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 31

노안교정술, 어떤 수술로 할지 고민이라면

가뜩이나 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노안까지 찾아온다면 더 막막하고 우울해지기 마련입니다. 흰머리야 염색을 하면 되는 거지만 노안은 한 번 생기고 나면 막을 수가 없고 이래저래 일상생활의 불편함까지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노안은 노안교정술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시력교정을 위해 시력교정술을 하는 것처럼 하루 큰 맘 먹고서 하고 나면 앞으로의 평생 시력을 개선시킬 수 있는 것이 바로 노안교정술이 때문입니다. 현재 시중에서 진행되고 있는 노안교정술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즉 노안교정술의 종류가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이죠. 먼저 라식수술의 방식 처럼 노안을 교정하는 수술이 있습니다. 즉 레이저를 이용해서 시력교정을 하는 것인데요 이를 가리켜 '노안라식' 이라..

[백내장과 골프] 홀은 보이는데 공이 안 보이는 백내장수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백내장과 노안? 닮은듯 다른 백내장과 노안의 차이를 정확히 이해하신 분 있으시나요? 혹은, 그 둘의 차이를 쉽게 설명해줄 수 있는 분 계실까요? 쉽게 설명하면 이렇습니다. 우선, 눈을 카메라 렌즈에 비유하고, 노안이 카메라 렌즈가 오래 되어 조리개가 정확히 조절되지 않게 된 거라면, 백내장은 렌즈가 뿌옇게 보이게 되는 증상입니다. 즉, 노안은 현상, 백내장은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안은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인 것이고, 백내장 역시 눈의 노화와 연관이 깊기 때문에 신체의 노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안구질환이라 볼 수가 있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자면 노안은 수정체의 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근육이 약해짐)이고, 백내장은 수..

노안라식 수술? 누구나 가능한 수술일까

나이가 들면서 점점 머리가 하얗게 변하고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것처럼 눈 앞의 가까운 글자가 흐릿하게 보이는 노안도 일종의 노화현상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노안은 관리 소홀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환이라는 것이지요. 구체적으로 말하면 노안은 수정체의 노화로 인해 생기게 됩니다. 수정체는 눈으로 들어온 빛의 초점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노화로 인해 수정체의 탄력성이 떨어지게 되면 그만큼 초점조절능력이 저하되어 가까운 초점이 잘 안 잡히고 빠른 초점 전환도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렇다보면 일상생활에 종종 불편함을 일으키게 되기 마련이죠. 일반적으로 노안이 찾아오는 40대, 50대 분들의 경우, 아직까지도 사회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계시며 다양한 활동적인 취미생활도 즐기는 분이 많은..

[라식수술 이런 것도 있어요] 레이저 적용 면적 그리고 3D스마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레이저 적용 면적? 그게 뭐에요? 라식수술에 대한 이야기를 풀자면 주제에 따라 끝도 없지만, 3D 스마일, 즉 3차원 입체 시력교정술의 등장 이후로는 기존의 라식수술과 3차원 입체교정술 3D 스마일을 비교해보는 이야기로도 충분히 여러분들과 공유할 만한 알찬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레이저 적용 면적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사실 3D 스마일이 아니었다면 굳이 레이저 적용 면적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되기는 어려웠을 텐데요. 레이저 적용 면적이 가리키는 것은 당연히 레이저가 적용되는(조사되는) 면적입니다. 라식수술이 레이저 시력교정술이기에, 레이저가 눈에 닿을 수밖에 없는데, 과연 그 면적이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대답인 것이지요. 하지만 라식 수술을 받기 전 레이저 적용..

각막을 손상해야 교정되는 라식? 각막손상 없이 진행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각막을 손상해야 얻을 수 있는 라식수술 시력교정 결과 조금 과격한 표현일 수도 있겠지만 라식수술의 시력교정 결과는 각막을 손상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표현을 위한 표현입니다만). 라식수술의 원리 자체가 레이저로 각막의 절편을 만들어 들어올린 뒤(기계식 칼날 장비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 드러난 각막의 실질을 또 레이저로 시력조사하여 다시 뚜껑(=각막절편) 덮는 과정으로 진행되기 때문인데요. 각막 실질의 이상 굴절이 결국 낮은 시력의 원인이기 때문에, 이 굴곡을 필요한만큼 깎아내거나, 아니면 렌즈를 삽입하거나(안내렌즈삽입술) 하여야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없이 두 눈이 정확하고 깨끗한 시력을 얻을 수가 있는 것입니다. 만약 수술 후에도 원래의 내 눈 상태로 복구..

노안치료 지금 바로 테스트

노안을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돌려 말하면, 노안을 의심할 수 있는 경우라고 할까요? 가까운 거리의 글씨가 잘 안 보이고, 가까운 곳을 보다가 먼 곳을 보게 되면 흐릿하고, 눈앞이 뿌옇고,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 문자에도 눈이 쉽게 피로하고, 머리가 아프고, 시도 때도 없이 눈물도 나오고.. 모두 노안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들 리스트인데요. 노안치료는 자연적인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미리 관리를 잘하는 방법 밖엔 없습니다. 그러나 그 시기를 늦출 뿐 노안은 피부의 노화처럼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현상이기에 치료가 필요하다면 노안치료 외에는 달리 답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연령별로 다르고, 증상마다 다르고, 또한 수술 후 목표와 일상이 다른 각자의 눈에 맞는 맞춤형 노안 치료에 대한 ..

