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7 밝은세상안과

난시근시 심한 경우, 시력교정술은?

밝은세상안과 2016. 8. 12. 15:06

난시근시 심한 경우, 시력교정술은?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평소 두꺼운 안경을 착용하는 고도근시 이상, 그리고 안경을 껴도 사물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고도난시 이상인 분들은 라식, 라섹 같은 시력교정술이 가능한지 부작용 위험이 더 높은 것은 아닌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렇게 난시근시가 심한 분들이 수술 전 궁금해 하는 부분을 모아 알려드리겠습니다~:D






근시, 난시, 원시는 무엇일까?



우리가 사물을 보는 것은 눈으로 들어온 빛이 각막, 수정체 등에서 굴절되어 망막에 초점을 맺고 이것이 시신경을 통해 대뇌의 시각중추로 전달되어 인식하는 것입니다. 이 때 안구의 총 길이 차이나 각막의 만곡도(굽은 정도), 수정체의 만곡도 등의 원인으로 굴절이상이 발생하면 망막표면에 상이 정확하게 맺힐 수 없어 사물이 흐려 보입니다.



굴절이상은 근시, 원시, 난시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근시는 물체의 상이 망막 앞에 맺히는 것이고, 원시는 상이 망막 뒤에 맺히는 것으로 정도에 따라 경도, 중등도, 고도, 초고도근시로 분류됩니다. 이중 고도근시는 -6디옵터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또한 난시는 초점이 한 곳에 맺히지 못해 사물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것으로, -2디옵터 이상일 경우를 고도난시라고 합니다.








고도근시, 고도난시도 안전한 시력교정술 



이러한 근시, 난시와 같은 굴절이상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와 같이 비수술적 방법도 있지만, 반영구적인 교정을 위해 시력교정술이 적합합니다. 수술 방법은 라식, 라섹, 3D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최근에는 노안이 있는 중·장년층을 위한 노안교정술도 다양한 방법이 개발되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술 전에는 정밀검사를 통해서 수술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적합한 수술법과 장비 등을 선택하기 위해서 각막과 망막, 각막이상증 여부 등 전체적인 눈 상태를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고도근시, 고도난시 이상의 환자는 시력이 더 나쁜 만큼 일반 환자에 비해 부작용이나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도 더 높아 더욱 정밀한 검사가 요구되며, 첨단 장비와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수술 전 사전검사로 각막이상증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각막유전자 5종 검사 등 60여가지로 수준 높은 정밀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망막의 종합적인 건강상태까지 고려한 안전한 수술



근시가 많이 진행된 고도근시 이상의 경우 망막 뒤쪽이 늘어나 있어 정상안에 비해 망막과 시신경이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은 만큼 망막관련 질환의 발생 확률도 높은 편입니다. 이에 저희 안과는 시력교정술을 위한 정밀검사 시, 망막진단 특수검사를 필수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 밝은세상안과의 경우 대학병원급 망막센터를 운영하고 있어서 까다로운 망막질환이 발견되더라도 정밀 진단부터 수술 등의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난시근시가 있어도 선명하게! 밝은세상의 시력교정술



각막을 깎는 양이 많아지는 고도근시, 고도난시는 각막 절삭량을 최소화 한 레이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밝은세상은 2017년형 뉴비쥬맥스, MEL90, Z4와 같이 각막절삭량을 최소화 하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8종 15대(2016년 7월 기준)를 보유하고 있어서 정교한 시력 교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각막이 얇거나 각막절삭량이 많아 각막으로 인해 합병증 등이 우려되는 분들이라면 엑스트라수술로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라식, 라섹 후 약해진 각막에 리보플라빈을 도포하고 자외선을 쬐어 각막의 내구성을 강화시켜 주는 것으로, 저희 안과에서는 각막강화라식라섹이라는 이름으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아 각막 손상을 최소화 한 3D스마일라식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짧은 시간 내에 최소 절개로 신속, 정확한 시력 교정이 이뤄져야 하는 만큼 실력이 검증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 밝은세상은 18,000건(2016년 7월 기준)의 스마일라식을 진행해 온 곳인데요. 수술 결과 역시 우수하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국내 안과 중 유일하게 스마일 마스터센터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저희 안과 만의 난시축 표기 기법과 360˚정확한 센트레이션 노하우를 통해 시축이 벗어난 눈이나 난시가 심한 경우에서도 정확하게 중심점을 맞추어 시력을 개선해서 고도난시에서도 평균 0.25D 이내로 99% 이상 난시 교정 효과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저희 안과는 2017년형 NEW비쥬맥스를 도입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3D스마일라식인 ‘3D스마일엣지’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3D스마일엣지는 끊김이 없고 낮은 에너지의 레이저 빔이 더욱 매끈하게 각막실질을 절삭해 회복 빠르고 퀄리티 높은 질의 시력을 얻을 수 있고,  분리된 각막실질 제거를 위해 2mm 최소 절개시 70도의 엣지각 절개로 외부 충격에 더 안전하고 이물감을 최소화 하는 등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렌즈삽입술은 초고도근시 이상도 시력 교정이 가능한 수술로 의료진의 기술력이 매우 중요한데요. 저희 밝은세상은 ICL 렌즈삽입술 분야에서 28,000건(2016년 7월 기준)의 세계 최다 수술 기록을 보유하고, 8년 연속 월드베스트안과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실력과 우수한 결과를 인정받고 있는 곳입니다. 렌즈삽입술의 난시 교정은 매우 까다로운 편인데요. 밝은세상은 개개인의 난시 정도에 따라서 절개난시법, 바이옵틱스, 토릭 렌즈를 통해 난시를 교정하고 있어 퀄리티 높은 질의 시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난시근시로 시력교정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먼저 정밀검사로 내 눈 상태를 확인하고, 전문가와 상담해보세요~

저희 밝은세상에서는 시력교정술을 위한 정밀검사는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현재 사전예약자를 포함해 최대 30만원의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더욱 좋은 기회가 되실거에요~^^



[ 난시근시 상담 및 문의 ]

http://www.ilovee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