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 22

이종호 대표원장님, 레인드롭 Certified Clinical Proctor 선정!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님, 레인드롭 Certified Clinical Proctor 선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2014년 마지막 날입니다. 올 한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올해 마지막 소식으로 밝은세상안과의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종호 대표원장님께서 레인드롭 Certified Clinical Proctor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레인드롭 Certified Clinical Proctor 수상은 레인드롭인레이 수술을 안과전문의에게 교육할 수 있는 자격을 갖는 것으로 '레인드롭 인레이 수술의 권위자'임을 의미하는데요. 특히 서울성모병원, 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에 이어 국내 의원급에서는 이종호 대표원장님이 레인드롭 수술 권위자로 그 의미가 더 깊다고 할 ..

렌즈삽입술 부작용 걱정된다면 '아쿠아ICL'

렌즈삽입술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아쿠아ICL'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렌즈삽입술은 인체 친화적인 특수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시력을 영구적으로 교정하는 방법으로,각막을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퇴행의 우려없이 깨끗하고 안정적인 시력회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모든 수술이 그렇듯 렌즈삽입술도 부작용 가능성이 존재하는데요.최근 개발된 아쿠아ICL은 기존 렌즈삽입술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아쿠아ICL은 최근 이보영씨가 광고를 찍어 더 많은 분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렌즈삽입술 부작용을 최소화한 아쿠아ICL과 밝은세상안과의 렌즈삽입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렌즈삽입술 부작용 최소화 포인트, 렌즈 중앙의 hole 아쿠아ICL의 렌즈삽입술 부작용 최소..

아사이베리의 효과, JTBC 꿀단지 이종호 대표원장님 출연!

아사이베리의 효과, JTBC 꿀단지 이종호 대표원장님 출연!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혹시 아사이베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 아사이베리는 요즘 건강 노하우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열매인데요. 아사이베리는 지구상에서 항상화 성분이 가장 많은 열매로 브라질 원주민들에게 각종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 이 슈퍼푸드인 아사이베리가 안구건조증엔 어떠한 효과를 주는지 서울 밝은세상안과 대표 이종호 원장님께서 인터뷰를 하셨는데요. 오늘 그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JTBC 「약이 되는 정보 꿀단지」이종호 대표원장님 인터뷰! 며칠 전 이종호 원장님께서는 JTBC 약이 되는 정보 꿀단지 라는 프로그램에서 아사이베리가 안구건조증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인터뷰 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아..

[레이저백내장수술후관리] 반영구적인 노안교정까지 함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기존의 백내장 수술은 원거리(만을) 교정할 수 있었다 기존의 백내장수술의 경우 혼탁이 진행된 수정체를 제거하고 깨끗한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되,일반적으로 원거리 시력에 도움을 주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것이 백내장수술이었습니다.백내장수술 후 관리가 아무리 잘 되어도, 수술의 한계적인 부분으로 노안 동시 교정은 어려웠던 것이지요. 백내장수술 시 함께 교정하는 것이 좋을 노안의 경우 근거리 시력에 취약하게 되는 증상인 것이 특징입니다.즉, 백내장 수술 후 관리 여부를 떠나 백내장과는 조금 다른 개념이지요. 백내장이 수정체가 혼탁해져서앞이 뿌옇게 되는 증상이라면, 노안은 수정체의 근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초점이 정확하게 맞지 않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깨끗한 인공수정체를..

[백내장 수정체 수술방법] 3차원 레이저 수정체 제거의 의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밝은세상안과 입니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과 손(手) 백내장 수술 방법이 다른가? 백내장 수술의 절차를 가장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1. 수정체낭을 열고2. 수정체를 제거하고3. 인공수정체(특수 렌즈)를 삽입 하면 됩니다. 만일 난시 교정이 필요하고, 또한 가능할 경우에는 난시 절개를 통해 난시교정 역시 동반되게 되지요. 레이저 백내장수술이라고 하여 손(手)으로 하는 백내장 수술에 비해 특별히 다른 '수술방법'이 있다기 보다는,결론적으로 손(手)이 아닌 레이저이기 때문에 더 정확할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기계가 아닌 사람은 사람마다실력과 경험이 다르고, 더군다나 그날 그날 컨디션의 영향도 전혀 없다고는 장담할 수가 없지만, 기계는 아니니까요. 그런데, 단순하게 레이저는 정교한 기계이..

[3D레이저백내장수술] 손(手)의 경험과 레이저의 정확성 차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칼날라식에서 올레이저라식으로, 올레이저라식 중에서도 3D스마일라식으로.시력교정술은 발달되어오고 있고, 그 중심에는 '레이저'장비가 있습니다.그리고 이 레이저장비에 의해 백내장수술 역시 기존에 비해 업그레이드가 되는데요. 기존의 손(手)이 이루어왔던 백내장수술에서 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손은 사람마다 결과가 다르다, 그러나 레이저는 똑같다 혼탁이 발생한 수정체의 경우(=백내장) 치료하는 방법은 달리 없어서 기존의 혼탁이 발생한 수정체를제거하고 대신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되는데요. 이런 일련의 과정에 있어 기존의 백내장 수술은손(手)에 의해 수술의 결과(퀄리티)가 좌지우지 되었습니다. 그것이 보편적이고 또 당연한 방법이었는데요..

