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 4

JCI인증안과 밝은세상의 안전 원칙

JCI인증안과 밝은세상의 안전 원칙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누구나 안전한 수술을 원하지만 이는 1~2가지가 만족된다고되는 것은 안니데요.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모든 경우의 수를고려해야기에 안전에 대한 원칙과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반드시 지켜져야 할 ‘안전’에 대해서 밝은세상은 어떤 원칙을 갖고노력해오고 있는지 설명 드리려 합니다. 안전 :: JCI 안전기준에 따른 체계적 관리 저희 안과는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의료기관인증제인JCI국제인증을 획득한 안과로서 글로벌 안전기준에 부합하는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번, 저희 밝은세상이 획득한 JCI인증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설명드렸었는데요..

스마일라식_마스터 센터의 3D스마일엣지로 더 안전하게!

스마일 마스터 센터 밝은세상안과의3D스마일엣지로 더 안전하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오늘은 2017년형 NEW VISUMax를 도입, Stopless light 엣지로더욱 완벽해진 밝은세상의 3D스마일엣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D 잠깐, 스마일라식은 어떤 수술? 스마일라식은 각막 손상을 최소화 해 다음날부터세안, 조깅 등과 같은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회복이 빠르고높은 안전성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수술법입니다. 이러한 장점은 독일 칼 자이스社가 개발한 NEW VISUMax레이저를 통해서만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3D입체절삭 기술로 레이저가 각막표면을 그대로 투과해 교정이필요한 만큼 각막실질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며, 절삭된 부분은 미세한 절개창을 통해서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백내장수술, `레이저`로 더 정교하고 안전하게!

백내장수술, `레이저`로 더 정교하고 안전하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백내장수술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대부분초음파로 진행하는 수술 방법을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하지만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수술의 안전성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가 의원급 최초로카탈리스 레이저를 도입해 진행하고 있는 올레이저 백내장수술이어떤 특별한 점이 있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기존의 백내장수술은? 백내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정체의 혼탁으로 시야가 뿌옇게 되는 노인성 안질환으로 대개 50세 이후 눈의 노화와 함께 증상이 나타나며60대에서는 50%, 70대에서는 70% 이상의 발병률을 보입니다. 백내장 치료는 초기에 약물로 백내장의 진행 속도를 더디게 할 수 있지만,이는 근본적인..

'JCI인증' 안전을 위한, 밝은세상의 노력

'JCI인증' 안전을 위한, 밝은세상의 노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오늘은 대한민국 의원급 최초로 JCI재인증을 획득한 저희 안과가환자 분들의 안전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시력교정술, 어떤 기준으로 안과를 선택해야 할까? 수술을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의료진의 실력과 첨단 인프라를 떠올릴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도 중요하지만 감염관리, 안전기준 같은 부분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인데요.하지만 환자 입장에서 의료기관의 진료 수준이나 안전 시스템을 정확하기 알기는 어렵습니다. 이에 의료기관의 안전수준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수단으로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JCI인증이란?JCI 국제의료인증은 세계보건기구 WHO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