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13

안구건조증의 다양한 증상과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눈물은 우리 눈에서 눈의 표면을 광학적으로 유지시켜 빛을 일정하게 투과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구건조증이란, 이러한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층의 균형이 불안정해지면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세계인구의 14~33% 나타나며, 우리나라 성인 75% 이상이 앓고 있는 안질환으로 현대인에게는 매우 흔한 질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TV나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기기 사용량과 근거리 작업량이 늘어나고, 공해와 환경오염 등의 원인으로 안구건조증 증상과 치료에 대해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와 건조한 실내 환경으로 인해 안구건조증 증상이 더 심각해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안구건조증의 다양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위에서 ..

건조증∙렌즈 2018.01.31

노안교정술의 발전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40대 이상의 연령대가 되면 몸의 변화가 찾아오는데요 우리의 눈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대표적인 눈의 노화현상으로는 노안 현상을 들 수 있는데요 노안은 눈 속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져 조절력이 감소되어 휴대폰의 문자나 책 등의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안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나타나며 최근에는 스마트폰, PC 등 전자기기 사용의 증가로 노안이 시작되는 나이가 점점 빨라져 30대부터 노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과거에는 노안으로 인해 눈이 불편해지면 어쩔 수 없는 증상으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노안교정술의 발전으로 수술의 안전성이 검증되면서 노안수술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밝은세상안과의 노안교정수술에 대해 설명 드리..

높은 안전성 난시교정 아쿠아 ICL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가 사물을 보기 위해서는 눈 속에 들어온 빛이 각막과 수정체,그리고 홍채를 거쳐 카메라의 필름에 해당되는 망막에 맺혀야 하는데요난시는 굴절이상으로 망막에 초점이 제대로 맺히지 못하는 것으로여러 개의 사물이 겹쳐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가벼운 난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는데요-0.5D 이하의 난시는 가벼운 생활 난시 정도로본인이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고도난시의 경우 여러 개로 분산되어 있는 초점을 하나로 맞추기 위해눈이 계속해서 노력하기 때문에 눈이 피로해지면서통증과 두통,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난시교정은 일반 시력교정술과는 달리 원형 형태인 각막이 난시가 진행됨에 따라럭비공처럼 길쭉한 타원형태로 각막이 변화한 것을레이..

라식라섹 수술 전 주의사항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을 계획할 때 라식라섹 수술 전에 지켜야 할주의사항에 대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 전 체크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라식라섹 수술 전 주의사항 시력교정술은 일반 수술과는 다르게 수술을 원한다고 해서 100%다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 정밀검사를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데요특히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라섹의 경우각막부위의 정확한 정보를 확인 후 가능한 수술법이 결정되기 때문에수술 전 정밀검사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술대상만 18세이상 (시력변화가 끝난 후)최근 6개월간 안정된 시력을 유지해서 안경이나 렌즈 도수의 변화가 없는 경우 라식라섹 검사 전 주의사항 라식이나 라섹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라식라섹 검사비용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은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수술 전 사전정밀검사를 통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위한 전제조건이 됩니다. 하지만 안과마다 검사 장비와 항목 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검사 수준까지 비교해 수술 받을 안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사전 정밀검사는 수술 적합성을 체크하고 내재된 부작용 가능성을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만큼 철저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시력교정술 1세대 병원인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는 라식라섹 검사비용이 들지 않아 부담 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밝은세상안과의 수술 전 정밀검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JCI 인증안과의 수술 전 정밀검사 본원은 21년간 시력교정..

초미세먼지와 눈 관리법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요즘 대한민국 전체가 미세먼지로 인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데요미세먼지는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은 물론 우리 눈 건강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가 눈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예전에는 미세먼지란 말을 자주 듣지 못했는데최근 초미세먼지란 단어까지 등장하면서 매일 아침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해야 하고마스크 없이는 외출이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아주 작은 입자의 부유물질로탄소, 유기탄화수소, 질산염, 유해금속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초미세먼지는 미세먼지의 4분의 1크기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먼지로,미세먼지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기도에서 걸러지지 못하고,폐까지 깊숙이..

