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 17

황반변성 치료, 밝은세상안과 망막센터에서!

황반변성 치료, 밝은세상안과 망막센터에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여러분들은 황반변성에 대해 얼만큼 알고 있나요? 자칫 생소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실명을 유발하는 무서운 질환 중 하나입니다. 특히 노인 실명원인으로 손꼽힐 만큼 노안과 함께 발병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증상이 노안 증상과 비슷해 혼동할 수 있어 그 치료시기를 놓치기도 한답니다. 이에 오늘은 황반변성의 치료와 함께 개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황반변성은 어떤 질환인가? 우리의 눈 안에는 다양한 기관이 모여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황반에 이상이 나타나는 질병이 바로 황반변성입니다. 황반은 우리 눈 뒤쪽에 위치한 카메라 필름에 해당하는 망막이라고 부르는 신경조직의 중심부위를 말합니다. 이곳에는 빛 자극..

시력저하를 부르는 결막염, 증상과 치료법!

시력저하를 부르는 결막염, 증상과 치료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4월 중순부터 5월까지 꽃이 만발하면서 꽃놀이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시기에는 꽃이 개화하면서 꽃가루로 인해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많은 인파 사이에서 청결을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결막염까지 자주 발병하게 됩니다. 결막염에 걸렸다고 해도 단순하게 ‘며칠 지나면 낫겠지’하고 방치하다가는 시력이 저하되는 악영향까지 끼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시력저하까지 발생할 수 있는 결막염의 증상과 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결막염, 시력 저하를 부르는 이유 결막염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한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급성 출혈성 결막염(아폴로눈병), 인후결막염, 봄철 각결막염..

식습관 개선 & 정기검진을 통한 노안예방법

식습관 개선 & 정기검진을 통한 노안예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우리의 몸은 성장이 끝나면 자연스럽게 노화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40대를 지나면서부터 눈의 노화인 노안이 슬그머니 고개를 들게 됩니다. 생활 속에서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조기 노안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현재 눈 상태를 잘 살펴서 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다양한 노안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식습관으로 관리하는 노안예방법 음식으로 치료할 수 없는 병은 약으로도 치료할 수 없다는 말이 있죠. 그만큼 식습관이 중요함을 뜻하는데요. 어떤 것을 먹느냐에 따라 노안 예방에 도움이 될 수도, 혹은 노안을 더욱 촉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포도, 블루베리 여름철 대표과일인 포도..

렌즈삽입술비용 세계 최다 수술 병원에서는?

렌즈삽입술비용 세계 최다 수술 병원에서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두꺼운 도수의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초고도 근시로 각막을 교정하는 라식, 라섹 수술보다는 눈 속에 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이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안과에 내원하여 정밀검사를 받은 결과 라식, 라섹을 고려했다가 초고도 근시이거나 각막두께가 매우 얇아서 수술 종류를 렌즈삽입술로 바꾸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예상하지 못했던 렌즈삽입술비용, 회복기간, 안전성 등 여러가지 면을 다시 한번 더 고려하게 됩니다. 이에 오늘은 세계 최다 27,000건 이상의 수술기록을 달성한 본원의 렌즈삽입술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렌즈삽입술비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세계 1위 렌즈삽입..

노안교정수술 :: 40라식 _ P-LBV

노안교정수술 :: 40라식 _ P-LBV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요즘 ‘백세시대’라는 말을 많이 하죠. 그만큼 평균수명이 늘어났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눈은 백세는커녕 50세에도 미치지 못하는 40세부터 점점 노안이 시작되어 근거리 시력저하를 불러일으키면서 다양한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40대의 젊은 노안을 해결할 수 있는 노안교정수술! 40라식인 P-LBV 노안교정수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P-LBV 노안교정수술 40대에는 이제 막 노안이 시작하는 단계로 초기 노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경미한 노안이기 때문에 노안의 교정량이나 범위의 심도가 깊지 않은데요. 이 경우에는 라식수술의 원리를 차용한 P-LBV 노안교정수술을 통해서 노안시력을 개선..

라식수술비 부담없는 시력개선!

라식수술비 부담없는 시력개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라식수술을 앞두고 라식수술비가 신경 쓰이게 되죠. 아무래도 수술비, 돈에 관한 부분은 민감해 질 수 있습니다. 물론 라식수술비용을 터무니 없이 낮추는 저가수술의 병원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면서 내 눈을 수술할 수 있는 안과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죠. 오늘은 만족스러운 라식수술을 위해 챙겨야 할 것과 부담을 줄인 라식수술비를 위한 혜택에 대해 알아볼게요.^^ 철저한 검사를 기반으로 내 눈에 맞는 수술종류 선택 필요! 저희 안과로 문의주시는 분들 중에서 ‘라식이 좋다’, ‘라섹이 좋다’ 등 한가지 수술만 고집하거나, 어떤 수술이 제일 좋은지 문의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람의 생김새, 손가락의 지문 등이 모두 제 각각으로 다르듯이 개..