밝은세상안과 12월 진료일정 안내

밝은세상안과 12월 진료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곧 있으면 2015년 새해를 맞이하는데요. 2014년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요즘 크리스마스, 송년회 약속들로 바쁘실것 같아 12월 진료일정, 1월 진료일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내원 전 미리 참고하시고 고객님 진료 일정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를 찾아주시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이 진료일정을 안내해드립니다. 서울 밝은세상안과 12월 24일 정상진료 (오전10시 ~ 오후7시) 12월 25일 휴진 12월 31일 정상진료 (오전10시 ~ 오후7시) 01월 01일 휴진 부산 밝은세상안과 12월 24일 정상진료 (오전9시30분 ~ 오후7시) 12월 25일 휴진 12월 31일 정상진료 (오전9시30분 ~..

최신 백내장수술방법, 3D+ 레이저 백내장을 소개합니다.

최신 백내장수술방법, 3D+ 레이저 백내장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며 자연스레 찾아오는 노안과 백내장! 백내장은 60대 이후 70%이상의 발병률을 보일 만큼 흔한 질환으로 최근에는 40대 미만의 연령대에서도 발병을 하고 있어 눈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백내장수술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최근 새로운 백내장수술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어 기존 백내장수술방법과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수술방법01. 최소절개 원데이백내장 먼저 백내장이란 맑고 투명했던 수정체가 나이가 들면서 혼탁해지고 딱딱해져 시력이 저하되고 물체가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 복용을 통해 진행을 예방할 수 있으나 수정체가 혼탁해..

부산라식병원- 안전기준 준수하는 밝은세상

부산라식병원-밝은세상안과는 안전기준을 준수합니다 : )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오늘은 부산에서 글을 올려 보는데요 : )최근에는 따뜻하다는 부산도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요즘 시력교정수술을 문의하는 분들 중'안전'에 특히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저희 병원의 안전기준에 대해 다시 말씀 드릴려구요. 시력교정 전문안과가 많아지면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곳들도 종종 보게 됩니다.가격도 물론 병원선택 시 중요한 부분이지만 가격만이 수술 선택의 요인이 되어서는 안 되는데요.저렴한 수술비용 안에 내 눈의 안전에 대한 비용까지 포함되어 있는지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레이저로 수술하는지? 의료진이나 검사, 병원의 수준,수술 후 관리에 관련된 사항 등까지 고려한다면50만원, 70만원 이러한 수..

망막질환, 망막박리 증상과 치료!

망막질환, 망막박리 원인과 치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망막질환 중 하나인 망막박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망막박리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고도 근시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시력교정술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정밀검사를 통해 질환여부를 확인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망막박리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망막박리란 안구의 안쪽을 덮고 있는 망막층이 안구벽으로부터 들뜨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당뇨병, 고혈압을 앓고 있거나 고도근시인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권투 같은 과격한 운동을 통해 안구나 머리에 충격을 입엇을 경우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눈 속의 이물, 망막교종, 초자체 출혈, 교감성안염, 하리타병 등 망막박리의 발병원인은 다양합니다. 망막박리는..

백내장, 씨니어 세대 공공의 증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씨니어 세대의 공공의 적, 백내장 씨니어 세대의 경우 여러가지 건강상의 이유로 병원 입원이 잦아지게 될 수 있겠지요.그런데 그 다양한 이유 중 가장 많은 입원의 원인이 되는 질병 사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건강보험심사 평가원 자료에 의하면(2014년, 1/4분기) 씨니어 세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 중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질병은 노인성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입원의 여부 문제가 아니라,65세 이후 가장 많이 겪게 되는 노인성 질환의 경우 백내장은 부동의 1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이 이렇듯 누구에게나 발생하는 원인은 노화와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그렇다고 해서 노안과 백내장의 원인이 같다고 볼 수는 없으며, 둘은 엄연히 다른 안구질환인..

녹내장의 원인, 안압상승의 원인과 증상!

녹내장의 원인, 안압상승의 원인과 증상!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주변에 보면 혈압을 관리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실 수 있을텐데요. 혈압처럼 우리의 눈에는 안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안압이 상승할 경우 시신경 손상으로 녹내장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직도 안압에 대해 모르시고 규칙적인 관리를 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오늘은 안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안압이란 ? 안압은 눈이 정상적인 구조와 기능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눈의 압력을 뜻하는데요. 안압은 각막과 수정체 사이를 채우고 있는 방수라는 액체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 방수는 수정체 주위에 있는 모양체에서 만들어지고 섬유주라는 조직을 통해서 눈의 바깥으로 배출되는데요. 이렇게 눈 속 방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