

소아시력검사 방법,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요즘은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고, 근거리 작업이 잦아져 근시 시력으로 안경을 착용하는 소아 및 어린이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소아 및 어린이 시력검사와 교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시력은 태어나면서부터 서서히 발달하기 시작하는데요 생후 1개월에는 0.05가 채 안되고 3세 정도가 되면 0.5정도까지 시력이 발달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1.0 정도의 시력이 되기까지는 8~10살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시력검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반적으로 5세 전후에 시력을 담당하는 시세포가 성인의 능력을 갖게 되므로 별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만 3세 ~ 만 5세 이전에는 안과검진을 받는 것이 좋으며 어린이 시력은..

망막검사, 산동제가 필요한 이유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개개인의 체질, 생김새가 다른 것처럼 우리 눈의 상태 역시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사전 정밀검사를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위한 전제조건이 됩니다.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JCI 국제의료인증을 3차까지 획득한 곳으로 첨단 검사장비 보유로 각막 유전자 검사, 각막, 망막 진단 특수검사 등 60여가지 정밀검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망막검사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망막은 우리 눈의 가장 안쪽을 덮고 있는 신경조직으로 빛을 통해 들어온 정보를 뇌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여 우리가 사물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시력교정술이 필요한 고도근시안의 경우 정상안과 다르게 안구모양의 뒤가 길어져 ..

시력이 다시 좋아지기도 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이 좋지 않은 경우 안경이나 렌즈를 찾게 되지만 이는 불편함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우리 눈의 건강은 한번 나빠지게 되면 다시 회복이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정말 시력이 다시 좋아지기도 하는 걸까요? 오늘은 평소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눈 건강관리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이를 통해 시력이 좋아질 수 있으니 주목해주세요 ^^ 시력을 좋아지게 하는 습관 평소 눈의 피로감은 그때그때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몸이 피곤해지면 눈의 피로도 느끼기 마련입니다. 모니터를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의 깜빡임 횟수가 줄어 눈의 건조함은 물론 시력저하와 각종..

백내장 수술, 4중 초점렌즈(팬옵틱스)로 해결!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의 노화로 인해 생기는 대표적인 안질환이 바로 백내장인데요 백내장이란, 눈 속에서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노인성 질환입니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하고 딱딱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뒤, 그 자리에 개인의 눈에 적합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방법인데요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에 따라 단초점과 다초점 수술로 구분이 됩니다. 단초점은 말 그대로 하나의 초점만을, 다초점은 먼 거리, 중간거리, 근거리 초점을 동시에 맞추는 수술로 백내장과 노안, 시력교정이 동시에 교정이 가능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다양한 렌즈가 보급되어 있는데요 아크리리사, 심포니, 렌티스 Mplus, 레스토렌즈 등이 있..

수술 후 사용 중인 안약이 떨어졌을 때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수술은 수술 전 정밀검사도 매우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 또한 아주 중요한데요 높은 질의 시력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서는 처방 받은 안약의 적절한 사용은 특별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안약사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수술 후 초기에는 안약 사용이 눈의 회복에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수술 후 안약을 잘 점안해주셔야 하는데요 여러 개의 안약을 함께 점안할 때는 한꺼번에 넣지 말고, 순서 상관없이 5분 간격으로 점안해야 합니다. 먼저 넣은 안약이 충분히 흡수 된 후 다른 안약을 넣어 부작용을 예방하고 안약이 너무 많아 눈 밖으로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안약을 점안한 후에는 눈을 잠시 감고 있거나 눈물이 내..

스마트폰 사용과 눈 피로와의 관계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몸에서 눈은 매우 중요한 신체기관인데요 정보화 사회에는 각종 모니터와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사용의 증가로 눈의 피로가 늘어납니다. 최근 스마트폰이 생활필수품이 되면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작은 글씨를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눈 피로 증상이 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외에도 과음, 과로, 건조한 환경,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눈은 한번 손상되면 회복이 불가능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스마트폰, 컴퓨터 모니터 등에서 발생되는 유해청색광과 눈 피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해청색광으로 알려진 블루라이트는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으로 눈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해로운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는 각종 LED 모니터에서..