돋보기 안경의 불편함, 노안교정술로 개선해보세요 : D

돋보기 안경의 불편함, 노안교정술로 개선해보세요 : D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젊을 때는 건강함이 영원히 유지될 것처럼 자신하다가도 점차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신체적 변화 앞에 어찌 할 도리가 없죠. 노화는 신체의 변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조금이나마 발생 시기를 늦추거나 이로 인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오늘은 눈에 오는 노화인 ‘노안’에 대해 알아보고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노안교정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돋보기 안경으로 개선하는 노안 교정의 한계 노안이 오게되면 우리는 가장 먼저 돋보기 안경을 떠올리게 되죠. 노안의 대표적인 이미지이자 1차원적인 시력 개선 수단이 바로 돋보기 이기 때문인데요. 손쉽게 구입과 착..

서울부산안과 시력교정술은 밝은세상안과 : )

서울부산안과 시력교정술은 밝은세상안과 :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시력교정술을 알아보는 분들은 수술 날짜를 연휴 기간이나 방학, 휴가 기간 등 연이어 쉴 수 있는 기간에 계획 후 알아보게 되는데요. 다가오는 5월에는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이 있어서 이 기간을 잘 이용한다면 여유 있게 시력을 개선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일정이 정해지면 이제 병원을 선택해야겠죠. 그러나 정보의 홍수 속에서 서울부산안과 중 시력교정술을 잘 하는 병원을 찾아내기란 쉽지만은 않은 일 같습니다. 오늘은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시력교정시스템과 안전성에 대해 말씀 드릴까 합니다. : ) 철저한 검사 시스템으로 1:1 맞춤형 시력교정술 서울부산안과로 잘 알려져 있는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라식, 라섹 도입 ..

스마일라식병원 선택하는 방법은?

스마일라식병원 선택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스마일라식은 일반 라식, 라섹에 비해서 회복이 빨라 일상으로의 복귀가 신속하다는 점에서 직장인, 대학생 등 여유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에게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각막을 열거나 각막 상피를 제거하지 않고도 레이저를 이용해 시력을 개선하는 첨단 기술력이 사용되기 때문에 수술 노하우가 풍부하고 경험이 많은 스마일라식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나타내는 제1의 요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스마일라식병원을 선택할 때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 각막을 통과하는 3D 입체절삭, 스마일라식 기존의 라식을 살펴보면 펨토세컨드 레이저를 ..

미세먼지로 인한 안구건조증 예방법!

미세먼지로 인한 안구건조증 예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봄을 맞아서 외부활동이 활발해 지는 만큼 일기예보를 유심히 보게 되는데요. 유난히 자주 듣게 되는 말이 바로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아닐까 합니다. 황사나 각종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뿌연 하늘을 종종 보게 되면서 야외 활동에 있어 안 질환 및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안 질환이 염려되는 시기이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로 인한 안 질환 중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건강한 눈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 ) 미세먼지, 치명적인 악영향 미세먼지는 말 그대로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아주 작은 입자의 부유물질을 일컫는데요. 대부분은 자동차의 배기가스나 주행 중 도로에서 발생하..

밝은세상안과 5월 진료일정 알려드려요 : )

밝은세상안과 5월 진료일정 알려드려요 :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5월에는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등 쉬는 날이 곳곳에 있죠. 주말과 근접해 있는 휴일도 있어서 연이어 쉴 수 있는 날도 있는데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5월 연휴기간 동안 본원을 찾는 고객님을 위해 진료 일정을 알려드릴게요. ^-^ 서울점 날짜 진료일정 5월 5일 (목) 어린이날 휴진 5월 14일 (토) 석가탄신일 검사, 수술, 렌즈 - 정상진료 (수술 후 진료, 외래진료 - 휴진) 부산점 날짜 진료일정 5월 5일 (목) 어린이날 휴진 5월 14일 (토) 석가탄신일 검사, 수술, 렌즈 - 정상진료 (외래진료 - 휴진) 5월 14일(토) 석가탄신일에는 검사, 수술, 렌즈는 정상적으로 진행되므로 미리 예약 후 내원..

3D 스마일라식, 고도난시 및 노안까지 교정 가능

3D 스마일라식, 고도난시 및 노안까지 교정 가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라식, 라섹이 대중화 되면서 다양한 종류의 시력교정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각막 표면을 교정해 시력을 개선하는 기존의 라식, 라섹수술의 개념을 뛰어넘어 각막 손상을 최소화 해 단점을 보완한 3D 스마일라식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3D 스마일라식이 일반적인 근시 시력교정뿐만 아니라 고도 난시와 노안시력까지 개선이 가능하다는 사실!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 ) 각막 손상을 대폭 줄인 3D 스마일라식 3D 스마일라식은 기존 수술과는 달리 각막 절편(flap)을 만들거나 각막의 상피층을 제거하지 않아 각막의 손상을 대폭 줄인 시력교정술 입니다. 명칭 그대로 3D 입체 방식을 차용해 각막 표면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