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21

[노안수술] 카메라인레이 VS 다초점 인공수정체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예전만 하더라도 시력교정술은 절은 층의 사람들이 시력을 교정하고자 할 때 받을 수 있는 수술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지요. 노안 때문에 불편한 시력을 갖고 계신 중노년층에게도 시력교정술을 통해 새로운 삶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수술을 가르켜 노안수술, 즉 노안교정술이라고 부르는데요. 다양한 수술종류 중에서도 눈 안에 렌즈를 넣어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과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이라는 것이지요.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 - 카메라인레이 먼저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은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작은 링 모양의 렌즈를 눈 안에 삽입해서 ..

안내렌즈삽입술에서 꼭 필요한 UBM 초음파 검사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라식, 라섹수술처럼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렌즈로 시력을 교정하는 안내렌즈삽입술이라는 수술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콘택트렌즈를 눈 안에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하죠.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안내렌즈삽입술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렌즈를 눈 안에 넣는 시력교정술 위에서 언급했듯이 안내렌즈삽입술은 이름 그대로 눈 안에 렌즈를 삽입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렌즈는 시중에서 접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와는 다르게 별도의 관리나 세척을 하지 않아도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력교정용 특수렌즈이지요. 이러한 특수렌즈는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의 종류가 있는데요. 이..

[시력좋아지는법] 부모님이 먼저 알아채야 하는 아이눈질환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아이가 가끔 기침을 하거나 열이 나면 감기를 의심하게 되지요. 또한 어느날 갑자기 아이의 눈높이가 높아진 것 같으면 키가 자란게 아닐까 싶어서 키를 재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혹시 아이의 눈 상태는 어떤지 자주 체크해주고 계신가요? 아이의 눈질환을 알아채 주셔야 해요 아이가 걸음마를 배운 후 뛰는 법을 배우고, 말을 배우고, 키가 자라는 등 몸에서 여러 가지 변화와 성장이 찾아오는 것과 같이 눈도 예외일 수는 없습니다. 특히나 우리 눈의 시력은 아주 어릴 때 결정되는데요. 시력을 담당하는 시세포가 5세에서 6세를 기점으로 하여 빠르게 성장을 합니다. 그리고 7세에서 9세 정도가 되면 모든 시세포가 성장을 마치게 되지요. 즉 이렇게 어린 시기에 시력이 완성..

[시력교정술] 라식라섹과 다른 새로운 수술 3D스마일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초등학교나 중학교에서는 종종 장애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곤 합니다. 아이가 스스로 장애인이 겪는 불편한 점을 직접 체험해보고 몸소 느껴보자는 취지이지요. 프로그램 중에는 천으로 눈을 가리고 걸어보는 체험도 있습니다. 이는 앞을 못보는 시각장애인들의 입장을 겪어보는 체험인데요. 실제로 이러한 체험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앞이 안보이는 것이 얼마나 불편하고 두려움을 갖게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 신체 중에서 눈은 특히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을 해나감에 있어 눈의 도움 없이는 할 수 있는 일들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지요. 그렇기에 평상시에 시력관리를 잘 해주어야 하는데요. 만약 시력저하가 생겼다면, 시력교정술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시력교..

[카메라인레이] 노안수술은 언제쯤 받는 것이 적당할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에는 노화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노화현상은 우리 몸의 신체 중 다양한 곳에서 일어나게 되는데 머리카락을 비롯해서 피부나 관절, 체질 등 거의 모든 세포가 노화를 겪게 된다고 할 수 있지요. 물론 눈도 포함해서 말입니다. 눈에 생기는 노화현상을 가르켜 우리는 '노안'이라고 합니다. 종종 나이드신 분들께서 "노안이 와서 눈이 침침하다."는 말씀을 하시는 것처럼 말입니다. 노안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생기는 것인가 앞에서 언급했듯이, 노안은 눈의 노화현상으로 인해 생기는 질환입니다. 더 정확하게 보자면 눈 속 수정체 조직에서 노화가 생겨서 일어나는 것이지요. 수정체는 마치 카메라의 조리개처럼 사물의 초점을 맞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모양체가 수정체의..

노안과 함께 백내장이 찾아왔다면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무릎이 쑤시고 머리에서 흰머리가 나고, 눈가에 주름이 생기는 것 등 이러한 요소들은 우리 몸에 노화가 찾아왔다는 증거가 되지요. 그리고 또 한 가지, 눈에서도 발생합니다. 눈에서 나타나는 노화현상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노안과 백내장이지요. 이번 시간에는 노안은 무엇인지, 백내장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해결방법으로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이란 어떠한 질환인가 나이가 든 분들을 보면 간혹 눈 앞이 침침하다든지 휴대폰 글자가 잘 안보인다든지 등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바로 노안이 왔기 때문입니다. 노안이란 한마디로 눈에 생기는 노화현상을 말합니다. 이러한 노안은 눈 속 수정체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요. ..

