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 19

고도근시 라식 전, 망막검사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이 나쁜 정도를 측정할 때 디옵터라는 단어를 쓰는데요. 망막에 상이 정확히 맺히게 할 수 있는 물체의 거리를 미터로 표시한 수치의 역수를 말합니다. 'D'라는 표기로 작성하며 근시환자는 - , 원시환자는 + 부호가 붙는데요. 일반적으로 - 6D이상의 근시환자들은 고도근시로 분류되어 시력교정술 전 더욱 면밀한 시력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근시는 안구의 앞뒤가 길어지면서 망막보다 앞쪽에 상이 맺히는 것으로 한정되어 있는 망막이 근시진행과 함께 늘어나면서 고도근시는 정상인들보다 망막과 시신경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도근시 라식수술전에는 망막관련된 질환은 없는지 확인하는 망막검사가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망막박..

눈이 퉁퉁 부었는데,다래끼 치료 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다양한 세균성 안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 중에서도 다래끼는 가장 흔하게 걸리는 질병이 아닐까 싶어요. 특히 물놀이나 사람들이 많은곳에서 휴가를 보내신 후 자고 일어났더니 눈두덩이 빨갛게 부어 오르고 통증이 느껴져 다래끼가 아닐까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부산 밝은세상안과 박길호 원장님의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눈 다래끼 종류와 치료법에 대해서 설명드릴께요. 눈다래끼는 눈꺼풀의 피부나 땀샘 등 피지선에 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데요. 세균성 염증인 다래끼야 무균성 염증인 콩다래끼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세균성 염증인 다래끼는 염증이 생기는 부위에 따라 겉다래끼와 속다래끼로 나뉘게 되죠. ⓐ 겉다래끼는 눈꺼풀..

안내렌즈삽입술, 고도난시까지 원한다면 TORIC

우리 눈의 각막은 어떤 모양일까요? 바로 동그란 원형형태인데요.굴절이상 중 하나인 난시가 발생하면 럭비공처럼 길쭉한 타원형태로 각막이 변화하게 됩니다. 난시가 심한 경우 라면 초점이 한곳에 정확히 맺히지 않아 눈이 피로해지면서 통증이나 두통,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난시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각막두께나 난시 정도에 따라 적합한 시력교정수술 방법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국내 시력교정술을 선도하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진행하는 시력교정술을 통해 난시를 교정하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대중적인 수술법인 라식라섹은 난시로 인해 타원형태로 변한 각막을 깎아 정상적인 원형 형태로 만든 다음 시력을 교정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으로 인해 라식, 라섹의 경우 난시 ..

후발성백내장, 백내장이 재발된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눈에 들어온 빛은 수정체를 통과하면서 굴절되어 망막에 상을 맺게 되는데요. 백내장은 이러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빛이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게 되면서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백내장의 발생원인은 크게 선천성과 노년성으로 구분되는데요. 노년성의 경우 대부분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백내장이기 때문에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 한번 발생하면 약물치료를 통해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지만 완치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한데요. 이를 백내장수술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백내장수술 후 다시 눈이 혼탁해질 수 있는데요. 이를 후발성백내장이라고 부릅니다. 그..

[부산라섹] 밝은세상안과의 FAQ

[부산라섹] 밝은세상안과의 FAQ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오늘은 밝은세상안과에서 부산라섹을 준비하는 고객님들이가장 궁금해 하시는 질문 모아 답변을 준비해봤습니다~하나하나 살펴보실까요?^^ Q. 라섹 검사 전 준비사항은? 밝은세상은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본원에서 부산라섹을 계획하고 있다면,가능한 시간, 날짜를 고려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밝은세상안과 '수술 전 검사 예약' 바로가기 이때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이라면렌즈로 인해 변형된 각막을 원상태로 회복시켜정확한 검사를 하기 위해서 일정 기간 렌즈를 미착용 한 후 검사를 받으셔야하니아래 표를 참고해 일정을 잡아주세요. - 소프트렌즈 1주일- 난시교정렌즈 2주일- 하드렌즈 or 드림렌즈 3주일 정밀검사는 아벨리노 DNA 유전자검사와각..

부산라식비용 :: 할인 받으면 가격 얼마?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멀리있는 사물이 잘 보이지 않는 근시는 안구의 길이가 각막과 수정체의 초점 거리보다 더 길기 때문에 멀리 떨어진 물체에서 온 빛이 지나치게 굴절되어 망막 앞쪽에 상이 맺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근시를 경도근시, 중등도근시, 고도근시, 초고도근시로 나뉘는데요. 초고도근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근시는 레이저를 이용한 라식수술을 통해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라식수술은 2가지 레이저를 사용해서 수술이 진행되는데요. 시력교정술에 사용되는 장비의 발전으로 종류가 다양해진만큼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는 어떤 종류의 라식을 시행하는지, 그리고 부산라식비용 가격대는 어느정도인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라식수술은 1단계에서는 펨토세컨드 레이저로 각막절편을 만들고, 그 후 2단계..

