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16

2016년 1월 밝은세상안과 진료안내

2016년 1월 밝은세상안과 진료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오늘이 벌써 12월의 마지막 날 입니다. 2015년도 어느새 다 지나고 이제 하루 남았네요. 정말 시간은 화살과 같다는 말을 실감하는 순간입니다. ^-^ 다가오는 2016년은 원숭이의 해라고 하는데요. 새롭게 시작하는 모든 일이 순탄하게 잘 되시길 바랍니다. ^^ 2016년에도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여전히 고객님의 밝은세상을 위해서 힘차게 노력할텐데요. 저희 안과를 찾아주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2016년 1월 진료일정을 알려드릴게요. 2016년 첫 날인 1월 1일은 신정으로 서울밝은세상안과와 부산밝은세상안과 모두 휴진 합니다. 따라서 검사, 수술, 외래진료 등 저희 안과에 방문을 고려하는 분께서는 진료일정을 꼭 참..

라식과 라섹수술 후 통증에 대하여

라식과 라섹수술 후 통증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앞두고 많이 묻는 질문 중 ‘라식 라섹 수술 후 통증이 있나요?’, ‘수술 후 많이 아픈가요?’ 와 같은 수술 후 회복기간에 나타나는 통증에 대한 문의 입니다. 또한 라식수술이 더 아픈지, 라섹수술이 더 아픈지에 대해 묻는 분들도 계신데요. 오늘은 라식과 라섹수술 후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식과 라섹은 각막의 겉면을 교정하여 시력을 개선하는 원리를 지니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하는 동안 경미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증은 개인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더 많이 아픈 것 같은 느낌과 덜 아픈 느낌 등 차이가 있는 것이죠. 일반적으로 라식보다는 라섹수술이 더 통증..

[건강정보]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

[건강정보]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눈 건강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러나 요즘엔 스마트폰, 컴퓨터, TV 사용이 증가하고 업무 역시 컴퓨터를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눈의 피로가 누적되어 안구건조증이나 각종 안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겨울철에도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눈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로 인해 40대 초반에서도 노안 증상이 나타나는 젊은 노안이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눈은 우리 신체의 9할을 차지하는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눈 건강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오늘은 생활 속에서 놓치기 쉬운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 오메가-3 지방산 콩류, 등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

내 눈, 노안일까? 노안자가진단테스트

내 눈, 노안일까? 노안자가진단테스트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40세 이상이면서 눈이 침침하거나 흐릿하게 보여 노안일까 의심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때 노안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서 노안여부를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이미지를 눈에서부터 약 35~40cm 거리를 두고 바라볼 때 양쪽 원과 알파벳 중 어느 것이 잘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빨간색의 글자와 원이 잘 보인다 녹색의 글자와 원이 잘 보인다 차이가 없다 녹색 바탕의 글자와 원이 잘 보이는 경우라면 노안이 시작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자세한 노안 테스트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노안자가진단테스트 바로가기 http://m1.iloveeye.com/self/presbyopia.php 이 밖에도 실 생활에서..

이종호 원장이 알려주는 백내장 Q&A

이종호 원장이 알려주는 백내장 Q&A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노인성 안질환으로는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질환이 바로 백내장 입니다. 백내장은 우리 눈 속에 있는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점차 시력이 떨어지는 안 질환으로 노화로 인해 발병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라 노인성 안질환으로 손꼽힙니다. 그러나 어느 시기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수술 후 재발 가능성은 없는지 등 다양한 궁금증이 생기게 마련인데요. 오늘은 백내장 수술에 대해 가장 궁금해하는 문의사항에 대해 노안, 백내장 수술분야의 권위자이자 레이저백내장에 사용되는 카탈리스(CATALYS)레이저 트레이닝 닥터인 이종호 원장님께 그 해답을 들어보겠습니다. Q...

같은 듯 다른, 노안과 백내장

같은 듯 다른, 노안과 백내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종종 눈이 흐릿하고 침침하거나 뿌옇게 보이는 경우가 있죠. 중, 장년층에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으레 노안이려니 하고 단순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백내장 역시 초기에는 노안과 비슷한 침침함과 흐릿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노안과 백내장을 혼동할 수 있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보이지만 발생 원인이 다르며 그에 따른 치료법이나 예방법이 다르답니다. 오늘은 같은 듯 다른 노안과 백내장을 살펴보겠습니다. ^-^ 눈이 늙는다. 노안 노안은 말 그대로 신체의 노화로 인해 눈이 늙는 것을 말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몸의 근력과 탄력이 떨어지듯이 눈 속의 수정체도 동일합니다. 수정체는 마치 고무공과 같이 탄..

