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 17

영유아 시력검사, 놓치지 마세요!

영유아 시력검사, 놓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눈은 우리 신체의 9할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죠. 그러나 중요도에 비해 관리와 검진은 소홀한 것이 사실인데요. 영유아기의 아이들의 경우 눈의 성장과 발달을 통해 시력을 형성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소홀히 관리해서는 좋지 않으며, 만 3세부터 늦어도 5세 이전에는 1차적인 안과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영유아의 시력발달 영유아는 출생 직후 큰 물체가 있는지 여부만 구별할 수 있는 정도의 시력을 갖게 됩니다. 점차 성장을 하게 되면서 생후 2주에는 0.1 이하의 시력을 갖게 되며, 생후 2개월이 지나면 사물 전체를 볼 수 있는 기능을 갖습니다. 생후 6개월이 되면 0.2 정도의 시력으로 색을 구분할 수 있게 되며, ..

라식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라식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시력이 좋지 않으면 라식수술을 고려하게 되죠. 수술 전에는 수술 장비부터 의료진의 수술 노하우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수집하게 되지만, 수술이 끝나면 시력교정도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라식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수술만큼이나 수술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성공적인 수술과 함께 꾸준한 라식수술 후 관리가 더해져야 목표한 교정시력을 도출해 낼 수 있기 때문이죠.^^ 라식수술 후 관리가 필요한 이유? 라식수술은 각막 절편을 만들어 열어둔 후 엑시머레이저로 개인의 교정량만큼 각막을 절삭한 뒤 열어두었던 각막 절편을 다시 닫아주어 시력을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라식은 각막을 교정하는 원리의 시력교정방법이기 ..

노안치료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노안치료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요즘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작은 화면을 통해서 업무는 물론 전화, 통신, 은행업무, 게임 등 다양한 일들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게 되었죠. ^^ 이에 지속적은 근거리 작업이 필요하게 되는데요. 40세 이상의 경우 근거리 시력이 점차 저하되는 노안이 발생해 침침하게 보이거나 뿌옇게 시야가 흐려지는 등 각종 불편한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현재 40세 이상이면서 휴대폰이나 책을 볼 때 초점이 잘 맞지 않는다면 노안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조금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노안 자가진단테스트 바로가기 >> http://noan.iloveeye.com/ 노안이 오면 돋보기나 다초점 안경을 통해서 근거..

렌즈삽입술과 라식, 어떤 시력교정술을 선택해야 할까?

렌즈삽입술과 라식, 어떤 시력교정술을 선택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많은 분들이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면서 가장 먼저 궁금해 하는 것이 바로 ‘어떤 수술법을 선택해야 부작용 없이 최대 교정 효과를 누릴 수 있는가’ 입니다. 점차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라식, 라섹의 종류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렌즈삽입술 시 사용되는 렌즈도 다양화 되고 있어 수술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죠. 오늘은 렌즈삽입술과 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수술 선택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 레이저 장비로 각막을 교정하는 ‘라식’ 라식의 경우 레이저 장비를 사용해 각막을 교정하여 개인별 굴절값을 조정해 시력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시력교정술 입니다. 최근의 시력교정술은 올 레이저(All Laser)로 진행되는 ..

밝은세상안과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밝은세상안과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저희 안과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역과 부산 서면역에서 각각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인터넷 상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만나볼 수 있죠!^^ 안과의 메인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노안전문센터 홈페이지는 물론 안구건조증 센터 홈페이지와 예약 페이지까지 밝은세상안과의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립니다. : )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홈페이지 & 모바일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저희 안과의 메인 홈페이지로(www.iloveeye.com) 밝은세상안과의 정보와 의료진의 소개 수술 시스템 및 안전 시스템 등 전반적인 모든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m.iloveeye.com)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국내 최다, 스마일라식 11인 닥터인증 획득!

국내 최다, 스마일라식 11인 닥터인증 획득!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오늘은 모처럼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3D 스마일라식의 우수한 임상결과와 고도의 수술 스킬 등을 인정받아 본사인 칼자이스사로부터 ReLEx smile Award for Superior Expertise를 수상에 이어 세계 최초,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하게 스마일 마스터 센터로 선정되면서 스마일라식 전문의료기관으로 공식 인증 받은 바 있죠. 이번에 다시 한 번 칼자이스사로부터 두 명의 원장님이 공식 스마일닥터 인증을 추가로 획득하면서 스마일닥터 11인의 리더로 국내 최다 스마일닥터 인증 보유 병원이 되었습니다. 서울밝은세상안과는 이종호 대표원장을 비롯..