건조증∙렌즈 2018.03.16

시력교정수술 전 주의사항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 수술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에 수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시력교정수술 전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라식,라섹 검사 전 주의사항 누구나 불편한 안경, 렌즈에서 벗어나 선명한 시력을 되찾고 싶어하는 마음은 너무도 당연한 일일 텐데요 하지만, 시력교정수술을 원한다고 해서 100% 다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눈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라식,라섹처럼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경우 각막 부위의 정확한 정보를 파악한 후 수술종류가 결정이 되기에 수술 전 검사는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정밀검사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며 검사와 수술 전 일정기간 렌즈착용을 중단해야 하는..

근시, 원시, 난시의 구분과 교정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PC,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사용시간의 증가로 현대인의 눈은 점점 더 나빠져 가고 있는데요 증상에 따라 근시, 원시, 난시로 구분됩니다. 오늘은 이 세 가지의 개념과 교정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가 사물을 보는 것은 눈으로 들어온 빛이 각막, 수정체 등에서 굴절되어 망막에 초점을 맺고 이것이 시신경을 통해 대뇌에 시각중추로 전달되어 인식하는 것입니다. 이 때 안구의 총 길이 차이나 각막의 만곡도, 수정체의 만곡도 등의 원인으로 굴절이상이 발생하면 망막 표면에 상이 정확하게 맺힐 수 있어 사물이 흐려 보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굴절이상은 근시, 원시, 난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근시란? 근시는 멀리 있는 사물을 잘 보지 못하는 증상으로 망막에 정확히 맺..

어린이 드림렌즈 근시억제 효과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드림렌즈는 시력에 상관없이 매일 밤 착용하는 렌즈로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켜 근시와 난시의 진행을 조정, 교정해주는 콘택트렌즈로 렌즈가 각막의 중심을 눌러주는 구조로 되어있어, 각막의 굴절력을 낮춰 시력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기 전에 착용하고 다음날 아침에 렌즈를 제거하면 낮 시간 동안 안경 없이 교정된 시력으로 편안한 생활을 할 수가 있어 안경착용을 불편해하는 어린이나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성인분들께 적합합니다. 특히 드림렌즈는 최근 근시억제 효과가 보고되고 있어 진행성 근시인 어린이의 시력교정에 더욱 효과적인데요 드림렌즈를 착용한 아이들이 안경 착용한 아이들에 비해 안구의 비정상적 성장을 약 50% 정도 억제하여 근시 진행이 확실히 억제된다는 점이 입증되었..

망막검사와 치료법에 대해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현대인들의 과도한 눈 사용으로 인해 최근 망막질환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특히 노인성 4대질환인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은 눈의 노화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환입니다. 위의 질환들이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지만, 이는 실명을 유발하는 질환들로 특별한 통증이 없고 단순 노안 증상인 침침하고 눈이 잘 안 보이는 경우가 많아 초기 단계에서 발견이 어려워 증상이 악화된 이후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한 것처럼 증상이 심해질 경우 실명까지 초래할 수 있는 질환이기에 정적인 안과검진을 통해 해당 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망막검사와 치료법에 대해 ..

밝은세상안과 봄맞이 3월 이벤트 공지

2018년 3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이벤트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새롭게 시작하는 3월,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봄을 맞이해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는데요 JCI안과의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시력교정술 새로운 혜택들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정리해드릴게요 :) 밝은세상안과 시력교정술 3월이벤트 01. 당일 수술 추가 할인 이벤트 단 하루 만에, 실속 있게 경제적으로 수술 받을 수 있는 기회! 시력교정 할인 수술비에서 당일 검사와 수술 시 추가 20만원 할인혜택이 가능합니다. 02. 수험생, 대학생, 대학원생 최대 30만원 할인 수험생, 대학(원)생 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수험표 지참시, 학생증 지참시 모든 수술 학생할인 혜택을 원데이 수술 시 추가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밝은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