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 15

노안이 의심된다면? 노안자가진단테스트!

노안이 의심된다면? 노안자가진단테스트!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우리의 신체는 성장이 멈추면 점차 노화가 시작되는데요. 신체에서 가장 먼저 눈의 노화가 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존에는 40대 후반~ 50대가 되면 그제서야 가까운 사물이 잘 보이지 않거나 신문 보기가 어려워 돋보기를 찾곤 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등이 늘어나면서 눈의 사용량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피로 누적이 노화로 이어지면서 40대 초반, 심지어는 30대 후반에서도 초기 노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잘 보이지 않으면 단순한 근시이거나 피로로 인한 일시적 증상이라고 치부하기 쉬워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확하게 체크하고 진단하여 그에따른 시력 교정이 눈 ..

눈의 피로 & 안구건조증, 온 찜질로 풀어주세요

눈의 피로 & 안구건조증, 온 찜질로 풀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꽉 막힌 사무실에서 온 종일 모니터만 바라보며 일하는 사무직 종사자가 참 많죠. 근거리 업무가 많아질수록 눈이 집중하게 되고, 눈의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도 스마트폰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이 때 흔들리는 차 안에서 작은 화면을 집중해서 볼 때 우리의 눈은 지속적으로 힘을 주어 초점을 맺게 되죠. 이로 인해서 눈의 피로가 점차 증가하고, 안구 표면이 마르는 안구건조증을 동반할 수 있으며, 안구 주변의 근육에도 피로가 쌓여 간혹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과 같이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눈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때나 레이저 시력교정..

미세먼지로부터 눈 건강 지키는 방법!

미세먼지로부터 눈 건강 지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완연한 봄에 접어들면서 포근한 날씨로 나들이 나가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만큼 미세먼지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는 여러가지 복합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물질로 자동차 배기가스, 도로 주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먼지 등으로 10마이크로미터보다 작고 2.5 마이크로미터보다 큰 입자를 말합니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온 종일 대기 중에 노출되는 눈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미세먼지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요즘과 같은 봄철에 일기예보를 보면 온, 습도와 함께 미세먼지 농도도 함께 알려주는데 미세먼지가..

백내장수술후주의사항 알려드려요 :)

백내장수술후주의사항 알려드려요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얼굴에 주름살이 생기듯, 우리 몸은 점점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노화의 대표적인 안질환으로는 백내장이 꼽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눈 속 수정체가 뿌옇게 혼탁해지면서 시력을 점차 저하시키는데 백내장수술을 통해서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다면 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안과에서는 기본적인 초음파 백내장 수술뿐만 아니라 카탈리스 레이저를 이용한 올레이저 백내장까지 다양한 교정법으로 시력 개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백내장수술 자세히 보기 >> 수술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관리여하에 따라 시력의 질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백내장수술후주의사항에 대해 소개해..

[DMC 렌즈(FARGO-100)] 드림렌즈로 근시억제효과까지!

[DMC 렌즈(FARGO-100)] 드림렌즈로 근시억제효과까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요즘 시력이 나쁜 어린이들 사이에서는 드림렌즈에 대한 관심이 높죠. 한창 활발한 활동을 해야 하는 어린이의 안경착용은 다양한 불편감은 물론 축구, 수영, 스키 등 격한 운동 시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자면서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드림렌즈는 효과적으로 시력을 교정하는데 도움을 주죠. 근시 억제 효과, 드림렌즈 최근에는 드림렌즈가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급속도로 나빠지는 근시 진행을 억제하거나 최대한 지연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는데요. 여러 논문에서 드림렌즈를 안정적으로 사용한 대조군이 안경 착용자들에 비해 근시 진행 정도가 34% 정도로 느리게 나타났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더 꼼꼼해진 밝은세상안과 수술 후 시기별 안전관리시스템

더 꼼꼼해진 밝은세상안과 수술 후 시기별 안전관리시스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노안, 백내장 등 다양한 시력교정수술이 존재하죠. 교정 목적 및 눈 상태, 시력 등 개인별 조건에 따라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 시력을 개선하게 되는데요. 어떤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더라도 수술 후 관리는 꼭 필요하다는 사실! 수술 후 관리 여하에 따라 같은 1.0의 시력이라도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시력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수술만큼 수술 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술이 끝나도 고객과의 만남은 끝이 아니죠. 더욱 업그레이드 된 수술 후 시기별 안전관리시스템을 소개합니다. : ) *초기 집중관리 수술 직후부터 3개..

