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 22

어린이시력교정, 드림렌즈의 장점!

어린이시력교정, 드림렌즈 장점!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어린이와 함께 안과를 방문하는 부모님의 관심은 단연코 어린이 시력교정일 텐데요. 어린이 시력교정은 기본적으로 안경을 착용해 시력을 교정한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릴 드림렌즈에 대해서는 조금 생소해사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매일 같이 뛰어 노는 아이들에게는 안경이 자칫 위험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경을 불편해 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드림렌즈를 찾아보게 될 텐데요. 오늘은 어린이시력교정에 탁월한 드림렌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시력교정, 꿈의 렌즈 드림렌즈 시력교정수술이 불가능한 어린이들에게는 안경 이외의 교정 방법을 크게 찾아볼 수 없는 편입니다. 드림렌즈의 경우 잠을 잘 때 착용하고, 아침에 일어나 렌즈..

드림렌즈 적합 대상자? 어떤 사람이 받으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연령의 제한이 없는 드림렌즈 드림렌즈는 어떤 사람이 받으면 좋을까, 즉 드림렌즈 적합 대상자에 대한 질문이 들어온다면 일단 첫번째 대답은 '드림렌즈는 연령의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이 라는 질문에 연령의 제한이 라는 대답이 나오게 된다는 건 그만큼 연령대라는 기준이 드림렌즈 적합 대상의 중요한 사항이 된다는 뜻이 되겠지요. 드림렌즈는 주로 근시가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렌즈나 안경을 벗고 싶지만 레이저 시력교정술은 아직 불가한 20세 이하의 학생 또는 주로 성장기 아동에게 적합한 각막굴절교정술(각막굴절교정렌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효과의 우수성과 적합성을 따진다면 만 5~6세부터 초등학생이나 청소년에게 좀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는..

드림렌즈는 어떻게 각막형태를 변화시켜 근시 난시를 교정할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잠을 자는 동안 시력이 교정되는 꿈, 드림 렌즈 어린 아이라면 순수한 마음에 이런 꿈을 꿀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 밤만 자고 일어나면 내일부터는 안경 없이도 세상이 잘 보일 수 있을 거야. 사실 어른들도 이런 상상을 자주 하죠. 오늘 밤만 자고 나면 세상이 달라지기를. 드림 렌즈는 그런 의미에서 꿈의 렌즈라고 불리기 적합한 시력교정 보조기구입니다. 자고 일어나면 시력이, 세상이 달라져 있으니까요. 드림렌즈를 착용한 채 잠에 들면, 아침에 일어나 드림렌즈를 제거 시 세상이 달라지는 이유는 드림렌즈가 각막의 형태를 변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즉, 각막이 앞이 잘 보이는 형태로 변화가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드림렌즈는 콘텍트렌즈와는 달리 어떻게 착용하는 것..

노안전문,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 오픈

밝은세상안과 중장년층을 위한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 오픈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 저희 병원의 새롭게 오픈한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밝은세상안과는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 계신 중장년층 고객님들께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 새롭게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를 마련하였는데요. 밝은세상안과의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는 노안과 백내장 등 노인성 안질환 정보를 40~60대 고객님들께 쉽고 편하게 전달해드리고자 별도의 노안전문 홈페이지를 오픈하였으며 이제 한 곳에서 노안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밝은세상안과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 노안교정센터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와 비슷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기존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던 고객님이시라면 큰 불편 없이 이..

[40대 노안] 초기 노안 교정 및 예방에 대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40대에 나타난 노안 개인마다 차이는 있게 되지만, 40대에 나타나는 노안의 증상은 주로 경미합니다. 그러나 아직 노안이 발생할 시기가 아니라고 생각되는 때에 노안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증상은 경미하더라도 더 큰 걱정과 우려가 있게 됩니다. 반대로, 노안을 더욱 의심하지 않고 그저 잠시 피곤해서 나타나는 증상 정도로 지나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40대에 노안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은 꼭 특별한 케이스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정밀 검사를 진행해봐야 알 수 있지만, 현대 사회의 생활 패턴과 주변 환경은 40대의 시기에도 노안이 나타날 수 있는 조건들을 충족하며, 또한 꼭 환경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누군가는 다른 사람들보다 더 이른 시기에 노안은 찾아올 수가 있습..

아이 눈검사의 필요성, 어린이 안종합검진

아이 눈검사의 필요성, 밝은세상안과 어린이 안종합검진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시력은 아이들의 뇌 발달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미취학 아동 뿐 아니라 성장기 청소년 시기에는 각종 시각 정보들이 감각 뇌를 자극하여 발달시키기 때문에 시력에 문제가 생기면 학습장애 등 2차적인 뇌 발달 장애와 문제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미리 아이의 눈의 성장과 변화를 체크하고 눈 건강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는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 관리를 위해 어린이 및 청소년 안건강검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오늘 어린이, 청소년 안종합검진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니 아이들의 건강한 눈을 위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

아쿠아ICL가격 속에 담긴 원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시력교정술에 대한 모두의 공통된 문의 중 하나는 가격에 대한 문의입니다. 더군다나 예전에 비해 시력교정술의 발전으로 인해 시력교정술 적합 대상자의 범위 역시 늘어났기에, 많은 분들이 당연히 시력교정술은 가능하겠지만 어떤 수술이 얼마인지, 그 가격을 궁금해하십니다. 아쿠아ICL가격도 그렇지요. 물론 시력교정술마다 사용되는 장비가 다르듯이 그 비용이 다르고, 더 첨단 기술이 사용되는 시력교정술일수록 더 높은 비용이 요구되는 것은 사실이나,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나 사전 정밀 검사, 즉 내 눈의 상태가 시력교정술을 진행 받기에 적합한지, 그리고 내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은 무엇인지 입니다. 이 부분만큼은 언제나 기억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라식과 라섹 부적합, 그러..