라식수술후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라식수술후 회복기간은 얼마나 걸릴까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 많은 분들께서 시력교정술에 대해 많은 문의를 주십니다. 특히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하시거나, 군인 및 바쁜 스케쥴로 여유시간을 내기 어려운 회사원 등의 경우에 수술 일정을 참고하기 위해서 라식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해 특히 더 문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라식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 라식수술 후 회복기간, 얼마나 걸릴까? 수술 당일에는 귀가한 이후부터 잘 보이기 시작한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수술 직후이기 때문에 눈물이 나고 눈이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눈을 감고 쉬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수술 후 다음날부터 약 70~80% 정도 0.7-0.8 이상의 시력을 회복합니다. 수..

안구건조증, 생활 속에서 개선하는 방법

안구건조증, 생활 속에서 개선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요즘에는 각종 미세먼지로 인해서 뿌옇게 흐린 하늘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중국발 미세먼지는 각종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특히 예민한 눈 역시 건조감, 이물감 등을 나타내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요즘같은 추운 날씨 때문에 실내 난방기를 사용하게 되면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안구건조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생활 속에서 안구건조증을 간편하게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눈도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말 그대로 눈이 건조해지면서 여러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발생 원인도 다양합니다. 먼저 눈물 성분의 균형이 깨지면 눈물막의 질이 떨어지면서 안구건조증이 나타나게 되죠. 두 번째..

서울밝은세상안과,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선정!

서울밝은세상안과,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선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오늘은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서울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서울밝은세상안과가 안과 부문으로는 단독으로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었답니다. : ) 짝짝짝!! 우수한 의료기술을 해외에 홍보하고,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저희 서울밝은세상안과가 서울시 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에 서울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으로 선정이 되었는데요, 그 선정 기준도 굉장히 까다롭다고 하네요. 의료서비스를 받기 위한 목적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가 요구되는 시점인데요. 서울시에서 다각적인 평가항목 중 ‘JCI 국제의료인증’획득 여부를 평가 ..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면 스마트폰에 시선을 고정하고 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와 디지털 기기를 많이 사용해야 하는 업무환경이 조성되면서 우리의 눈은 쉬지 않고 일을 하게 되죠. 그래서 간혹 눈이 침침하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책을 읽으면서, 스마트폰을 보면서, 업무를 하면서 전과 같지 않게 시야가 흐릿하거나 눈이 침침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단순한 시력저하 이외에도 눈의 피로, 안구건조증 등 각종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한 증상을 느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질환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눈의 피로 누적 위에서 언급한 바와..

백내장수술 후 통증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백내장수술 후 통증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 백내장은 노년층 안질환 1위로 손꼽힐 만큼 흔한 노인성 질환이죠. 나이가 듦에 따라 신체의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약물을 통해서 백내장을 치료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혼탁해진 수정체를 새로운 인공수정체로 교체해야 하는 수술적 치료가 불가피 합니다. 백내장수술 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입원해서 치료받아야 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백내장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수술과 수술 후 통증 등 회복에 대한 정보에 대해 문의를 하시는데요. 오늘은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진행하는 백내장수술과 백내장수술 후 통증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렌즈삽입술 후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렌즈삽입술 후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근시가 일정범위 이상 심한 고도근시인 경우에는 각막을 절삭해야 하는 양이 많기 때문에 레이저 수술로는 완전한 교정이 어렵습니다. 또한 각막 두께가 너무 얇거나, 각막에 상처나 질환이 있는 경우 역시 라식, 라섹으로 시력개선을 할 수 없는데요. 이 때에는 눈 속에 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을 통해서 시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눈 속에 렌즈가 삽입되는 위치에 따라 종류가 결정되는데요. 눈 속의 홍채를 기준으로 앞쪽에 위치하면 전방렌즈삽입술, 홍채의 뒤쪽에 렌즈가 위치하면 후방렌즈삽입술로 구분합니다. 전방렌즈로는 알티산, 알티플렉스, 후방렌즈로는 ICL, 아쿠아ICL, 토릭ICL 로 나눌 수 있으며, 개인별 눈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