[개인맞춤형 Z4라식] 맞춤형 각막두께와 다양한 힌지(Hinge) 형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개인맞춤형 시력교정술의 시대 라식도 라섹도, 안내렌즈삽입술도, 노안교정술까지도 이제는 개인맞춤형 시력교정술이라는 표현이 쉽게 들려옵니다. 그만큼 각각의 시력교정술을 이끄는 장비들이 업그레이드 되고, 전문의들의 노하우 역시 쌓여가고 있으며, 연구 역시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기에 더 다양한 케이스의 '두 눈'에 적합하고 안전한 시력교정술이 계속 등장하게 되는 것이지요. 바꾸어 말하면, 시력교정술 불가능 대상자가 점점 줄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시력교정술 가능 대상의 범위 확대는 꼭 시력(도수)의 교정 가능 범위가 넓어진다거나, 근시에서 고도근시, 초고도근시로, 혹은 난시까지 시력교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등의 내용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더 안전한, 안전성의..

노안교정술 노안수술 가격으로 선택될까

정상안과 노안의 차이는 '조절 기능'입니다. 이 조절 기능으로 인해, 젊고 건강한 눈은 수정체가 수축되면서 근거리의 사물이나 글씨가 선명하게 보이게 되는데요. 반면에 노안은 조절 기능에 의해 수정체가 수축되지 않기 때문에 글씨나 사물을 선명하게 볼 수가 없게 됩니다. 조금 쉬운 이해를 돕는다면, 수정체의 탄력의 마치 피부의 노화처럼 떨어지게 된다고 보면 됩니다. 당연한 일이고, 자연스러운 현상이지요. 노안에도 탄력크림이 있으면 좋겠지만, 사실 없거니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도 않습니다. 특히 한 번 진행된 노안은 자연스러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자가 진단을 통해 미리미리 관리하고, 혹 노안이 의심된다면 전문적인 치료 절차와 노안교정술을 통해 노안을 교정할 수가 있는데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는 노안..

자외선 차단 기능 렌즈가 반영구 시력교정을?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멋이 아닌 건강을 위한 선택, 자외선 차단 기능성 선글라스 선글라스는 유행이나 멋이 아닌, 건강을 위한 선택이다. 요즘 이런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시지요? 특히 뜨거운 햇볕만큼 자외선에 대한 대비가 뜨거운 여름에는, 피부 뿐만이 아니라 두 눈의 건간을 위해서 선글라스(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느)는 훌륭한 시력 도우미가 될 수 있는데요. 만약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렌즈를 반영구적으로 착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특수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는 안내렌즈삽입술이 있습니다. 입고 벗는 렌즈가 아닌, 눈에 반영구 삽입되는 렌즈 각각의 시력교정술이 각각의 장점과 그리고 단점 역시 가지고 있겠지만, 안내렌즈삽입술의 경우 그 장점이 뚜렷한 시력교정술..

[3차원시력교정 3D스마일] 안구건조증 합병증 최소화 원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라식수술로 눈은 밝아졌는데, 안구건조증이? 라식수술을 통해 시력은 좋아졌다고 하여도, 시력교정술의 끝은 사실 시력의 결과(도수)가 아닙니다. 그로 인해 더 질 높은 일상생활이지요. 따라서 수술 후 합볍증이나 안구건조증도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안구건조증의 경우 수술 후 관리, 즉 환자의 책임에만 달려있지는 않습니다. 수술의 과정이나 수술의 방식에 있어서도 수술 후 안구건조증 합볍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경우의 정도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요. 라식수술을 받게 되면 눈은 쉽게 말해, '자극'을 받게 됩니다. 라식수술의 원리 자체가 우선 각막의 절편을 절삭해야 하고, 또 드러난 각막실질을 필요한 도수만큼 깎아내야 하고, 즉 수술 과정 중에도 눈은 계속해서 자극을 받게..

노안교정과 근시 원시 난시를 함께 교정하는 카메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혹시 눈이 침침하다 싶은데, 생각해보면 요즘 부쩍 계속 그랬던 거 같으시다든지, 먼 곳을 보고 있다가 가까운 곳을 보려고 하는데 초점의 전환이 잘 안 된다든지. 스마트폰의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서 눈을 비비게 된다든지. 그럼에도 아직 '노안'이 들 나이는 아닌 것 같아서 그냥 쉬면 낫겠다 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노안은 언제 누구에게 찾아오게 되나요? 노안이 찾아오게 되는 데에 있어서 사실 연령대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나이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점차 떨어지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며, 그 시기가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을 뿐이니까요. 물론 주로 60대 이후에나 눈의 노화는 노안의 증상으로 나타나게(실감이 나게) ..

[밤착용 드림렌즈 Paragon CRT®100] 높은 산소투과율의 비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지난 시간에는 밤착용 드림렌즈 Paragon CRT®100 의 미국FDA 최초 승인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는데요. 왜 더 Paragon CRT®100 드림렌즈가 효과와 안전성이 뛰어나고, 인정을 받을 수 있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는 '산소투과율'에 대한 내용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로 밤착용 드림렌즈 Paragon CRT®100 의 높은 산소투과율 비밀을 함께하겠습니다. [밤착용 드림렌즈 Paragon CRT®100] 최초의 미국FDA 승인 각막굴절교정렌즈 -> 콘텐츠 보기 높은 산소투과율의 비밀 1. 재질의 비밀 Paragon CRT®100 이 높은 산소투과율을 가지게 된 데에는 일단 첫째로 재질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Parag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