세계적인 안과전문의로 인정받은 이종호 대표원장

세계적인 안과전문의로 인정받은 이종호 대표원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저희 안과는 개인별 눈에 맞는 맞춤형 시력교정술을 시행하는 시력교정 전문안과인데요. 단순한 라식, 라섹에서 멈추지 않고 연구와 개발을 지속한 결과 국내 안과 최초로 아쿠아ICL 도입 및 시행, 렌즈삽입술(ICL) 세계 최다 수술 달성, 3D 스마일 마스터 센터 등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죠. 세계가 주목할만한 시력교정술, 그 중심에는 밝은세상안과의 이종호 대표원장님이 계십니다. : )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라식, 라섹이 어려운 고도, 초고도 근시 환자를 위해 국내 다른 안과보다 한발 앞서 렌즈삽입술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시작해 왔습니다. 이에 렌즈삽입술 우수 안과, 월드베스트 센터 8년 연속 선정 등으..

ICL 렌즈삽입술 세계 최다 수술상 수상!

ICL 렌즈삽입술 세계 최다 수술상 수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저희 안과가 지난 12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16 APAC ICL EXPERTS SYMPOSIUM'에서 아쿠아ICL 세계 최다 수술상을 비롯해 ICL 전체 분야에서도 세계 최다 수술상을 수상해 렌즈삽입술 글로벌 리더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미 STAAR社가 인증한 세계 최다 수술상은 우수한 렌즈삽입술 결과를 보유한 전 세계 안과 중에서도 단 한곳만 선정되는 것으로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가 렌즈삽입술 분야의 세계 1위의 자리를 공고히 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틀간 진행된 이번 학회는 전 세계 안과 석학과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렌즈삽입술 임상결과에 대한 결과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라식수술추천 :: 각막이 얇은 경우에는?

라식수술추천 :: 각막이 얇은 경우에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라식수술은 레이저로 개인의 교정량 만큼 각막을 절삭하여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인데요. 라식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각막두께가 확보되어야 하죠. 그러나 시력이 나쁜데도 불구하고 각막이 얇은 분들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수술 후 잔여각막량 확보가 어려워 수술이 불가하거나 렌즈삽입술과 같은 방법의 시력교정술로 진행해야만 했죠.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수술법이 생겨나면서 각막이 얇은 경우에도 레이저 시력교정술이 가능한 방법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가 추천하는 대표적인 라식수술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 3D 스마일라식 라식과 라섹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결합한 수술방..

시력교정술 후 주의사항 :: 라식수술 후 음주 가능 기간은?

시력교정술 후 주의사항 :: 라식수술 후 음주 가능 기간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안경과 렌즈를 벗고 밝은 시력으로 생활하기 위해 시력교정술을 받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라식수술과 라섹수술을 가장 많이 접해보리라 생각됩니다. 어떤 수술이든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라식라섹 후에는 어떤 점을 조심해야 하는지, 수술 후 회복까지 기간은 얼마나 되는지도 자세히 알아보아야 합니다. 수술 후 초기에는 여러 부분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종종 라식, 라섹 수술 후에 음주 가능여부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술은 시력교정술뿐만 아니라 그 외 다른 수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그리 좋은 영향을 끼치지는 않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부분이죠. 시력..

초등학생 필수! 어린이 안과 시력검사 방법

초등학생 필수! 어린이 안과 시력검사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자녀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게 되는데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입학 초기에 건강검진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들어 근시, 난시, 약시 등 시력 이상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안과 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성장기 아이들은 안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시력이 발달하게 되는데요. 시력은 아이들의 뇌 발달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각종 시각정보들이 감각 뇌를 자극시켜 발달하기 때문에 시력에 문제가 생기면 학습장애 및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해 학교생활 적응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에게서 비교적 자주 볼 수 있고 치료가 필요..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이는 레이저 백내장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의 질을 높이는 레이저 백내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백내장 수술을 앞두고 병원 선택이나 비용 등에 대해 고민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이 잘 나올까 하는 걱정이 더 앞서 문의 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해서 오늘은 백내장 수술과 이후 시력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알아보기 전에 백내장이 어떤 질환인지 먼저 짚어볼게요. 백내장은 안구 내에 있는 수정체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 혼탁해지면서 시력의 질을 떨어트리고, 급기야 실명에 이를 수 있는 안질환 입니다. 기존에는 백내장이 발병하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뒤 맑고 투명한 인공수정체 렌즈를 삽입하게 되는데, 이 때 대부분 원거리 시력에 초점을 맞춘 렌즈를 사용해 백내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