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6 3

[밝은 칼럼] 노안은 왜 연령대와 눈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달리 필요할까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건 시간의 흐름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도 노화를 막을 수 없다. 노안 역시 마치 피부의 노화처럼 노화 현상 중에 하나이며, 예방할 수 있더라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닌, 즉 안질환이라기보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할 수 있다. 노안은 수술 외 이렇다 할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미비하다고 볼 수 있다. 피부의 노화를 화장품으로 막는 데에는 한계가 있는 것과 같은 예다. 물론 노안에 대해 미리 정확하게 인지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면 노안을 늦출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한 현대 사회 많은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있어서나,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싶은 노년층의 수요, 40대에도 노안이 발생하는 지금에 있..

[밝은 칼럼] 3D 스마일라식을 그냥 라식수술이라 부를 수 있을까?

라식수술은 각막 플랩을 만들어 그 안에 드러난 각막 실질을 원하는 도수, 즉 필요한 양만큼 깎아내어 완성하는 시력교정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라식수술은 크게 2단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할 수 있다. 1단계의 과정은 펨토세컨드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 절편, 즉 플랩을 만드는 각막 절개의 과정이고, 2단계는 엑시머레이저를 사용하는 각막의 실질을 교정하는 각막 절삭의 단계이다. 각막의 절개, 그리고 절삭은 시력교정의 결과를 얻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각막에 스트레스를 가하게 된다. 따라서 라식수술의 진보는 더 빠른 레이저 장비, 더 정교한 레이저 스팟의 업그레이드와 맞물리게 되는 것인데, 레이저가 각막에 닿는 시간과 열을 최소화하여 더 안전하고 뛰어난 라식수술을 도모하는 것이다. 더하여, 절개된 플랩이 다시 덮..

서울밝은세상안과,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선정

서울 밝은세상안과, 법무부 지정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선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 밝은세상의 새로운 소식 하나 전해드리려고 해요. 지난 29일 서울 밝은세상안과가 법무부로부터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선정은 한국의 의료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외국인 환자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무등록 업체와 브로커들의 알선 행위가 성행하자 이를 예방하고 의료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법무부가 진행하는 사업으로 안구 부문에서 '서울밝은세상안과'가 단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 선정에 따라 서울 밝은세상안과를 찾아주시는 외국인 환자분들은 입국 전부터 출국 후까지 환자 중심의 편의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