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 15

렌즈삽입술 닥터 트레이닝센터 :: 밝은세상안과

렌즈삽입술 닥터 트레이닝센터 ::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렌즈삽입술이라고 해서 한가지가 아니라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전, 후방 렌즈삽입술 모두 시행 가능한 시력교정 전문 안과입니다. 다른 병원들이 라식, 라섹수술에 집중할 때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레이저 시력교정술과 함께 초고도 근시 환자를 위해 한발 앞서 렌즈삽입술에 대한 연구도 함께 병행해왔습니다. 그 결과 우수한 임상결과와 수술 노하우를 통해 렌즈삽입술 분야의 전문병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종호 대표원장 안내렌즈삽입술(ICL) Instructor 임명 -안내렌즈삽입술 닥터 트레이닝 센터 선정 -알티플렉스 Best Skilled User 인증 [렌즈삽..

백내장수술 전, 후 주의사항 :: 밝은세상안과

백내장수술 전, 후 주의사항 :: 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요즘 백내장수술에 대한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백내장수술 전과 후에 지켜야 할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백내장 수술과 전, 후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백내장은 맑고 투명한 수정체가 점차 뿌옇게 혼탁해지면서 눈 안으로 들어온 빛을 제대로 통과시킬 수 없어 시야에 뭔가 끼인 것처럼 흐리게 보이는 것을 우리는 백내장이라고 말합니다. 백내장의 근본적인 해결방법으로는 수술적 치료를 꼽을 수 있는데요, 백내장 초기에는 질환의 진행을 지연시키고 혼탁을 줄어들게 하는 약물치료가 병행되지만, 완전히 억제하거나 혼탁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

어린이시력, 이럴 땐 안과에 방문해주세요!

어린이시력, 이럴 땐 안과에 방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요즘 안경을 착용하는 어린이를 종종 볼 수 있죠. tv에서 나오는 육아프로그램에서도 5세 정도의 아이들도 근시 시력으로 안경을 착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린이시력은 일반적으로 5세 전후에 시력을 담당하는 시세포가 성인의 능력을 갖기 때문에 조기에 검진을 통해서 아이의 시력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시력검사는 언제 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어린이 시력검사를 크게 중요치 않게 생각하는 부모님들이 있는데요. 어린이시력은 조기에 발달이 이뤄지기 때문에 조기에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별다른 이상이 없어도 만 3세 ~ 만 5세 이전에는 1차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안구건조증 발생 원인과 해결방안!

안구건조증 발생 원인과 해결방안!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가을 단풍을 즐기기 위해 외출을 나섰다가 뿌연 미세먼지 때문에 불편 증상을 느끼신 분들 많으시죠. 특히나 이렇게 건조한 기후와 미세먼지는 우리의 눈을 건조하게 만들어서 안구건조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생활습관이 안구건조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안구건조증의 발생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속에서 안구건조증을 발생시키는 요인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는 경우에는 눈 깜빡임이 현저하게 줄어들면서 안구 겉 표면이 마르는 건조 증상을 느낄 수 있죠. 그러나 이 외에도 생활 속에서 건조증을 불러일으키는 요인들이 많습니다. 첫 번째로 식습관의 문제입니..

망막질환, 고도근시에서 더 잘 나타난다?

망막질환, 고도근시에서 더 잘 나타난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망막질환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라고 해요. 실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매년 망막질환으로 인해 치료를 받은 환자가 10%씩 늘어나고 있다고 보도한 바도 있습니다. 망막질환이라고 하면 흔히들 당뇨 합병증으로 인한 망막질환(당뇨망막병증)이나 노화로 인한 망막 질환이 발생하는 것으로 많이들 알고 계실 거에요. 그러나 질환이 없는 고도근시에서 망막질환이 더 잘 나타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고도근시와 망막질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고도근시에서 망막질환이 잘 나타나는 이유는?] 전체 인구의 11~36% 정도가 근시를 가지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요, 이 때 근시가 심한 사람들에게서 비정상적인 망막 변화가 관찰되..

레이저 라섹수술, 안전하고 빠른 회복!

레이저 라섹수술, 안전하고 빠른 회복!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에 대한 이야기 중에서 ‘라식보다 라섹이 더 아프다’ 라는 이야기 들어보신 적 있으실거에요. 또한 수술 후 회복에 대해서도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오늘은 다양한 라섹수술 종류와 함께 저희 밝은세상안과의 안전한 라섹수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밝은세상안과의 라섹수술] 라섹수술 이라고 해서 한가지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수술 방법과 장비의 선택 등에 따라 라섹수술 종류다 달라지게 되는데요. 저희 안과에서는 모든 과정이 100% 레이저로 진행되는 올레이저 라섹 수술과 함께 브러쉬를 사용한 커스텀핏 라섹, 자가혈청 안약을 사용한 자가혈청 라섹, 양막을 사용한 양막 라섹을 시행합니다..

