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7 밝은세상안과/엄격한 안전기준

'JCI인증' 안전을 위한, 밝은세상의 노력

밝은세상안과 2016. 6. 16. 10:43

'JCI인증' 안전을 위한, 밝은세상의 노력



안녕하세요,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의원급 최초로 JCI재인증을 획득한 저희 안과가

환자 분들의 안전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시력교정술, 어떤 기준으로 안과를 선택해야 할까?


수술을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의료진의 실력과 첨단 인프라를 떠올릴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도 중요하지만 감염관리, 안전기준 같은 부분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인데요.

하지만 환자 입장에서 의료기관의 진료 수준이나 안전 시스템을 정확하기 알기는 어렵습니다.


이에 의료기관의 안전수준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수단으로

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JCI인증이란?

JCI 국제의료인증은 세계보건기구 WHO가 인정한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인증제

'고객이 내원하여 병원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그리고 퇴원까지' 이루어지는 모든 절차에 있어서

1,000여가지의 항목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JCI 인증의 평가 항목들은 그 수를 떠나서, 까다롭습니다.


진료의 수준과 의료 장비의 수준, 청결 상태, 의료 서비스 등

종합적인 항목들이 심사가 되게 되며, 쉽게 이해한다면, 

진료 과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위험 요소가 그 심사 대상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JCI인증은 한 번의 인증에 그치지 않고, 

3년 마다 새롭게 심사와 인증을 받아야만 효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2011년 국내 안과 최초로 JCI 인증을 획득,

2014년에는 대한민국 의원급 최초로 JCI 재인증을 획득했으며-

내년에 있을 3차 인증 역시 현재 준비 중입니다.








JCI인증안과의 시력교정술, 왜 더 안전할까?



1. 체계적인 감염관리 

밝은세상의 전 직원은 하루 평균 30회 이상 손씻기 및 손소독을 실시합니다. 또한 진료와 검사, 수술 시 사용하는 모든 기구는 멸균, 소독, 표면소독을 실시하며 항온항습기와 살균기 사용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는 등 - 감염에 대한 체계적인 매뉴얼을 두고 이에 따라 철저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2. 낙상 예방 및 응급상황 대비

밝은세상은 환자의 안전을 진료 및 수술에만 국한하지 않고, 낙상 및 화재와 같은 비상상황까지 고려해 이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 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먼저 낙상 등의 위험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문을 부착하고 내규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응급상황에 대비해 자동 심장 제세동기를 구비하고 전 직원 심폐소생술 및 소방 교육을 실시합니다. 






3. 안전한 더블 크로스 체킹 + 보수적인 수술기준 적용


또한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안전한 수술을 위해 '더블크로스 체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데요. 수술 전 1차로 정밀검사 및 의료진의 상담 후, 수술 시 2차적으로 집도의가 한 번 더 정밀한 상담과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정확한 검사와 진단으로 내재적 부작용 가능성까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밝은세상은 FDA에서 권고한 수술기준을 100% 준수하고 있으며, 이러한 보수적인 수술 기준 덕분에 내원 고객의 10% 가량이 ‘수술불가’ 판정을 받고 있는데, 이는 타 병원과 비교해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이와 같은 수술불가 수치는 밝은세상안과가 가장 정밀하고 보수적인 원칙을 통해 수술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있다는 객관적인 증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밝은세상은 수술 후에도 초기/중기/장기로 구분해 체계적인 '수술 후 시기별 안전관리' 시스템으로 눈 상태를 관리해 드리고 있으며, JCI안전보증서를 발급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약속하는 등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밝은세상안과는 대다수의 안과 병원이 저가 수술에만 골몰하거나 시설, 장비 교육에 대한 투자가 거의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안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세계적 수준의 안전한 진료 환경 및 안전한 수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병원의 안전기준을 판단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D




국내 의원급 최초 JCI재인증! 밝은세상안과 

http://www.iloveeye.com/