각막손상을 최소화해 안전한 3D 스마일라식

각막손상을 최소화해 안전한 3D 스마일라식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가장 보편화 된 라식수술은 점점 발전을 거듭해오면서 블레이드(칼)로 각막 절편을 만들어 시력을 교정해오다 펨토세컨드레이저의 등장으로 레이저로 각막 절편을 만들어 시력을 교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더 발전된 레이저를 통해 각막 교정 시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각막 절편을 제작해야 하는 라식수술의 원리가 달라지지는 않으며, 이로 인한 최소한의 각막손상도 불가피하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각막 절편을 만들지 않고도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3D 스마일라식을 통해서 각막손상을 최소화 하며 시력을 교정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레이저가 각막 겉 면을 통과하여 각막의 실질부분만을 정확하게 절제,..

겨울철 눈 건강 관리방법

겨울철 눈 건강 관리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올 겨울은 큰 추위 없이 보내는 듯 했는데, 역시나 한파가 몰려와 영하의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바깥 활동보다는 실내활동이 주를 이루는데요. 겨울철에 실내에만 머물게 되면 오히려 눈 건강에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겨울철 눈 건강 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실내에서 겨울철 눈 건강 관리 방법 겨울철에는 각종 난방기구를 이용해서 실내 온도를 높이게 되죠. 실내의 온도가 올라갈수록 주변 습도는 점차 낮아서 건조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실내가 건조하면 우리의 눈도 덩달아 건조해지게 되며 이로 인해 안구건조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추운 날씨로 인해 실내 환기가 소홀해지면서 실내 먼지량이 증가하..

고도의 기술력을 보유한 렌즈삽입술 가격할인

고도의 기술력을 보유한 렌즈삽입술 가격할인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근시가 심한 고도근시, 초고도근시의 경우에는 각막 절삭량이 많기 때문에 라식, 라섹이 어렵고 특수한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이 더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눈 안에 삽입되는 반 영구적인 안내 렌즈는 고도의 기술력이 포함되어 가격적인 면에서 라식, 라섹에 비해 조금 더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렌즈삽입술의 기술력과 렌즈의 우수성, 그리고 가격적인 면까지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 ) 렌즈의 우수성 & 고도의 기술력 렌즈삽입술 시 사용되는 특수 렌즈는 각막과 수정체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눈 속에 삽입될 수 있도록 특수하게 고안된 렌즈입니다. 눈 안에 렌즈를 삽입한 뒤 영구적으로 시력을 교..

드림렌즈 수명과 관리방법

드림렌즈 수명과 관리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성장기 어린이들은 시력이 좋지 않을 경우 라식, 라섹이 어렵습니다. 한장 안구가 성장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수술 보다는 안경 착용이 일반화 되고 있죠. 그러나 야외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안경이나 렌즈는 적지 않은 불편 요소가 되고 있는데요. ‘드림렌즈’는 성장기 학생들의 근시억제 효과로 인해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드림렌즈를 사용하면서 관리방법과 수명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 수명, 사용기간은? 성장기 학생들은 시력의 변화가 여러 차례 있기 때문에 안경과 렌즈를 여러 번 구매해야 하죠. 그러나 드림렌즈는 잠 자는 동안에만 착용하며, 렌즈의 분실과 마모 확률이 적어 렌즈의 수명이 일반 렌즈보다 훨씬 길어 1년..

바쁜 일정으로 쫓긴다면 설 연휴 원데이 라식라섹!

바쁜 일정으로 쫓긴다면 설 연휴 원데이 라식라섹!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이번 2016년 설 연휴는 토요일부터 대체휴일인 10일까지 최대 5일 이상의 꿀 휴가로 말씀 드린 적 있는데요.^^ 매일 출, 퇴근을 하는 직장인이나 바쁜 스케쥴로 여유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분들,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쉽사리 시력교정술의 문을 두드리기가 어려웠습니다. 수술 후 진료와 회복기간 등 다양한 부분이 걸림돌이 되었을 수 있는데요. 이번 2016년 설 연휴는 5일 이상의 휴가일정을 낼 수 있고, 개인적인 월차 등을 사용한다면 그 이상의 여유 일정을 확보할 수 있어 시력교정술을 통해 밝은 시력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2016 설 연휴 진료일정 바로가기 >> 설..

밝은세상안과 2016 설 연휴 진료안내

밝은세상안과 2016 설 연휴 진료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2016년 병신년 설 연휴가 이제 한 달도 남지 않았는데요. 여유시간을 내기가 힘들었던 분들은 설 연휴 기간을 이용하여 시력교정술을 받아보실 수 있죠. ^^ 이에 오늘은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설 연휴 진료일정을 알려드립니다. ^0^ 이번 설 연휴는 2월 7~9일까지 인데요. 7일이 일요일인 관계로 대체휴일인 10일까지 설 연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 5일 근무로 토요일부터 쉰다면 장장 5일의 꿀 휴가를 보낼 수 있겠네요.^-^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설 연휴 전날인 2월 6일 토요일은 물론, 설 명절 첫날인 2월 7일까지 운영합니다. : ) 서울밝은세상안과는 2월 6일과 7일 양일간 검사와 수술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