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라섹/레이저 라식∙라섹

원추각막증 걱정된다면, 각막강화라식라섹으로!

밝은세상안과 2016. 8. 20. 16:27

원추각막증 걱정된다면, 각막강화라식라섹으로!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시력교정술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부작용 없는 안전한 수술을 원하실 텐데요. 수술의 안전성이 높아졌다고는 하지만 여러 가지 부분이 만족되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라식, 라섹과 같은 레이저 수술은 심하면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는 원추각막에 대한 우려가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D

 





원추각막증이란?


우리 눈의 각막은 단백질 성분 중 하나인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고, 외부의 압력과 눈 속의 압력을 서로 견딜 수 있도록 겹겹이 서로 맞물린 형태를 지니고 있는 견고한 구조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식, 라섹과 같은 레이저 수술은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각막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만약 각막이 얇거나 눈이 많이 나빠서 각막절삭량이 많은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충분한 각막두께를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라식, 라섹을 진행할 경우 원추각막의 위험이 높은데요. 수술 후 각막이 얇아져 눈 속의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각막의 중앙 혹은 중앙 아래 부위가 불룩하게 앞 쪽으로 튀어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일단 원추각막이 진행되면 부정 난시를 유발해서 시력의 저하, 왜곡, 눈부심과 빛 번짐, 심한 경우 실명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낮은 확률로 안전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충분한 잔여각막두께를 남길 수 있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원추각막증 예방은 정밀검사부터!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관리 시스템을 공인 받은 JCI인증안과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시력교정술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정밀검사부터 발생 가능한 부작용 위험을 철저히 파악해 이를 사전 차단하고 있습니다.

미국 FDA에서는 잔여각막두께의 안전기준을 250µm(마이크론)이라고 정해두고 있지만, 저희 안과는 보다 안전한 수술을 위해 300 µm(각막절편두께제외)를 규정해 수술하고 있으며, 이 기준에 벗어나는 경우에는 라식, 라섹수술을 시행하지 않습니다.


 



또한 보수적인 안전기준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정확한 검사인데요. 저희 안과는 종합적인 각막의 건강상태를 파악하는 각막진단 특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각막두께 정밀검사는 각막의 앞면과 뒷면, 각막표면뿐만 아니라 각막중심부와 주변부 등을 중복적으로 체크해 각막 곡률에 따른 두께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있으며, 그 중 도출된 값 중 가장 낮은 수치를 적용해서 보수적으로 수술하고 있습니다. 







밝은세상의 올레이저라식, 라섹



원추각막의 우려가 없는 라식 , 라섹을 원한다면 레이저 장비도 잘 체크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저희 안과는 2017년형 뉴비쥬맥스, MEL-90, Z4와 같이 각막절삭량을 최소화 하고 뛰어난 성능의 최신 레이저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포함해 8종 15대(2016년 7월 기준)로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서 맞춤형 수술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높은 안전성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라식, 라섹수술 후 약해진 각막의 내구성을 강화시키는 엑스트라 라식라섹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저희 안과에서는 각막강화라식라섹이라는 이름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각막강화수술을 기존의 수술방법으로 라식이나 라섹을 진행한 후 각막에 리보플라빈을 도포한 뒤 자외선을 쬐어서 각막 조직의 결합력을 강화시키는 각막 콜라겐 교차결합술을 추가적으로 시행하는 수술 방법인데요. 이는 원추각막의 치료법을 라식, 라섹에 적용시킨 방법으로 더욱 안전하고 우수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희 안과는 각막강화라식라섹 8월 특별 혜택으로 무조건 40만원을 빼!드리고 있어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실거에요~:D 수술 전 검사는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니 부담없이 검사부터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원추각막증 상담 및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