어린이 안과질환 _ 간헐외사시란?

어린이 안과질환 _ 간헐외사시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어린이 안과질환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시선의 방향이 다른 사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특별한 증상이 없다가 생활하면서 가끔 눈이 멍해지면서 시선의 방향이 달라지는 간헐외사시를 겪는 아이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어린이 안과질환 중 간헐외사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헐외사시는 왜 나타나나요? 말 그대로 계속 사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종종,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사시 증상을 간헐외사시라고 말하는데요. 간헐 외사시를 가진 어린이들은 평소에는 눈이 바르지만 야외에서 먼 곳을 볼 때, 졸릴 때, 화를 낼 때, 또는 아플 때 한쪽 눈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현상을 나타냅니..

밝은세상안과 :: 하반기 정밀검사 안내

밝은세상안과 :: 하반기 정밀검사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수술 받으신 고객님의 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평생 책임지는 ‘평생관리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수술 받으신 고객님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정밀검사를 실시합니다. 지난 3월 상반기에 이어 10월에는 하반기 정밀검사를 실시, 수술 후 눈 상태 및 전반적인 시력에 대해 종합적인 검사가 이뤄집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하반기 정밀검사 이번 하반기 정밀검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레이저 시력교정술인 라식, 라섹, 3D 스마일 수술 고객님께서는 각막과 수술 후 시력, 안압 등을 면밀히 체크하여 종합적인 눈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CL, 아쿠아ICL, 알티플렉스 등 안내렌즈삽입술 ..

가을철 눈병(결막염) 예방법!

가을철 눈병(결막염) 예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가을을 맞아 단풍놀이 등 야외활동을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러나 아침 저녁의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야외 활동 시 꽃가루, 미세먼지 등이 영향을 주어 우리 눈에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같은 눈병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가을철 결막염에 대한 증상과 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여름보다는 가을에 눈병(결막염) 발생 증가] 실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고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결막염 환자 수를 분류한 결과 10월의 환자 수가 평균 33만 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9월과 10월에는 등산이나 캠핑 등과 같이..

노안 고민된다면 밝은세상안과 :: 레인드롭인레이

노안 고민된다면 밝은세상안과 :: 레인드롭인레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의 눈도 늙는 노안이 오게 되죠. 예전에는 노안을 자연스러운 신체의 변화로 인식해서 그저 받아들이거나, 노안으로 인한 불편함에 적응해 살아왔죠. 그러나 요즘에는 의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노안 시력도 개선할 수 있는 길이 점차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노안을 개선하는 방법도 한, 두 가지였던 초기의 시력교정술에서 최근에는 개인별 맞춤형 노안교정술로 그 범위와 종류도 매우 넓어졌는데요.^^ 오늘은 다양한 노안교정술 중 하나인 레인드롭 노안렌즈삽입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거리 시력 개선 효과 탁월! 레인드롭 노안 렌즈삽입술] 노안을 개선하는 방법은 레이저로 각막을 교정하거나, 제 기..

안내렌즈삽입술 부작용, 사전예방 수술 노하우!

안내렌즈삽입술 부작용, 사전예방 수술 노하우!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안경을 여러 번 압축해서 사용할 만큼 근시가 심한 초고도 근시의 분들의 경우에는 각막을 많이 깎는 라식, 라섹수술보다는 눈 안에 특수 렌즈를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소중한 눈을 건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안내렌즈삽입술 부작용에 대해서도 고민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내렌즈삽입술 부작용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저희 밝은세상안과만의 수술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전, 후방을 아우르는 안내렌즈삽입술 렌즈삽입술은 말 그대로 눈 안에 특수 렌즈를 삽입해 시력을 개선하는 시력교정술을 말하는데요. 렌즈의 종류에 따라 삽입 위치가 달라지게 됩니다. 홍채와 수정체를 기준으로 홍채 앞에 렌즈가..

스마일라식병원 :: 스마일라식 임상결과 CRST지 게재

스마일라식병원 :: 스마일라식 임상결과 CRST지 게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유럽의 굴절 전문지로 유명한 CRST EUROPE 9월호에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스마일라식 임상결과가 소개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로 소개된 본 원의 스마일라식 임상결과! 지금 소개해드립니다 : ) CRST EUROPE 9월호에서는 ‘Good Reasons to SMILE’에 대한 주제로 전 세계 안과 전문의 10인의 스마일라식 임상결과가 실렸는데요. 한국에서는 단독으로 스마일라식병원인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의 스마일라식 임상결과와 수술의 우수성에 대한 견해가 게재되어 관심을 받았습니다. ^_^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2012년 스마일 초기 버전인 릴렉스(RELEX)를 국내 안과 최초로 시술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