백내장수술 시간과 회복기간 by.밝은세상안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눈 속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백내장이 발생하는데요. 현재 의료기술로는 약물로 백내장을 치료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백내장수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수술이다보니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하는 수술 1위로 선정될 만큼 많이들 하시는데요. 수요가 많다보니 백내장수술 시간과 회복기간 등 수술에 관련된 정보들을 많이 궁금해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밝은세상안과에서 진행하는 백내장수술 시스템과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백내장수술 과정을 알아보자면:) 백내장수술은 백내장이 생긴 수정체를 초음파로 제거한 후 그 역할을 대신..

렌즈삽입술후기 :: 왜 월드베스트인지 확인하자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과거에는 라식라섹이 불가능했던 초고도근시나 각막두께가 얇은 환자들도 안심하고 시력교정술을 받을수가 있는데요. 바로 눈 속에 특수렌즈를 삽입하는 렌즈삽입술이 개발된 덕분입니다. 레이저로 각막을 직접적으로 절개하는 방식이 아니라 눈이 나쁜 도수에 해당하는 렌즈를 눈 속에 삽입하는 수술인데요. 각막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아 통증이 적고 퇴행의 위험이 거의 없어 초고도 근시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입니다. 하지만 눈 속에서 모든 수술이 진행되는 만큼 안내염 및 점탄물질 제거 등에서 의료진이 노하우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고난이도 수술인데요. 따라서 수술을 결정하기 전 렌즈삽입술 후기 및 병원의 임상경험 등을 꼼꼼히 확인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

밝은세상안과 WHO가 인정한 특별한 라식시스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병원간의 경쟁 속에서 환자분들께서 어떤 기준을 통해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 기준이 모호해지고 있는데요. 시력교정술을 결심하고, 안전한 병원에서 수술 받기를 원하지만 수술 할 병원의 진료수준과 안전시스템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WHO가 인정하는 국내 유일 JCI안과 '밝은세상안과'의 특별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JCI는 WHO 세계보건기구가 인정하는 국제의료기관 평가위원회로 미국 내 민간 의료보험사가 병원과 계약을 맺을 때 필수 요구조건으로 제시할 만큼 공식력있는 인증제도인데요:)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국내 의원급으로..

무통라섹 잘하는 곳 :: JCI인증 강남안과 추천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첨단기술로 레이저를 이용한 라식라섹은 과거와는 수술에 사용되는 장비, 방식등이 한층 다양해졌습니다. 보통 라식은 사용되는 레이저에 따라 수술종류가 달라지지만 라섹의 경우에는 각막상피를 어떤 방식으로 제거하느냐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는데요 지금부터 국내 라섹수술 1세대 강남안과 밝은세상안과에서 진행중인 '라섹수술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라섹수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통증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무통라섹 등의 다양한 수술들이 개발되면서 라섹수술을 계획하시는 분들의 선택의 폭이 많이 넓어졌는데요. 라섹수술은 크게 알코올, 특수브러쉬, 레이저를 이용한 방식으로 나뉩니다. 초창기 라섹은 알코올을 사용하여 각막상피를 벗겨 수술이 진행되는 방..

황변변성 치료 :: 부산안과 망막센터의 특별함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스마트기기가 대중화되면서 현대인들의 삶은 많이 편리해졌죠. 하지만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 및 근거리 작업량이 증가하면서 누적된 눈의 피로도는 다양한 안질환의 발생 원인이 되면서 눈 건강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체노화가 시작되는 40세 이후부터는 노안으로 인한 근거리 시력장애와 함께 노인성 안질환이 급증하는 시기이므로 이들 질환에 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표적인 노인성 안질환으로 꼽히는 황반변성에 대해서 부산안과 밝은세상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변성은 전세계적으로 연령관련 실명 1위 질환으로 꼽힐정도로 위험한 질환인데요. 과거에는 주요 발생원인이 노화였지만 최근에는 식생활, 강한 자외선 노출등과 같은 일상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

라식부작용 예방을 위한 안전기준과 라식종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시력이 나쁜 정도만큼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인데요. 눈이 나쁠수록 각막을 절삭하는 양이 많아지기 때문에 고도근시라면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라식부작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라식부작용 예방을 위해 환자분들께서 반드시 알아야 되는 안전기준과 수술법들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우선 라식,라섹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각막실질을 깎아내기 위해 각막표면을 얼마나 벗겨내느냐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기 위해 각막을(약 130~160 마이크론) 절삭하여 뚜껑을 만들며, 라섹은 각막상피세포만을 레이저로 얇게(약 50마이크론) 정도 벗겨 드러난 각막실질을 깎아 굴절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