건조증∙렌즈 2018.01.17

개그맨 홍인규와 함께하는 어린이 키즈체험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개그맨 홍인규와 함께눈 건강 캠페인 ‘청색광 타파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요 프로젝트 일환으로 어린이 안과 키즈체험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밝은세상안과 키즈체험은아이들이 즐겨 사용하는 스마트기기에서 방출되는 청색광의 유해성과눈 건강을 위해 꼭 지켜줘야 되는 습관들 및안과의사, 간호사, 검안사 등의 일일 직업체험을 통해병원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을 없애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병원을 두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병원이라는 공간을 친숙하게접하게 함으로써 평소 협조가 잘 되지 않아 힘들게 진행됐던시력검사들도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어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은데요 홍인규와 함께하는 밝은세상안과의 어린이 키즈체험 신청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눈 영양제와 눈 건강 프로그램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수술 후 최상의 교정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적인데요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세계적으로 공인 받은 JCI 안전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눈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건조증이나 안 질환에 대한 관리를 위해마이아이진검사, 아이아쿠아케어, 눈 보호안경, 건강기능식품 등예방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밝은세상안과의 눈 건강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ㅇ 마이아이진 유전자 검사 마이아이진(My Eye Gene)은 4대 주요 안과질환인황반변성, 녹내장, 망막색소변성증, 쇼그렌증후군의 원인 및발병 가능성 유전자 유무를 확인해 눈 건강을 지키는 유전자 검사로안과업계 최초로 밝은세상안과가 시행하고 ..

겨울철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는 이유 by.밝은세상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나라 성인 75% 이상이 앓고 있는 안구건조증은 현대인의 질병이라 불릴 만큼 흔하게 발생하는 안구 질환으로 대표적인 증상에는뻑뻑함, 건조함, 통증, 출혈, 침침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에는 바깥은 차가운 바람이 불고 실내는 건조하여눈 역시 점차 건조해지게 되어 겨울철에는 안구건조증으로 인한불편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답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은 우리의 눈 건강을 위협하게 되는데요오늘은 안구건조증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법까지 알려드릴 테니 주목해주세요 ^^ 안구건조증이란,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층이 불안정해지면서 눈물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질환으로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철뿐만 아니라 최근 공해와 환경오염이 심해지고건조한 실내생활과 컴퓨터 작업이 늘어나..

안전한 스마일라식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라식,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최근 스마일라식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기존 레이저 장비의 단점만을 보완한 것이 아니라수술적 방법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각막표면은 그대로 유지한 채3D 입체레이저가 각막실질만을 교정한 뒤 2mm의 최소절개를 통해남은 각막 실질을 꺼내서 교정하는 신개념 수술법입니다. 또한 NEW VISUMAX LASER를 도입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3D스마일엣지는기존 스마일라식에서 한단계 더 진화한 수술인데요오늘은 수많은 스마일라식병원 중에서도 그 중심에 있는 밝은세상안과의3D스마일엣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스마일엣지, 어떻게 다른가? 기존 수술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라..

청색광 OX 퀴즈로 알아보는 눈건강 상식 !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청색광이란,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TV 등에서발생하는 가시광선으로 자외선 보다는 에너지가 약하지만 수정체에 거의 흡수되지 않고망막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우리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청색광 타파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인의 눈 건강을위협하고 있는 청색광의 유해성과 필요성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밝은세상안과에서 진행되고 있는 청색광 타파프로젝트는청색광으로 인한 악영향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소개함으로써 건강한 눈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청색광 OX 퀴즈를 통해 청색광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청색광은 파란색이다!..

다초점 인공 수정체 백내장과 시력개선을 한번에

백내장과 시력개선을 한번에3D+ 레이저 다초점 수술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40~60대 이상의 연령대가 되면 눈의 노화로 인해노안 또는 백내장과 같은 안질환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백내장이란 우리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을 제대로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면서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발생 초기에는 약물로 추이를 관찰하면서 진행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지만어느 정도 진행돼 혼탁이 생겼다면 이를 제거하는 수술이 불가피한데요방치할 경우 추후 교정이 더 까다로워지거나 심각한 경우녹내장 합병증이나 실명에 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백내장과 시력개선이 동시에 가능한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인3D+ 레이저 다초점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