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 4

눈에 강한 충격을 받는다면 ??

눈에 강한 충격을 받는다면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찬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 춥다고 웅크리기보단 야외활동을 하면서 몸을 움직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야외활동 시 주의해야 할 점이 바로 ‘안전’입니다. 아무리 안전을 잘 지킨다 해도 다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눈을 다치거나 강한 충격을 받았을 때의 대처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눈에 속눈썹, 먼지, 모래 등을 비롯한 화학물질이 들어갔을 경우에는 눈 충혈, 눈물과 함께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때 눈을 비벼서는 안됩니다. 속눈썹 또는 먼지 등은 눈물을 흘려 자연스럽게 이물질이 제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산이나 알칼리 성분의 화학물질이 들어갔을 경우에는 가..

눈이 충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눈이 충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눈 충혈은 결막 혈관이 확장되어 눈의 흰자위가 빨갛게 보이는 증상으로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안질환 중 하나입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찬바람으로 인한 건조한 날씨 때문에 유독 눈이 더 충혈되기도 하는데요, 눈 충혈 증상은 일반적으로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동반되거나 실핏줄이 터지고 눈물이 자주 나는 경우에는 안과로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눈이 충혈되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이 충혈되는 이유에는 ?! ◀ 결막염, 각막염, 다래끼 등의 각종 염증 ▶ 그 첫 번째로는 다래끼, 결막염, 각막염 등을 비롯한 각종 염증..

시력이 많이 나쁘면 왜 라식이 불가능할까 ?

시력이 많이 나쁘면 왜 라식이 불가능할까 ? 안녕하세요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0 시력교정술을 위해 안과를 방문하면정밀검사를 포함한 다양한 검사를 통해시력을 상세하게 측정하게 됩니다. 시력은 나쁜 정도에 따라경도 / 중등도 / 고도 / 초고도근시로 나누어지는데요정시를 0으로 보고 -9디옵터 이상을 ‘초고도근시’ 라고 합니다. 초고도근시는 라식수술이 왜 불가능할까? 대표적인 시력교정술의 방법인 라식, 라섹은눈이 나쁜 만큼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라식의 경우 각막의 절편(뚜껑)을 만들어 젖힌 다음,각막 실질 부위를 레이저로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이며,라섹은 라식처럼 각막 절편을 제작하지 않고,상피를 벗겨낸 뒤 각막을 레이저로 조사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인데요, 두 가..

눈 건강을 지키는 똑똑한 생활습관 !

눈 건강을 지키는 똑똑한 생활습관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요즘 현대인들의 경우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의 사용으로 시력저하나 눈의 피로감, 안구건조증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눈의 건강은 한번 잃게 되면 다시 회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여러 안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눈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오랫동안 건강하게 눈을 지킬 수 있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3/1정도로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수정체 근육의 긴장을 유발하게 되어 눈의 피로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럴 때, 눈을 의식적으로 자주 깜빡여 주면 눈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