군인라식라섹 가능한 이야기일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금토일 주말을 이용하여 라식수술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졌다는 건, 그만큼 라식수술이 발달하였고, 더 빠른 회복기간을 가지게 되었다는 반증이 되기도 합니다. 원데이라식이라고 부르는 경우도 이런 이유죠. 또한 라식수술의 업그레이드로 인해 예전에는 '라식수술 가능할까요?' 라는 질문이 많았다면, 이제는 ' 다음 날 운동이, 화장이, 생활이 가능할까요?' 하는 질문들을 주시게 됩니다. 말 그대로 원데이라식에 대한 기대인 것이지요. 그럼 군인라식라섹도 가능한 이야기일까요? 군인라식라섹도 휴가기간 동안 가능하겠네요? 요즘은 짧은 시간 내에 라식수술을 받고 또한 빠른 시간 내에 회복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군인분들이 그렇습니다. 한정된 휴가기간 동안 시력을 ..

첨단노안교정술 본격 비교 카메라인레이 레인드롭인레이 ③ 수술 방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첨단노안교정술 본격 비교 | 카메라 인레이 레인드롭인레이 시리즈 콘텐츠 -> 목록 보기 지난 두 시간에 걸쳐서 우리는 첨단 노안교정술 카메라인레이, 그리고 레인드롭인레이의 수술 대상과 적응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은 수술 방법입니다. 각막의 flap(플랩)을 만들어 연 뒤, 첨단 노안교정술 진행 라식수술은 각막의 flap(플랩)을 만들어 연 뒤, 각막 실질을 교정하는 시력교정술입니다. 노안교정술 역시 각막의 flap을 열어 각막 실질을 교정할 수 있는 원리를 가져가면서 노안의 시력을 교정하거나 특수 렌즈를 삽입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첨단 노안교정술 카메라인레이, 그리고 레인드롭인레이 역시 각막의 flap을 여는 절차를 통해 노안을 교정하..

안구건조증 예방법으로 눈 건강 지키기

안구건조증 예방법으로 눈 건강 지키려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완연한 가을이 되면서 부쩍 건조해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 때문인지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우리나라 성인의 약 75% 이상이 갖고 있는 흔한 질환이지만,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고 있다 합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예방법에 대해 소개 드립니다 : ) 안구건조증 증상과 예방법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여 안구표면이 손상되고 눈에 이물감 및 자극 증상이 나타나는 눈물막의 질환으로, 눈물층이 불안정해 쉽게 마르거나 넘치는 것을 말합니다. 안구건조증이 발생하면 눈이 뻑뻑하고 피로하거나 화끈거리는 증상, 바람과 연기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등 다양한..

[밝은 칼럼] 노안은 왜 연령대와 눈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달리 필요할까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그건 시간의 흐름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도 노화를 막을 수 없다. 노안 역시 마치 피부의 노화처럼 노화 현상 중에 하나이며, 예방할 수 있더라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닌, 즉 안질환이라기보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할 수 있다. 노안은 수술 외 이렇다 할 효과적인 치료방법이 미비하다고 볼 수 있다. 피부의 노화를 화장품으로 막는 데에는 한계가 있는 것과 같은 예다. 물론 노안에 대해 미리 정확하게 인지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한다면 노안을 늦출 수는 있을 것이다. 그러나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한 현대 사회 많은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 있어서나, 평균 수명의 연장으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싶은 노년층의 수요, 40대에도 노안이 발생하는 지금에 있..

[밝은 칼럼] 3D 스마일라식을 그냥 라식수술이라 부를 수 있을까?

라식수술은 각막 플랩을 만들어 그 안에 드러난 각막 실질을 원하는 도수, 즉 필요한 양만큼 깎아내어 완성하는 시력교정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라식수술은 크게 2단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고 할 수 있다. 1단계의 과정은 펨토세컨드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 절편, 즉 플랩을 만드는 각막 절개의 과정이고, 2단계는 엑시머레이저를 사용하는 각막의 실질을 교정하는 각막 절삭의 단계이다. 각막의 절개, 그리고 절삭은 시력교정의 결과를 얻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각막에 스트레스를 가하게 된다. 따라서 라식수술의 진보는 더 빠른 레이저 장비, 더 정교한 레이저 스팟의 업그레이드와 맞물리게 되는 것인데, 레이저가 각막에 닿는 시간과 열을 최소화하여 더 안전하고 뛰어난 라식수술을 도모하는 것이다. 더하여, 절개된 플랩이 다시 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