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 30

함께보는 시력교정술 수술이야기 (3) Premium 프리미엄 라식의 종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개별맞춤 라식수술은 그 장비와 종류가 다양하기에, 크게 3분류로 나눈다면 Prestige / Premium / Masstige 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보는 시력교정술 수술이야기, 즉, 더 많은 분들과 더 쉬운 이해로 함께 시력교정술 수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지난 시간들에 걸쳐서 프레스티지(Prestige) 라식과 프리미엄(Premium) 라식을 살펴보았었습니다. 함께보는 시력교정술 수술이야기 (1) Prestige 프레스티지 라식 -> 콘텐츠 보기 함께보는 시력교정술 수술이야기 (2) Premium 프리미엄 라식 Z4 -> 콘텐츠 보기 함께보는 시력교정술 수술이야기 (3) Premium 프리미엄 라식의 종류 -> 보..

[PRESBEYOND LBV] MEL90과 결합된 개별맞춤 노안교정술의 새로운 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지난 시간을 통해 함께 칼자이스社의 업그레이드 엑시머레이저 장비 MEL90을 알아보면서, 레이저 반복 속도의 변환 가능으로 인해 각막 절삭이 최소화될 수 있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오늘은 이 MEL90 이라는 첨단 레이저장비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게 된 '개별맞춤 4노안교정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참고로, 지난 시간의 콘텐츠를 함께하지 못하신 분들의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각막절삭 최소화] 레이저반복속도 변환 가능한 칼자이스 엑시머레이저 MEL90 -> 콘텐츠 보기 MEL90과 펨토세컨드레이저를 결합하면 개별맞춤 노안교정술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새롭게 진행하는 개별맞춤 노안교정술 PRESBEYOND L..

밝은세상안과:: 8월 광복절 진료일정

8월 15일 광복절 진료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8월 15일 광복절은 금요일이라 금,토,일 3일의 연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해서 이번 기회에 시력교정술을 준비하고 계실 분들이 있으실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밝은세상안과가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14일에는 야간 수술을- 광복절인 15일은 정상진료를 실시합니다. * 8월 14일 야간수술 * 8월 15일(광복절) 정상진료 * 8월 16일 정상진료 서울부산 병원의 진료 일정에 약간 차이가 있으니 아래 진료시간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부산 진료시간 잠깐의 연휴지만 밝은 세상을 보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모두 정상진료를 실시하오니, 이번 기회를 통하여 하루 빨리 광명을 찾으세요~ :D ※모든 ..

[각막절삭 최소화] 레이저반복속도 변환 가능한 칼자이스 엑시머레이저 MEL90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라식, 라섹, 노안교정술 등 다양한 시력교정술은 레이저 장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쉽게 말해 레이저가 각막실질을 교정하여(=각막굴절의 이상을 교정) 시력교정의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인데요. 즉, 교정을 위해서는 각막절삭이 불가피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이 각막절삭을 얼마나 더 안전하고 정확하게 절삭하여 각막절삭을 최소화하고, 잔여 각막량을 최대화 할 수 있느냐에 따라 더 '뛰어나다고 불리우는' 시력교정술이 탄생하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그렇기 때문에 장비의 계속되는 업그레이드,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레이저 장비의 새로운 도입과 연구, 안전한 진행이 늘 필요한 부분이지요. 칼 자이스(Carl Zeiss)의 광학기술이 접목된 MEL90 칼 자이스(Carl Ze..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의 정도(正道)

밝은세상안과가 말하는 바른 길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병원을 구성하는 컨셉을 [기본, 정도, 최상] 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본에 이어 오늘은 '정도'에 대해 소개해 드립니다. 저희 병원은 시력교정술에 대한 소신을 지키며, JCI 인증의 명성과 글로벌 리더라는 타이틀에 부합하는 의료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술에 대한 소신 [보수적인 수술기준 적용] 일반 고객님들은 느끼기 힘드실 수 있겠지만, 여러 병원들을 비교하며 방문해 본 고객님들이 가끔씩 말씀해 주시는 사항이 있습니다. 저희 병원의 수술기준이 보수적이라는 것인데요. '합병증 발생이 우려되는 경우에는 수술하지 않는다'는 철칙을 가지고, 의료인으로서의 소신을 지켜 나가고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 FDA..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MEL90 도입

라식, 라섹, 노안수술을 위한 엑시머레이저- 밝은세상안과 MEL90 도입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엑시머 레이저 MEL90을 도입하여 안내 드립니다. 부산 밝은세상안과의 경우, 부산경남 지역 최초 도입입니다 : ) MEL90은 독일 칼자이스 사의 2014년 최신형 레이저로, MEL시리즈는 1986년 50 버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르렀습니다. MEL90 장비의 특징 MEL90은 세계 최초로 듀얼 프리퀀시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레이저 중 유일하게 반복 속도의 변환이 가능하여 (250Hz, 500Hz) 환자의 눈 상태에 맞는 최적의 맞춤형 시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멜90은 진보된 절삭 알고리즘으로 기존 레이저 대비 5~20% 절삭량을 감소하여 현존하는 엑시머 레이저 중 각막조..