[3D스마일] 안구건조증 걱정 없는 라식수술 있을까?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한 번 잃어버린 시력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광고 카피문구가 있지요. 이처럼 우리 눈의 시력은 평생 갖고 가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소중하게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이미 시력문제를 갖고 계신 분들이라면, 그렇다고 해서 다시 건강한 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바로 시력교정술이 있기 때문이지요. 시력교정술의 대표 라식수술 시력교정술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수술로는 바로 라식이 있습니다. 라식은 레이저를 이용해서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을 말하는데요. 간단한 수술을 통해서 근시나 난시, 원시 등 여러 가지 굴절이상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라식수술이 어떠한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살펴볼까요? 라식수술은 크게..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렌즈삽입술 아쿠아 ICL PLUS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을 받으려는 분들에게 있어, 아마 가장 중요한 고민은 과연 수술 후에 본인이 원하는 시력을 되찾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을지 여부일 것입니다. 하지만 직접 수술을 받아보기 전까지는 수술의 만족도가 얼마나 될지는 가늠해보기가 어렵지요. 하지만 이미 시력교정술을 받아본 사람들의 의견을 통해서 해당 수술의 만족도가 어느 정도인지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프리미엄 안내렌즈삽입술인 아쿠아 ICL PLUS는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수술로 꼽히고 있지요. 아쿠아 ICL PLUS 렌즈삽입술이란 아쿠아 ICL PLUS는 특수렌즈를 눈 안에 삽입해서 시력을 교정하는 안내렌즈삽입술 중에 가장 진화된 프리미엄 방식의 렌즈삽입술입니다. 수술과정 중 홍채절개술을 ..

[릴렉스 스마일라식] 가장 안전한 라식수술은 무엇일까?

가장 안전한 라식이라는 것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과거에는 시력이 좋지 않더라도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안경이나 돋보기를 착용하는 등 교정도구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최선책이었지요. 하지만 점차 의학기술이 발전하고 의료실력이 전문화됨에 따라서 수술을 통해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시력교정술이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력교정술은 시간이 갈수록 점차 발달되고 진화되어 다양한 종류의 수술들이 생겨나게 되었지요.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수술은 라식수술이라 할 수 있는데요. 라식수술도 수술에서 어떠한 장비가 쓰이느냐에 따라서 여러 가지 종류로 나눠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라식수술 중 가장 안전한 라식은 무엇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물론 개개인의..

Z4와 카메라인레이가 결합한 카메라 노안 렌즈삽입술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다양한 의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평균 수명이 점차 늘어나게 되면서 이제 사람들의 고민은 어떻게 하면 오래 살 것인가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오래 건강하게 살 것인가가 되었습니다. 오래 살 수 있다고 하더라도 건강한 몸 상태가 아니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지요. 그러한 가운데, 노안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많은 분들이 노안수술을 통해서 편안한 시력을 되찾고자 하는데요. 그렇다면 노안은 무엇이며 노안수술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노안은 어떠한 질환인가 노안은 나이가 들면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우리 눈 속의 구조를 살펴보면 가장 겉에 각막이 있으며, 그 가운데 동공이 있고 그 뒤에 수정체, 그리고 끝쪽에 망막이 위치해 있습니다. 즉 우리가 어떤 사..

[백내장수술] 지금의 다초점 인공수정체 수술이 있기까지

70대 노인 중 70%가 겪는 질환, 백내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가장 많이 받는 수술 중 하나가 바로 백내장입니다. 그만큼 빈번하고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라는 뜻인데, 여기서 백내장이란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사물이 흐릿하고 뿌옇게 보이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원래 백내장이 생기는 이유는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인 경우로 두 가지가 있는데, 주로 후천적인 경우로 발생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는 노화현상으로 인해 수정체의 노화로 백내장이 생기는 것인데요. 따라서 노인성 백내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백내장이 생기면 눈으로 들어온 빛이 혼탁해진 수정체를 통과하여 망막에 맺히기 때문에 눈 앞의 시야가 뿌옇고 답답하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한 다..

아이 시력좋아지는법 - 드림렌즈로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은 젊은 연령층에서도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린 초등학생도 말이지요. 또한 컴퓨터의 잦은 사용이나 오랜 시간동안 TV 시청을 하는 일들로 인해서 아이들의 시력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때문에 어린 나이부터 시력저하나 여러 가지 소아 안질환이 발생하여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우리 아이의 시력을 개선시키고 동시에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요? 시력은 어릴 때부터 관리해주어야 아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나는 치아를 가르켜 '유치'라고 하지요. 유치는 영유아기에 생겼다가 아이가 좀 더 자라면 다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새로운 치아가 다시 나오게 되는데, 이게 바로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