국내 의원급 최초 JCI 재인증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지금으로부터 3년 전, 2011년 4월에 밝은세상안과는 국내 단일 안과의원 최초로 JCI 인증을 받게 됩니다. JCI. 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의 약어로, 우리 말로는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가 되는데요. JCI인증은 그 평가항목이 굉장히 많을 뿐만 아니라 까다롭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의원급에서는 그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기가 어렵기에, 일반적으로 대학병원 규모급 몇 군데에서야 1000가지가 훌쩍 넘는 많고 세세한 항목들을 통과(=인증)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약 1300가지의 항목들 중 표준 대비 90% 이상이라는 점수 결과치를 통해 JCI인증을 획득하게 되면, '고객이 내원하여 병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그리고 퇴원까지' 이루어지는 모든 절차(과정과 결과까지)에 있어서..

함께보는 시력교정술 수술이야기 (2) Premium 프리미엄 라식 Z4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Premium. 프리미엄. 요즘 TV나 잡지, 인터넷 어디에나 자주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특히 어떤 상품명 앞에 이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죠. 그만큼 또 뛰어난 상품과 제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Premium | 아주 높은 | 고급의 프리미엄은 아주 높은, 고급의,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명사 앞에서 형용사로서 쓰일 때에만 뜻이 그러합니다. 명사로 쓰일 때에는 보혐료, 할증료와 같은 뜻의 단어가 되는데요. 그러나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어떤 명사 앞에 형용사로서 premium이 붙었다면, 그 뜻은 특별하고 좋은 뜻이 됩니다. 가령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에서 자체 분류하는 프리미엄라식에 속하는 라식수술들은, 즉..

드림렌즈에도 1세대 2세대 3세대가 있다? OK렌즈 히스토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각막굴절교정술(=드림렌즈)의 히스토리를 살펴볼 때에 꼭 언급되어야 하는 렌즈가 있다면 OK렌즈입니다. 각막굴절교정술이라는 말 자체가 영어로 표기하면 Orthokeratology 인데요. 해석하자면 '각막을 바르게 하는 학문'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단어 안에 이미 O와 K가 포함되어 있지요. Orthokeratology는 Ortho(straigt) + Kerato(cornea) + Logy(science)의 합성어입니다. 이를 간단하게 표현하면 Ortho-K 또는 OK로 표기할 수 있게 되지요. [각막굴절교정술] OK렌즈? 알고보면 오랜 역사 드림렌즈 효과 -> 콘텐츠 보기 이 이야기를 조금 가볍게 접근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제시해 드린 서울부산 밝은세상안..

[OK렌즈] 드림렌즈 잠잘 때 다 똑같이 편안한가요?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낮에 잘 보이는데, 낮에 필요 없는 드림렌즈 드림렌즈는 안전하고 특별합니다. 저시력자도 낮에는 잘 보일 수 있도록 안경이 시력을 보조한다면, 드림렌즈는 안경이 없이도 낮에 잘 보이도록 시력을 밤 동안 교정을 해주게 되는데요. 잠을 자는 동안 말입니다. 특히 드림렌즈 교정 시기에 적합하고 효과도 높은 성장기 아동의 경우 안경으로 인한 사건 사고가 없다고는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는 더욱 드림렌즈가 낮 동안에 눈에 착용한 것이 아무 것도 없으니 더 안전하지요. 더하여, 수술이 아닌 교정이기 때문에 드림렌즈 착용을 중단하면 눈은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만일 수술이었다면, 그것이 안전한 범위이며, 더 잘 보이게 하기 위함이었다고 하더라도 원래 그대로..

[LK렌즈 드림렌즈] 어린이 난시도 한 번의 피팅으로 교정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 입니다 :) 옷가게에서 단 한 번의 피팅으로 잘 어울리는 옷이 있다면, 그 옷이 마음 뿐 아니라 내 몸에도 딱 맞는다면 참 좋을 텐데요. 음식점에서도 음식이 단 한 술에 내 입맛에 딱 맞는다면, 그보다 더 좋을 수 있는 건 없겠지요. 하지만 그렇지가 못하기 때문에, 어느 음식점은 입맛에 맞지 않아 꺼리게 되고, 꼭 마음에 드는 옷도 몸에 맞지 않아 구입을 하지 않게 될 수 있는데요. 드림렌즈는 수술이 아니기에 피팅이 필요합니다 드림렌즈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드림렌즈의 원리는 각막의 굴절 이상을 드림렌즈의 특수한 구조(중심부가 편평하여 각막을 눌러줌)를 통해 수술 없이 교정을 하게 되는데요. 대신 수술이 아니기에(물론 재수술이 필요한 케이스가 있을 수 있지만) 한 번의..

드림렌즈 수명과 착용법

드림렌즈 수명과 착용법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요즘 컴퓨터 및 스마트폰 등 잦은 사용으로 인해 어린이 및 청소년 시력 저하의 현상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경우 안경이나 콘텍트렌즈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 경우 성장기 학생들의 근시를 억제를 효과가 있어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드림렌즈를 구입했을 경우, 착용은 어떻게 하는지, 수명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 드림렌즈 수명은 어느정도? 드림렌즈는 비용이 고가인 편이라서 구입을 망설이시는 부모님이 계실 거에요. 보통 안경 수명은 아이들 시력 변화에 따라 1년에 2~3번 맞추게 되는데요. 반면 드림렌즈는 렌즈분실 위험과 마모될 확률도 적어 렌즈의 수명은 대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